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필드 스튜디오 기술 디렉터 크리스찬 불은 코믹북과의 인터뷰에서 출시 시점이나 가까운 시일 내에 레이트레이싱에 관한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
"우리는 성능에 집중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라고 불은 말합니다. "우리는 기본 설정과 기본 사용자를 위해 게임을 가능한 한 [최적화]하는 데 모든 노력을 집중하고 싶었습니다."
레이트레이싱을 포함하지 않기로 한 결정은 "초기에" 내려졌다고 불은 말했습니다. 별도의 인터뷰에서 불은 배틀필드 6 베타 기간 동안 "의미 있는 비율의" 플레이어들이 최소 권장 사양 이하를 사용하고 있었다고 말하며 레이트레이싱이 팀의 우선순위가 아닌 이유를 밝혔습니다.
"상업적 관점과 비즈니스 관점 모두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플레이하기를 원합니다."
레이 트레이싱에 중점을 두는 것은 가능한 한 다양한 PC에서 게임을 잘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그 철학에 반하는 것이 분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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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역대급으로 쓰레기 기술임. 리소스는 거의 게임 프레임의 반을 처먹으면서 키는게 무조건 좋다하는 수준의 게임은 극히 적음. 또 키는게 좋은 수준의 게임들의 광원이 기존 레거시 방식으로 구현을 못하냐? 하면 그것도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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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드웨어가 받쳐 주지도 못하는데 정말 좋은 기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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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 겜에서는 이게 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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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k도 무슨 환상의 해상도처럼 올려치기 엄청하는데 현재도 70라인에서 레이트레이싱 없이 4k는 구현이 그리 어렵지 않죠. 언리얼 5 엔진과 함께 개적화의 만악의 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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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트레이싱 보기좋아지긴하는데 진짜 글카 부담이 너무 크니 차라리 없는것도 나쁘진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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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역대급으로 쓰레기 기술임. 리소스는 거의 게임 프레임의 반을 처먹으면서 키는게 무조건 좋다하는 수준의 게임은 극히 적음. 또 키는게 좋은 수준의 게임들의 광원이 기존 레거시 방식으로 구현을 못하냐? 하면 그것도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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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과도기의 기술인거죠. 기술 자체는 정말 좋지만 아직 하드웨어가 받쳐주지 못하는... 예전 피직스 기술이나 ssao처럼 하드웨어가 충분히 가볍게 돌릴 정도가 되면 아마 모두가 쓰는 기술이 되지 않을까요 | 25.09.03 14:27 | | |
(IP보기클릭)14.38.***.***
피직스는 1000번대가 나올 때까지 풀옵 60프레임이 불가능했습니다. 레이트레이싱은 쓸만한 기술이지만 실시간 렌더링에서 굳이 쓰여야 하는 기술인가?하면 의문부호가 붙네요. | 25.09.03 14: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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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oT
... 하드웨어가 받쳐 주지도 못하는데 정말 좋은 기술? ... | 25.09.03 14: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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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게 과도기 기술이라 보기 힘듦 그리고 레이트레이싱이 나온지 얼마 안된 기술도 아님, 지금쯤이면 과도기가 아니라 그게 한계임. | 25.09.03 15: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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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심 레이트레이싱 켤 바엔 그냥 프레임 확보함.. 사펑급으로 빛반사 도배되어 있는 게임 아니면 별로 티도 안남 | 25.09.03 15: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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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예전부터 줄창 하던 말 대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황회장 마케팅으로 갑자기 게임계에 쓰잘데기 없는 레이트레이싱 기술이 갑자기 부상하게 됐죠. 그놈의 비오는날 물에 젖은 표현 하나 보겠다고 프레임을 최소 반 이상 깎아먹는게 말이나 되는건지. 게다가 말씀하신대로 기존 방식으로도 충분히 표현 가능하구요. | 25.09.03 15: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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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이 가장 착각하는게 <기술 자체는 정말 좋지만 아직 하드웨어가 받쳐주지 못하는> 이 전제도 틀려먹었음. 다른 기술들도 하드웨어가 받쳐준게 아니라 기술의 최적화도 함께 올라간거임 그런데 레이트레이싱은 기술의 최적화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음. | 25.09.03 15: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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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왕국 나왔던 10년전만 해도 슈퍼컴퓨터로도 실시간 렌더링이 불가능했던 기술이라 최적화가 안 된건 아닙니다. 그냥 아직 시기상조인 기술이 영화계 기웃거리는 엔진회사랑 황회장때문에 게임에 억지로 쑤셔박힌게 문제 | 25.09.03 15: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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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트레이싱 최적화 계속 하고 있어요 무슨 소리에요 ㅋㅋ 도대체 다른 기술은 하드웨어와 최적화 발전이 같이 되었다 생각하면서 레이트레이싱은 왜 아닐거라 생각 하시는건가요. 레이트레이싱이 이렇게 오랜 기간 정복 안되는 이유는 하드웨어 파워와 최적화가 뒷받쳐주는 만큼 레이트레이싱에 연산을 더 쏟아부어서 그런거죠. 일례로 처음엔 반사효과에만 쓰던게 지금은 rtgi에도 범용적으로 쓰이고 있어요. 많은 게임들이 지금은 저정도는 충분히 활용하죠. 그만큼 지금 잘 쓰이고 충분히 일부만 사용하면 좋은 효율성을 내고 있는 기술이에요. 하지만 패스트레이싱처럼 다음 단계가 항상 있어서 정복이 안된단 생각이 드는 것 뿐이죠. | 25.09.03 17: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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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트레이싱이 쓰레기라 ㅋㅋㅋㅋㅋㅋ 아는만큼 보이는법이고 지식이 부족하면 세상의 해상도가 원래 낮아보임 | 25.09.03 18: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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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거도 없이 뇌피셜로 어떻게 이렇게 당당하게 말할수있는지 ㅋ | 25.09.03 18: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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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레스터 성능만 보면 4k는 공략이 끝났죠..결국 남은 기술은 그림자 기술과 광원 밖엔 없습니다. 이것 바로 전엔 쉐이더, 물리엔진, 테셀레이션 이 있었죠. 다 그 시절엔 켜기만 해도 못쓸 정도로 고성능 기술이었지만, 지금은 그런말 쏙 들어갔죠. 그리고 과거 기술로 구현 못하는 건 없습니다. 그만큼 인간을 갈아넣어야 하죠. | 25.09.03 19: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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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ㅎ공감함 레이트레이싱은 개발자들과 개발사에 좋은 기술이죠 노가다나 비용이적게들고 엔진으로 키고 끄고하는 수준이라... 심지어 옛날 게임 라오어 시리즈나 언차티드 등 레이트레이싱 없어도 빛 표현 훌륭한데 요즘은 무슨 레이트레이싱 안켜면 당장 캐릭터가 거울에 비치는 단순한거 조차 안됨 ㅋ 거울에 사물비치는게 뭐 대단한 기술도 아니고 옛날 겜들 걍 다되던건데 | 25.09.03 20: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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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트레이싱은 단순한 기술이라기보단 게임 라이팅의 패러다임을 뒤집는 방식입니다. 지금까지는 컴퓨터 성능의 한계 때문에 눈속임으로 빛의 음영을 표시했다면, 레이트레이싱은 실제 현실 세계에서의 빛의 움직임을 컴퓨터를 통해 구현하는 것입니다. 그로 인해 더 현실감있는 라이팅을 구현할 수 있죠. 추가적으로 딸깍으로 켜고 끈다던가 개발 비용이 줄어드는건 전혀 맞는 얘기가 아닙니다. 오히려 개발사들은 더 큰 비용을 들이며 개발할 수 밖에 없습니다. | 25.09.03 21:43 | | |
(IP보기클릭)211.234.***.***
레이트레이싱은 이미 영화나 애니메이션 같이 높은 품질이 필요로한 곳에서 검증된 기법이며, 그 기술이 이제 게임과 같이 실시간으로 렌더링되는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변화하는 과정으로 보입니다. 과도기 없이 좋은 결과만 나오길 바라는건 욕심이죠. | 25.09.03 21: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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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레거시 방식으로 구현하려면 장면 하나하나 마다 설정해줘야되는데 기하급수적으로 제작비 증가하는거 니가 보태줄거임? 그리고 패스트레이싱 조차도 지금 초기기술이라고 볼수있음 발전가능성이 무궁무진한기술인데 쓰레기기술은뭔 말도안되는 소릴하고 앉아있네 | 25.09.03 22: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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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기 기술이요? 레이트레이싱 있는거와 없는건 천지 차이입니다. 그리고 요즘엔 업스케일링 기술이 괜찮아져서 레이트레이싱 킨다고 프레임 아작나는것도 없고 레이트레이싱으로 실시간 리얼리틱 광원은 레거시로 절대 못하는데 이건 또 뭔 소리인지 ㅋㅋㅋㅋ | 25.09.04 02: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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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방식으로 구현을 못하긴 함. 얘가 떠드는 대로 쉽게 구현 가능했으면 다들 레이트레이싱급 품질 보여주고 화면에서 벗어나면 반사효과 사라지고 광원 사라지고 이지랄 안났지 | 25.09.04 22: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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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의 최적화가 느린거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부분은 님이 틀려먹었음 | 25.09.04 22: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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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옛날 게임들은 거울에 비치게 만드는 법이 거울 기준으로 내부에 동일한 모델링을 하나 더 랜더링하는 방식이라 캐릭터 리소스가 적을 수록 구현하기 편합니다. 라오어 언차티드 이런거 안 끌고와도 빛표현 훌륭한, 비주얼적으로 만족스럽고 미장셴 훌륭한 게임들은 많은데 레이트레이싱은 실시간으로 현실적으로 구현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되는 기술인데 전제부터 틀려먹었습니다. | 25.09.04 22: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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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하나 다 그리던거라 현실적이지 않은 표현도 많았고 그림자나 암부 쪽은 차이 많이 나요. 그 차이를 못느끼시는 거면..뭐 본인이 못으끼는데 어쩌겠습니까. 적당한 그래픽에 만족할 거면 상관없는데 현실에 가까이 가려면 뗄수 얎는데 광원 실시간 처리 기술임. | 25.09.05 07: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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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k도 무슨 환상의 해상도처럼 올려치기 엄청하는데 현재도 70라인에서 레이트레이싱 없이 4k는 구현이 그리 어렵지 않죠. 언리얼 5 엔진과 함께 개적화의 만악의 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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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트레이싱 보기좋아지긴하는데 진짜 글카 부담이 너무 크니 차라리 없는것도 나쁘진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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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FPS는 옵션 다 낮추는게 국룰인데다가 배필은 옵션 낮춰도 볼만하고 레이트레이싱같은건 사펑 같은 천천히 풍경 구경하는 게임에서나 즐기면 될듯 | 25.09.03 17: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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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그러네요 경쟁fps겜같은데선 반속이 잴 중요하니 ㅋㅋ | 25.09.03 17: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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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hd 환경이면 2천번대도 잘 돌아가요 3천번이면 qhd 그 이상은 4k 까지 | 25.09.03 15: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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컷신이라면 몰라도 그런게 보여요? ㄷㄷㄷ | 25.09.03 14: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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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애들 겜안하고 유튜브에디션으로함 그러니까 저런거 하나하나 트집 쳐잡는거임 | 25.09.03 15: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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컷신이 오히려 카메라 각도 고정돼있어서 티 안나게 가능하져 맵 싹싹 훑는거 좋아하는 스타일이면 자주 느낌 | 25.09.03 15: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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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레이트레이싱이 전제가 되니까 off시켰을때 대충만든걸로 대체되니 몰입도가 달라지는거라 레이트레이싱이 없던 시절이라면 눈에 띄는 곳은 노가다로라도 적당한 반사 화면을 구현해놨을텐데.. | 25.09.03 15: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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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트레이싱 같은 건 싱글겜에서 게임하다 멈춰서 스샷찍고 그런게 가능한 아트좋은 게임에서 빛을 발할 것 같은데 아트 갈아넣은 게임들은 레이트레이싱 없어도 이미 기본부터 때깔이 다르니 ㅎㅎ | 25.09.03 16: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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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시스로도 내야 하는데 그 방사능 폐기물로 내려면 당연히 꺼야지 엑시스는 언급도 안 하는 거 보니 검다 검어 아 콜옵이랑 착각을 했네 이러나 저러나 제일 쓰레기는 엑시스임 좀 까보셈 | 25.09.03 22: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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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도 때려줘 하는 거 봐라 ㅋㅋㅋ 그런 폐기물 관심도 없음 | 25.09.03 23: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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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트레이싱이 적용되면 무조건 좋아진다는 이런풍토부터 없에야됨 게임이 리얼을 추구하는 게임이 있지만 리얼한 광원이 아니어도 재미있게 할수있는 게임들이 얼마나 많은데 예를들면 퀘이크RTX만 봐도 원래 광원이 더 어울림 반딱반딱 반사되는거 그게 꼭 게임이 추구해나가야될 그런걸로 너무 가스라이팅함 레이트레이싱 안어울리는 게임도 얼마나 많은데 | 25.09.04 02:11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