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인터뷰] MOTHER 시리즈 아버지와 미야모토 시게루의 대담 5회 [11]




(1037244)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9815 | 댓글수 11
글쓰기
|

댓글 | 11
1
 댓글


(IP보기클릭)218.155.***.***

BEST
플랫폼 게임 만드는 사람들이 한번 쯤은 들어보는 마리오 점프의 비밀.. 실제로 물리 법칙에 따라서 그냥 아무 생각없이 만들면 겁나 어색해보임
24.01.05 15:39

(IP보기클릭)39.7.***.***

BEST
마더 시리즈 리메이크 해주세요
24.01.05 15:38

(IP보기클릭)112.171.***.***

BEST

착지한 애니메이션과 소리는 확실히 내지만 그 상태에서 좀 미끄러지게 하고 속도는 80퍼센트 정도로 억제하고, 그냥 달리고 있다는 느낌은 남긴다. 그러면 착지를 잘 하고 그대로 달리고 있다고 느끼게 된다. 그런 설계를 하고 거기에 시간축을 넣고 애니메이션의 컷을 교체하거나 해서 '이거!' 란 느낌으로 가져가는 거예요. 1초 사이에 60프레임으로 움직여서 어느 순간에 그 속도가 리니어가 되는지, 점점 달라지는지 한번에 바뀌는지 이런 부분을 프로그래머랑 얘기하는데 ㅡㅡㅡㅡㅡㅡㅡ 단순 점프 하나에 저 정도의 설계가 들어갔다고? ㄷㄷㄷㄷ
24.01.05 18:41

(IP보기클릭)221.162.***.***

BEST
와 진짜 미야모토 아저씨 대단하네요 조작감도 엄청 디테일하게 정하시는듯 ㄷㄷ
24.01.05 16:13

(IP보기클릭)223.38.***.***

BEST
마더 나오는구나
24.01.05 16:47

(IP보기클릭)39.7.***.***

BEST
마더 시리즈 리메이크 해주세요
24.01.05 15:38

(IP보기클릭)124.51.***.***

뭐 기획하고 있나? 아 제발
24.01.05 15:39

(IP보기클릭)218.155.***.***

BEST
플랫폼 게임 만드는 사람들이 한번 쯤은 들어보는 마리오 점프의 비밀.. 실제로 물리 법칙에 따라서 그냥 아무 생각없이 만들면 겁나 어색해보임
24.01.05 15:39

(IP보기클릭)106.101.***.***

매우불량
현실성 없지만 공중에서 움직일수 있나 없나가 큰거 같음 점프액션 조작감은 마리오가 최고인거같음 | 24.01.09 10:52 | | |

(IP보기클릭)221.162.***.***

BEST
와 진짜 미야모토 아저씨 대단하네요 조작감도 엄청 디테일하게 정하시는듯 ㄷㄷ
24.01.05 16:13

(IP보기클릭)223.38.***.***

BEST
마더 나오는구나
24.01.05 16:47

(IP보기클릭)118.235.***.***

뭔가 좀 나오나.. 제발!!
24.01.05 17:18

(IP보기클릭)112.171.***.***

BEST

착지한 애니메이션과 소리는 확실히 내지만 그 상태에서 좀 미끄러지게 하고 속도는 80퍼센트 정도로 억제하고, 그냥 달리고 있다는 느낌은 남긴다. 그러면 착지를 잘 하고 그대로 달리고 있다고 느끼게 된다. 그런 설계를 하고 거기에 시간축을 넣고 애니메이션의 컷을 교체하거나 해서 '이거!' 란 느낌으로 가져가는 거예요. 1초 사이에 60프레임으로 움직여서 어느 순간에 그 속도가 리니어가 되는지, 점점 달라지는지 한번에 바뀌는지 이런 부분을 프로그래머랑 얘기하는데 ㅡㅡㅡㅡㅡㅡㅡ 단순 점프 하나에 저 정도의 설계가 들어갔다고? ㄷㄷㄷㄷ
24.01.05 18:41

(IP보기클릭)220.118.***.***

루리웹-6308473106
일본은 오랫동안 하다보니 이런 디테일의 노하우가 쌓여서 밀도 높은 게임성과 나오는 속도를 빨리낼 수 있는 것 같네요. 저런 생각은 하다보면 나오게 될듯 | 24.01.05 22:14 | | |

(IP보기클릭)122.38.***.***

그 오래된 슈퍼마리오1이 시간이 오래돼서 촌스러워 보일 수 있지만 달리기, 점프액션의 손맛 만큼은 지금 나오는 플랫포머 게임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죠. 요새 게시판에 이미지보다 작은 용량으로 등장과 함께 플랫포머 기준을 정립했다 해도 과언이 아님.
24.01.05 20:25

(IP보기클릭)1.247.***.***

과학과 기술!
24.01.06 03:48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12)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3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6)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1)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0)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7)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글쓰기 707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관리자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