패치 하이라이트
추천
이제 여러분의 오버워치 게임 플레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플레이어들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지휘관, 팀 플레이어, 스포츠 정신의 총 3가지 항목으로 다른 플레이어의 멋진 행위를 추천하세요.
여러분을 승리로 이끌거나, 자신보다 팀을 우선시하거나, 상대를 칭찬하고 매너있는 플레이를 보여준 플레이어들을 추천하세요. 추천 상태는 프로필이나 그룹 메뉴 등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여러분이 어떤 분류의 플레이어와 함께 플레이하고 있는지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높은 추천 레벨을 유지하는 플레이어는 주기적으로 보상을 받게 됩니다. 반대로 부정적인 행위를 계속하거나, 계속해서 제재를 받은 플레이어는 추천 레벨을 잃게 될 것입니다.
그룹 찾기
그룹 찾기 기능으로 여러분이 원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플레이하세요! 이제 빠른 대전, 인공지능 상대, 경쟁전에서 플레이할 때, 대기열에 등록하기 전에 다른 플레이어들이 플레이할 역할 또는 게임 모드를 직접 지정한 후에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 지정한 설정은 게임 중에 활성화되며, 예를 들어 지원 역할만 선택한 플레이어는 게임 중에 지원 영웅만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일반 업데이트
- 공격과 수비 역할군의 모든 영웅들이 공격 영웅으로 통합되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오버워치에서 공격과 수비 영웅의 경계가 점점 모호해진 관계로, 모든 영웅들을 “공격” 영웅으로 통합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변화로 오버워치 리그나 커뮤니티에서 영웅을 부르는 호칭에 맞게 통일될 수 있다고 봅니다.
- 이제 전투 소리를 25% 더 먼 곳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 바로크 스프레이의 이름을 사울팽으로 변경했습니다.
- 프로필에 브리기테의 격려 활성 시간 비율 통계를 추가했습니다
- 프로필에서 시메트라의 일부 통계를 삭제했습니다.
- 프로필에 위도우메이커의 저격 치명타 명중률 통계를 추가했습니다.
- [PC] 상위 500위에 오르려면 계정에 블리자드 SMS 알리미가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 프로필 공개 설정의 기본 설정이 전체 공개에서 친구 공개로 변경됩니다. 프로필 공개 수준은 설정 > 소셜 > 프로필 공개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게임 탐색기 및 사용자 지정 게임
- 이제 시메트라를 1대1 진검승부, 1대1 수수께끼의 결투를 비롯한 1대1 게임 모드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영웅 업데이트
둠피스트
파멸의 일격
-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150%에서 200%로 증가했습니다.
최선의 방어는…
- 일반 기술로 생성되는 보호막이 30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이동 속도가 증가한 파멸의 일격은 기술 사용 타이밍과 사용 위치에 더 다양한 선택권이 주어질 것입니다. 또한 지속 능력이 강화된 둠피스트는 적들 사이로 더 자유롭게 달려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리사
초강력 증폭기
- 궁극기 충전 비용이 15%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초강력 증폭기는 그 위력에 비해 충분히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이번 변화로 오리사는 자신의 궁극기를 더 빨리 충전하여 더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시메트라
- 새로운 기술
광자 발사기
- 이제 대상을 자동 조준하지 않습니다.
- 사거리가 10미터로 증가했습니다.
- 공격력 증가 효과 발동 시간이 피해 수준당 2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 공격력 증가 효과가 30/60/120에서 60/120/180으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방벽을 공격하면, 탄환이 충전됩니다.
- 탄환이 100에서 70으로 감소했습니다.
보조 발사
- 이제 대상을 관통하지 않습니다.
- 이제 대상과 닿으면 폭발합니다.
- 투사체 속도가 증가했습니다.
- 충전 속도가 증가했습니다.
- 직접 맞혔을 때 공격력이 60, 폭발 공격력이 6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감시 포탑
- 포탑이 설치 방식에서 투사체 투척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최대 보유 갯수가 6개에서 3개로 감소했습니다.
- 최대 설치 갯수가 6개에서 3개로 감소했습니다.
-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 적을 느려지게 하는 효과의 정도가 증가했습니다.
- 이제 시메트라에게서 최대 25미터 떨어진 곳에 출구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순간이동기 입구가 부활 지점이 아닌 시메트라 앞에 설치됩니다.
-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 내구도가 300으로 감소했습니다.
- 정크랫의 죽이는 타이어를 비롯한 더 다양한 개체가 통과할 수 있습니다.
- 입구도 파괴할 수 있습니다.
입구 또는 출구 중 하나라도 파괴되면, 나머지 순간이동기도 파괴됩니다.
새로운 궁극기: 광자 방벽
- 전장 전체를 양분하는 거대한 방벽을 전개합니다.
- 궁극기 버튼을 다시 누르면 방향이 전환됩니다.
-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 5000의 내구도를 갖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이번 변경의 목표는 새롭게 공격 역할군에 소속된 시메트라에게 공격적인 역할을 부여하고, 게임 전역에서 더 유연하게 사용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이제 시메트라는 지원 영웅이 아니기에 큰 피해를 줄 수 있어야 하므로, 이번 변경 사항이 이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이제 시메트라는 더 다양한 조합과 전장에서 강력하고 흥미로운 영웅이 될 것이며, 공격과 수비를 비롯한 모든 상황에서 더 강한 모습을 보여줄 것입니다.
전장 업데이트
호라이즌 달 기지
A거점
- 수비팀이 수경재배실에서 거점으로 가는 길 오른쪽에 계단을 추가했습니다.
- 계단 근처 오른쪽 아래 방으로 가는 문을 하나 삭제했습니다…
- 공격팀이 봤을 때 A거점 앞 난간 안쪽에 붙은 작은 벽을 제거했습니다.
- 공격팀이 봤을 때 A거점 앞 난간에 엄폐용 벽을 추가했습니다.
- 윈스턴의 방으로 가는 계단 옆에 있는 문을 이동시켰습니다.
- 이제 그 문은 훈련실의 벽 측면에 배치되었습니다.
- 대형 생명력 팩을 방 안쪽으로 이동시켰습니다.
- 오른쪽 위 컴퓨터실을 좀 정리했습니다.
수경재배실
- 대형 생명력 팩과 소형 생명력 팩의 위치를 서로 변경했습니다.
- 오른쪽 측면에 배치된 엄폐물인 일부 수경 재배 식물을 변경했습니다.
B거점
- 수비팀 전투준비실 출구가 적의 공격을 직접 받을 수 있던 정면에서 양쪽 측면으로 옮겨졌습니다.
- 전투준비실 출구에 작은 방들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투준비실 출구 근처에 엄폐물이 추가되었습니다.
- 수비팀 기준 오른쪽 위에는 단상이, 오른쪽 안쪽 구석에는 단상으로 이어지는 통로가 추가되었습니다.
- 단상의 높이를 거점 반대편의 공격팀 단상 높이와 맞췄습니다.
- 예전 수비팀 출구는 소형 생명력 팩이 있는 공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양 팀 모두 여전히 거점 뒤로 이동할 수 있으나, 접근성 향상을 위해 벽 사이에 길을 냈습니다.
- 거점 바로 뒤 창문 위 공간이 이제 덮였습니다.
- 수비팀 기준 왼쪽 2층 통로 안쪽에 엄폐물이 달린 대형 단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수비팀 기준 왼쪽 위, 공격팀이 진입해서 처음 밟는 단상이 작아졌습니다.
- 단상으로 가는 출입구가 약간 작아졌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호라이즌 달 기지를 게임플레이 측면에서 개선하고 싶은 지 좀 됐습니다. 수비측의 전투준비실은 문제가 있었는데, 공격측이 피해를 입히지 못 하고 공격을 하는 중에 수비 팀은 빠르게 전투준비실로 숨어 생명력을 채울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후면 전체를 리메이크하는 중이었기에 우리는 플레이어 피드백을 기반으로 조금 더 많은 변경 사항을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변경 사항의 핵심은 A거점 수비를 용이하게 하는 것 뿐만아니라 게임플레이 측면에서도 거점에 최대한 오래 모여 버티는 형식으로 게임플레이가 고착화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이기도 합니다. 고지대에 더 쉽게 갈 수 있게 하고 공격 팀의 이동 경로를 제한하거나, 최소한 수비측이 공격측을 더 쉽게 발견할 수 있게 하는 것만으로도 더 나은 게임플레이 경험을 일구어낼 수 있을 거라 기대됩니다.
이와 더불어 전장 전체에 걸쳐 아트 추가·변경 사항도 적용되었으니 어디가 바뀌었는지 찾아보시는 재미가 있을 듯합니다.
버그 수정
일반
- 불러오기 화면에서 게임 모드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
아나
- 아나의 잘자요 업적을 모이라의 융화를 차단했을 때 획득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나를 다른 영웅으로 변경한 이후에도 수면총의 효과가 대상에게 지속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브리기테
- 정크랫이 폭탄으로 브리기테의 방벽에 피해를 줄 때 브리기테도 피해를 입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브리기테가 왕의 길에서 도리깨 하이라이트 연출을 보면 로켓 도리깨가 바닥 밑을 통과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리알토에서 브리기테가 곤돌라 옴닉을 때려도 격려 효과가 발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쓰레기촌 공격측 전투대기실에서 브리기테가 모터사이클을 때려도 격려가 발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브리기테가 강철 덫에 걸리거나 중력자탄에 빠진 상황에도 방패 밀쳐내기를 쓸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브리기테의 격려 지속 능력이 시야에 없던 아군도 치유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둠피스트
- 둠피스트가 로켓 펀치로 대상을 때린 직후에 라이징 어퍼컷을 사용하면 라이징 어퍼컷의 애니메이션이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둠피스트가 중력자탄의 효과 범위에 들어왔을 때에 지진 강타로 탈출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둠피스트의 로켓 펀치, 라이징 어퍼컷, 지진 강타가 사용 불가 상태거나 재사용 대기시간 중일 때 올바른 효과음이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둠피스트의 로켓 펀치를 맞은 대상이 급속 빙결 상태의 메이에게 부딪혔을 때 추가 피해를 입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둠피스트가 지진 강타를 실패했을 때 잘못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정보가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둠피스트가 파멸의 일격을 사용했을 때 플레이어가 카메라를 줌 아웃할 수 있다는 걸 알려주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둠피스트의 로켓 펀치에 맞은 대상이 벽에 닿는 동시에 모이라의 소멸, 트레이서의 점멸, 리퍼의 망령화와 같은 회피기를 사용하면 보너스 피해가 들어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둠피스트의 로켓 펀치의 보너스 피해가 일부 벽에선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D.Va
- D.Va의 메카가 폭발 직전에 서 있는 포즈를 취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Va가 메카 안에 있을 때 대한민국 국기 장식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Va가 메카가 폭발한 위치 뒤에 서 있으면 투사체를 맞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한조
- [PS4] 한조 청년 한조 또는 젊은 수장 스킨의 허리끈이 비정상적으로 움직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한조의 폭풍 활 일반 화살이 때때로 폭풍 화살 효과음을 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루시우
- 루시우가 인사하는 중에 음파 증폭기를 쓸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맥크리
- 맥크리의 섬광탄이 환경 요소로 처치 점수를 받을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맥크리가 황야의 무법자를 사용 중에 대상이 죽었을 경우 표적 표시가 남아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메이
- 대상이 언 상태였을 경우, 메이가 환경 요소로 처치 점수를 받을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이의 투사체가 아군 방벽을 뚫고 가지 못하는 것처럼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메르시
- 발키리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메르시의 수호천사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모이라
- 모이라의 생체 손아귀가 방벽에 피해를 주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이라의 생체 손아귀 광선이 방벽에 연결되어 있을 때 특정 각도에서 광선이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이라의 융화를 차단해도 방패 나가신다! 업적을 얻을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이라의 생체 손아귀가 적 방벽 뒤에 있는 대상을 치유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오리사
- 오리사의 체포하겠어! 업적을 얻을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리사의 꼼짝 마! 투사체 발사 직후에 방어 매트릭스에 차단되거나 튕겨내기에 튕기면 융합 기관포가 닫히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파라
- 전투준비실에서 파라가 충격탄에 밀쳐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리퍼
- 리퍼가 페트라의 파괴 가능한 지형에서 돌아다니면 그림자 밟기 효과음이 계속해서 재생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라인하르트
- 라인하르트가 로켓 해머로 처치했을 때 실시간 처치 정보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인하르트의 방벽 방패가 솜브라에게 해킹되었을 때 올바른 효과음이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인하르트 방벽 방패 재사용 대기시간이 끝나 방패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 로켓 해머 휘두르기가 취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시메트라
- 시메트라가 자판기나 상자 안에 감시 포탑을 설치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트레이서
- 트레이서의 펄스 폭탄이 특정 각도에서 방벽 반대쪽에 부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트레이서의 폭탄 돌리기 감정 표현이 초반에 멈추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위도우메이커
- 위도우메이커가 발사 중 저격에 들어간 후 점프하면 발사 애니메이션이 멈추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윈스턴
- 윈스턴이 위로 걸어올라가며 방벽 생성기를 배치하면 때때로 방벽 생성기가 바닥 밑으로 뚫고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장
리알토
- 수로의 쾌속선 중 하나에 서 있을 때 영웅이 왼쪽 오른쪽으로 제멋대로 움직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들이 물 표면에 스프레이를 뿌릴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IP보기클릭)211.109.***.***
브리기테 방패로 폭탄막앗을때 데미지입던게 방패가 좁아서 스플뎀맞은게아니라 걍 오류엿던거야.. ??
(IP보기클릭)61.98.***.***
메인에서는 말머리가 안 보이니 게시글 제목에 어떤 게임인지 적어주시면 더욱 보기 편할 것 같아요!
(IP보기클릭)222.235.***.***
직업군매칭으로 이제 암 탈출인가
(IP보기클릭)125.143.***.***
유저들이 원하던건 롤 같은 역할군 매칭이였으니 엄밀히 말하면 다른 시스템이죠
(IP보기클릭)114.206.***.***
루리웹이 그냥 말머리를 노출되게 바꾸면 좋겠네요 정보올리는사람들한테 리플 달아도 유저수가 많으니 바뀌질 않음...
(IP보기클릭)222.235.***.***
직업군매칭으로 이제 암 탈출인가
(IP보기클릭)61.98.***.***
메인에서는 말머리가 안 보이니 게시글 제목에 어떤 게임인지 적어주시면 더욱 보기 편할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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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llop T
루리웹이 그냥 말머리를 노출되게 바꾸면 좋겠네요 정보올리는사람들한테 리플 달아도 유저수가 많으니 바뀌질 않음... | 18.06.06 13:34 | | |
(IP보기클릭)125.141.***.***
호다닥 수정하였습니다 ;ㅁ; | 18.06.06 13:39 | | |
(IP보기클릭)222.99.***.***
(IP보기클릭)125.143.***.***
준더크
유저들이 원하던건 롤 같은 역할군 매칭이였으니 엄밀히 말하면 다른 시스템이죠 | 18.06.06 14:27 | | |
(IP보기클릭)211.1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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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31.***.***
역할군 점수를 따로 메겨줬으면 하네요. 그건 기술적으로 힘든 부분이려나 ㅠㅠ | 18.06.06 14:03 | | |
(IP보기클릭)49.246.***.***
도벤 울프
아,이건 조크로 쓴거고 실제로는 추천레벨 요구 라던가 음성필수 라던가 세세하게 지정가능해서 본인과 원하는 매너수준의 분들과 짜게 됩니다. 오해는 마세요~ | 18.06.06 14:06 | | |
(IP보기클릭)116.42.***.***
보니까, 그룹 찾기로 자신이 직접 그룹을 만들 때 설정할 수 있는 곳에서 역할 제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역할 제한을 "네"로 했으면 픽이 선택한 포지션 내에서만 가능하게 되고 "아니오"로 했으면 픽은 자유로우며, 설정가능한 역할은 '전체 / 돌격군 / 공격군 / 지원군'의 4가지로 전체는 돌격, 공격, 지원 모두를 포괄하는 말 그대로 전체적인 포지션입니다. 자기가 직접 그룹을 꾸린다면 이러한 설정들로 만들 수 있고 본인이 그룹에 들어간다면 역할 제한이 어떤지에 따라 픽이 자유롭거나 선택 포지션 내의 영웅만 픽할 수 있게 됩니다. | 18.06.06 14:30 | | |
(IP보기클릭)211.109.***.***
브리기테 방패로 폭탄막앗을때 데미지입던게 방패가 좁아서 스플뎀맞은게아니라 걍 오류엿던거야.. ??
(IP보기클릭)211.194.***.***
자리야 우클릭도 막은거 같은데 뎀지 들어가는거 같던뎅... | 18.06.07 09: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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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큐 유저들은 변함 없을걸요 저 시스템이 무조건 6인팟으로 돌리는게 아니라 그룹찾기로 4인팟으로 돌리면 솔큐 2명 혹은 듀오 팟이랑 팀을 짜게되겠죠 | 18.06.06 15:54 | | |
(IP보기클릭)121.137.***.***
그럼 함정이 있는데 5인일경우 1명이 자동으로 솔큐유저가 남게되는데요...? | 18.06.06 15:56 | | |
(IP보기클릭)116.42.***.***
솔큐 유저는 그룹찾기에서 역할군을 선택하지 않기 때문에 '전체' 이른바 플렉스 포지션이 됩니다. | 18.06.06 15:57 | | |
(IP보기클릭)121.137.***.***
그렇다면 결국엔 솔큐유저 혹은 그룹찾기외의 그룹과 합쳐졌을시 그사람들이 플렉스 포지션이라면 여전히 트롤이 가능하다는거네요.. | 18.06.06 16:01 | | |
(IP보기클릭)125.143.***.***
그 가능성의 여지를 남기고 싶지 않다면 6인팟으로 돌리면 되는 문제 | 18.06.06 16:07 | | |
(IP보기클릭)116.42.***.***
트롤 자체는 그룹찾기에서도 가능합니다. 특히 딜러 포지션을 고른 사람 중에서 트롤이 나올 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수비군이 공격군과 합쳐졌기 때문에 딜러 포지션에 트롤캐가 전부 있거든요. | 18.06.06 16:07 | | |
(IP보기클릭)121.137.***.***
현재도 6인큐는 팀원이 트롤할 확률이 적고 그렇다면 패치후나 지금이나 차이가 없을거라고 보는데요..? 그리고 그룹 인원이 많아 질수록 대리혹은 부케 그룹 만날 확률이 높아서 선호하질않아요 오히려 문제되던건 솔큐트롤이였죠.. 가능한 픽트롤을 막고자 이런 시스템을 원한건데 사실상 그룹찾기로 통한 인원만 조정이고 그외의 팀이나 솔큐유저가 작정하면 현재 경쟁전내에서 트롤 현상은 여전할거같은데.. | 18.06.06 16:10 | | |
(IP보기클릭)121.137.***.***
제말은 그뜻이 아니라.. 예를 들어 4인큐 혹은 3인큐가 정상적으로 그룹찾기를 만들고 그외의 솔큐유저 + 2인큐(그룹찾기가 아닌 일반 그룹)으로 만난다면 나머지3명은 전체포지션이라면 결국엔 누군가에의해 정치 혹은 픽트롤로 현재 시스템이나 크게 차이가 없을거라보여져서요 | 18.06.06 16:12 | | |
(IP보기클릭)125.143.***.***
인게임에서 찾기가 가능해져서 편해졌다는 장점과 파장이 픽제한을 걸 수 있다는점이 다르죠 | 18.06.06 16:16 | | |
(IP보기클릭)121.137.***.***
그렇다면 결국엔 인게임에서 같이 게임할수있는 인원을 구할수있는 점만 추가된거지 트롤을 줄이는 효과는 없는거네요 | 18.06.06 16:23 | | |
(IP보기클릭)125.143.***.***
트롤 할놈들은 어떤식으로든 트롤 하니까요 그룹찾기로 인해 파티원을 골라서 받을 수 있다는게 장점이죠 커뮤니티가 있어도 기존에는 6인팟 구하는게 힘들었는데 인게임에서 정식으로 지원해주는거면 파티 구하기도 쉬워지겠죠 | 18.06.06 16:28 | | |
(IP보기클릭)223.38.***.***
트롤은 근본적으로 사라질 수 없죠. 그룹매칭해서 만난 파티원들 내에도 트롤이 목적인 유저가 있을 수 있어요. 그래서 추천 등급 등을 도입한거고요. 이건 슬픈 사실이지만. 어쨌든 결론적으로 승패로 인해 갈리는 게임 분위기의 기복을 픽 조율 및 소통 활성화를 통해 게임 내 불쾌한 경험이 줄어드는 데에 목적을 둔 시스템같습니다. 트롤을 줄일 순 없지만 상대적으로 트롤을 만날 확률은 줄일 순 있죠. | 18.06.06 16:35 | | |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240.***.***
양심이 존나 무슨 1시즌 겐지급이시네 | 18.06.09 07:51 | | |
(IP보기클릭)110.35.***.***
(IP보기클릭)59.20.***.***
(IP보기클릭)61.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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