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epL번역입니다)
AMD가 차세대 FSR ‘레드스톤’ 기술 스택의 첫 번째 구성 요소를 출시된 게임에 적용했습니다.
액티비전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레이 리제너레이션 기능이
라데온 RX 9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를 위한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7'에 적용되었습니다.
FSR4 출시 당시 콜 오브 듀티 시리즈가 최초로 지원했던 프랜차이즈였다는 점을 상기할 가치가 있습니다.
레이 리제너레이션 기술은 레이 트레이싱 기반 조명과 반사를 대상으로 하며,
신경망을 활용해 업스케일러에 도달하기 전 노이즈가 많은 레이 트레이싱 데이터를 정제합니다.
이를 통해 반사 표면과 복잡한 조명 장면에서 더 선명하고 가독성 높은 디테일을 구현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like 엔비디아 레이 리컨트럭션)
이 점은 중요합니다. 이는 FSR 레드스톤에 대해 이미 발표된 네 가지 신규 기능 중 하나에 불과합니다.
오늘 COD에 추가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래픽스 파이프라인의 초기 단계에서 레이 디테일을 복원함으로써,
게임은 더 깨끗한 프레임을 업스케일할 수 있게 되어
물, 유리, 광택 소재와 같은 영역에서 발생하는 반짝임, 노이즈, 시간적 불안정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AMD는 또한 이 방법이 RX 9000 하드웨어의 성능에 맞춰 조정되어 이미지 품질을 유지하면서
레이 트레이싱 비용을 통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주장합니다.
이번 출시로 FSR “레드스톤”은 대규모 ML 기반 렌더링 제품군으로서 첫 공개 단계를 밟게 되었습니다.
컴퓨텍스 2025에서 AMD는 네 가지 핵심 블록을 소개했습니다
실시간 글로벌 일루미네이션을 위한 신경망 기반 광도 캐싱(Neural Radiance Caching),
레이 트레이싱 디테일을 위한 ML 레이 재생성(ML Ray Regeneration), FSR 4 업스케일러로서의 ML 초고해상도(ML Super Resolution), 그리고 렌더링된 프레임 사이에 AI 예측 프레임을 삽입하는 ML 프레임 생성(ML Frame Generation)입니다.
이러한 구성 요소들은 개발자들에게 라데온 RX 9000 GPU에서
조명, 레이 트레이싱, 해상도 스케일링, 프레임 페이싱을 아우르는 완전한 신경망 렌더링 파이프라인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AMD의 잭 후인(Jack Huyhn, AMD 컴퓨팅 및 그래픽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은
이번 발표가 “시작에 불과하다”고 밝혔으나,
나머지 제품이 언제 출시될지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언급하지 않았다.
RX 9000 시리즈 이전 그래픽 카드의 지원 여부에 대한 어떠한 신호도 없었다는 점은 말할 것도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