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월에 최근에 인수한 Microsoft 자회사인 Bethesda는 전용 Bethesda 런처를 종료하고 PC 게임 라이브러리 전체를 Steam으로 옮기고 대부분을 Windows 10 및 Windows 11의 PC Game Pass "Xbox" 앱으로 이전한다고 발표했습니다.
-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Activision Blizzard의 PC 게임의 대다수는 Battle.net PC 앱을 통해서만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Microsoft가 Activision Blizzard를 인수하면 Xbox Live와 Battle.net에서 사실상 두 개의 별개의 경쟁 게임 소셜 네트워크를 갖게 됩니다.
- 진실은 Battle.net이 종종 Xbox Live보다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 몇 년 전 Activision Blizzard는 Battle.net 브랜드를 거의 죽일 뻔했습니다. 단순히 런처의 이름을 "Blizzard" 앱 브랜드로 변경했습니다. 이러한 시도는 격렬한 반발에 부딪혀 브랜드 변경을 취소하게 만들었습니다. Battle.net은 Microsoft가 말 그대로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 보다 중립적인 "Xbox 네트워크"란 브랜드를 위해 조용히 없애버린 브랜드인 Xbox Live와 마찬가지로 수십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Xbox Live 브랜드가 사라지는 것에 대한 반발은 Battle.net을 버리려는 시도만큼 시끌벅적하지 않았으며, Microsoft가 Bethesda 런처를 종료한 것과 같은 방식으로 Battle.net을 폐쇄하려고 시도한다면 반발이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2022년의 Microsoft는 Battle.net을 종료하려고 할 만큼의 말썽꾸러기가 아닙니다.
- Battle.net은 단순한 런처 그 이상이며 PC 게임 분야에서 Nintendo와 같은 존경을 받는 Blizzard의 정체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아니면 적어도 과거에는 그랬습니다. 현재와 과거의 많은 블리자드 팬은 Microsoft가 Activision의 돈에만 집착하는 경영진을 퇴출시키고 전설적인 스튜디오가 게임 품질에 초점을 다시 맞추길 희망하고 있습니다.
- Xbox 앱이 현재 Windows에서 PC Game Pass의 성장을 가로막는 가장 큰 장벽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 Microsoft는 Steam에서도 PC 게임의 소매 버전을 판매하는 데 만족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World of Warcraft, Overwatch, Heroes of the Storm과 같은 게임은 Steam에서 빠져 있으며 Valve에 매우 비싼 수수료를 주지 않고도 수백만 명의 사용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 Microsoft는 플랫폼에 대한 지원과 Steam 차트 및 알고리즘이 가져올 수 있는 신규 사용자의 잠재력을 감안할 때 Steam에도 해당 게임을 출시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Battle.net을 완전히 버리면 PC 중시 게임 퍼블리셔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할 기회를 놓칠 것 같습니다.
- Battle.net은 어떤 면에서도 Steam과 동등하지는 않지만 앱으로서 Battle.net은 Windows 10 및 Windows 11의 Xbox PC 게임 앱보다 거의 모든 면에서 더 좋습니다.
- Xbox 앱은 Microsoft 내의 다른 부서들이 각자 자신들의 부분을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불편한 디자인의 다양한 섹션과 세그먼트로 쪼개져 버렸습니다.
- Microsoft의 게임 부서가 Windows Store라는 관료주의와 그 모든 끔찍함을 제거할 수 없다면 게임 부서는 이를 완전히 버리고 보다 미래 지향적이고 소비자 지향적인 더 나은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현재 버전의 Battle.net에도 결함이 있는 것은 확실하지만 현재 Microsoft가 PC용 게임 도구에 대해 갖고 있는 것보다 몇 광년 앞서 있습니다.
- 메시징을 위해 느린 백엔드를 버리고 Blizzard가 사용하는 모든 것을 사용하십시오. Windows 스토어 시스템을 버리고 Battle.net을 사용하여 새로운 PC 스토어를 만드십시오. 나는 Battle.net을 완전히 수용하기 위해 PC에서 Xbox 브랜드를 완전히 버리는 아이디어도 거부하지 않을 것입니다. Battle.net을 Xbox 콘솔과 Windows의 Microsoft PC 게임 생태계 사이의 중앙 다리로 구축하세요.
제즈 코든 사설 요약
(IP보기클릭)1.227.***.***
나도 이거 생각했는데. 지금의 구린 엑박앱보다 배틀넷을 마이크로소프트 산하 스튜디오들의 전체 게임 런처로 쓰는 게 낫지 싶음.
(IP보기클릭)121.153.***.***
배틀넷 앱이 잘 만들긴해서 배틀넷 중심으로 통합하는게 좋긴하겠죠. 오리진 에픽 유플 락스타 등등 스팀 말고 제대로 된 앱이 하나도 없는데 ㄹㅇ 선녀
(IP보기클릭)106.101.***.***
도대체 윈도우스토어는 왜 그따위로 운영할까...
(IP보기클릭)121.174.***.***
근데 배틀넷도 지금 규모라서 잘 돌아가는거지 게임패스 게임 전부 다 집어넣으려면 문제가 많을듯
(IP보기클릭)221.168.***.***
엑스박스의 게임스토어/앱 - 배틀넷 이렇게 가면 될 거 같은데. 일단 거지 같은 윈도우스토어 좀 치웠으면
(IP보기클릭)121.172.***.***
(IP보기클릭)1.227.***.***
나도 이거 생각했는데. 지금의 구린 엑박앱보다 배틀넷을 마이크로소프트 산하 스튜디오들의 전체 게임 런처로 쓰는 게 낫지 싶음.
(IP보기클릭)211.104.***.***
배틀넷에서 베데스다 게임도 실행되고 하면 죽일거 같은데 ㄹㅇ | 22.04.08 12:08 | | |
(IP보기클릭)106.101.***.***
도대체 윈도우스토어는 왜 그따위로 운영할까...
(IP보기클릭)203.226.***.***
기사에 답이 있는듯 Xbox 앱은 Microsoft 내의 다른 부서들이 각자 자신들의 부분을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마소의 사업부들은 서로 소통 안하기로 유명하죠 | 22.04.08 12:09 |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12.159.***.***
내일일은내일해
그건 윈도우스토어의 문제가 아니라 PC판의 문제. | 22.04.08 10:58 | | |
(IP보기클릭)39.7.***.***
그런가요 스토어 문제인줄알았네요 | 22.04.08 10:59 | | |
(IP보기클릭)121.153.***.***
배틀넷 앱이 잘 만들긴해서 배틀넷 중심으로 통합하는게 좋긴하겠죠. 오리진 에픽 유플 락스타 등등 스팀 말고 제대로 된 앱이 하나도 없는데 ㄹㅇ 선녀
(IP보기클릭)106.102.***.***
그냥 게이머들 인지도면에서도 배틀넷>>>>>>마소스토어인게 현실 | 22.04.08 11:21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2.159.***.***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83.105.***.***
(IP보기클릭)221.168.***.***
엑스박스의 게임스토어/앱 - 배틀넷 이렇게 가면 될 거 같은데. 일단 거지 같은 윈도우스토어 좀 치웠으면
(IP보기클릭)211.42.***.***
(IP보기클릭)218.145.***.***
이게 문제가 유니버셜로 하려고하면서 문제가 된거 같아요. 스팀 처럼 빅픽쳐(콘솔)&기존스팀(PC) 이런식으로 구분해서 디자인하지 않는이상 해결 안될것 같습니다. | 22.04.08 11:19 | | |
(IP보기클릭)180.224.***.***
(IP보기클릭)106.242.***.***
(IP보기클릭)106.242.***.***
통합이 쉽지 않을것 같음, 베데스다도 따로 런처가 있으니... | 22.04.08 11:16 | | |
(IP보기클릭)106.102.***.***
베데스다 런처 폐지된걸로 아는데 | 22.04.08 11:18 | | |
(IP보기클릭)106.242.***.***
오잉 그래요? -0-;; | 22.04.08 11:30 | | |
(IP보기클릭)211.243.***.***
베데스다 런쳐 없애고 스팀에 통합했어요 | 22.04.08 11:33 | | |
(IP보기클릭)221.158.***.***
본문에도 맨 첫부분에 나오는 내용이 베데스다 런쳐 종료 | 22.04.08 14:32 | | |
(IP보기클릭)121.174.***.***
근데 배틀넷도 지금 규모라서 잘 돌아가는거지 게임패스 게임 전부 다 집어넣으려면 문제가 많을듯
(IP보기클릭)61.82.***.***
(IP보기클릭)1.244.***.***
(IP보기클릭)110.13.***.***
(IP보기클릭)222.108.***.***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99.237.***.***
(IP보기클릭)211.104.***.***
그럼 설치해야되는 런쳐가 너무 많아지잖음 | 22.04.08 12:43 | | |
(IP보기클릭)104.28.***.***
Ea는 타사 앱이라 어쩔 수없고 액블 인수 시에는 자사 앱 띠리 기능이 중복되니까 통합되야할 거에요. | 22.04.08 14:46 | | |
(IP보기클릭)69.118.***.***
이게맞는거같은데 | 22.04.10 05:59 | | |
(IP보기클릭)115.136.***.***
(IP보기클릭)104.28.***.***
(IP보기클릭)106.102.***.***
새롭게 통합런쳐 만들 이유가 없죠 오히려 기회비용상 더 뻘짓이지 | 22.04.08 12:56 | | |
(IP보기클릭)222.99.***.***
(IP보기클릭)115.145.***.***
(IP보기클릭)211.231.***.***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221.146.***.***
(IP보기클릭)106.102.***.***
그렇게 얘기하면 뭐 아무것도 못하죠 진작에 마소스토어가 그런거 UX가 좋았으면 이런 기사도 안나왔지 | 22.04.08 14:11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23.38.***.***
배틀넷 통합 도전과제탭이 없다 뿐이지 클래식겜들 제외한 블쟈겜들은 전부 다 도전과제가 게임 내에 존재하기 때문에 그건 만들면 그만임 | 22.04.08 14:43 | | |
(IP보기클릭)211.243.***.***
그거 XboxLive에 통합시키는게 결코 쉽지 않을걸요 | 22.04.08 14:47 | | |
(IP보기클릭)223.38.***.***
상당량의 노가다작업이긴 하겠지만 불가능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 22.04.08 14:50 | | |
(IP보기클릭)121.66.***.***
(IP보기클릭)175.223.***.***
| 22.04.08 15:51 | | |
(IP보기클릭)211.203.***.***
(IP보기클릭)22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