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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소프트] 배틀필드 6는 "성능에 집중"하기 위해 레이트레이싱을 사용하지않습니다. [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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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수정 시간: 25.09.03 1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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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4.38.***.***

BEST

진짜 역대급으로 쓰레기 기술임. 리소스는 거의 게임 프레임의 반을 처먹으면서 키는게 무조건 좋다하는 수준의 게임은 극히 적음. 또 키는게 좋은 수준의 게임들의 광원이 기존 레거시 방식으로 구현을 못하냐? 하면 그것도 아님.
25.09.03 14:18

(IP보기클릭)211.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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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드웨어가 받쳐 주지도 못하는데 정말 좋은 기술? ...
25.09.03 14:33

(IP보기클릭)106.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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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 겜에서는 이게 맞음
25.09.03 14:46

(IP보기클릭)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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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k도 무슨 환상의 해상도처럼 올려치기 엄청하는데 현재도 70라인에서 레이트레이싱 없이 4k는 구현이 그리 어렵지 않죠. 언리얼 5 엔진과 함께 개적화의 만악의 근원.
25.09.03 14:20

(IP보기클릭)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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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트레이싱 보기좋아지긴하는데 진짜 글카 부담이 너무 크니 차라리 없는것도 나쁘진않음
25.09.03 14:22

(IP보기클릭)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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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역대급으로 쓰레기 기술임. 리소스는 거의 게임 프레임의 반을 처먹으면서 키는게 무조건 좋다하는 수준의 게임은 극히 적음. 또 키는게 좋은 수준의 게임들의 광원이 기존 레거시 방식으로 구현을 못하냐? 하면 그것도 아님.
25.09.03 14:18

(IP보기클릭)223.39.***.***

루티아미
그냥 과도기의 기술인거죠. 기술 자체는 정말 좋지만 아직 하드웨어가 받쳐주지 못하는... 예전 피직스 기술이나 ssao처럼 하드웨어가 충분히 가볍게 돌릴 정도가 되면 아마 모두가 쓰는 기술이 되지 않을까요 | 25.09.03 14:27 | | |

(IP보기클릭)14.38.***.***

NewoT
피직스는 1000번대가 나올 때까지 풀옵 60프레임이 불가능했습니다. 레이트레이싱은 쓸만한 기술이지만 실시간 렌더링에서 굳이 쓰여야 하는 기술인가?하면 의문부호가 붙네요. | 25.09.03 14:30 | | |

(IP보기클릭)211.235.***.***

BEST
NewoT
... 하드웨어가 받쳐 주지도 못하는데 정말 좋은 기술? ... | 25.09.03 14:33 | | |

(IP보기클릭)121.140.***.***

NewoT
모든게 과도기 기술이라 보기 힘듦 그리고 레이트레이싱이 나온지 얼마 안된 기술도 아님, 지금쯤이면 과도기가 아니라 그게 한계임. | 25.09.03 15:09 | | |

(IP보기클릭)119.205.***.***

루티아미
진심 레이트레이싱 켤 바엔 그냥 프레임 확보함.. 사펑급으로 빛반사 도배되어 있는 게임 아니면 별로 티도 안남 | 25.09.03 15:09 | | |

(IP보기클릭)45.149.***.***

루티아미
제가 예전부터 줄창 하던 말 대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황회장 마케팅으로 갑자기 게임계에 쓰잘데기 없는 레이트레이싱 기술이 갑자기 부상하게 됐죠. 그놈의 비오는날 물에 젖은 표현 하나 보겠다고 프레임을 최소 반 이상 깎아먹는게 말이나 되는건지. 게다가 말씀하신대로 기존 방식으로도 충분히 표현 가능하구요. | 25.09.03 15:15 | | |

(IP보기클릭)121.140.***.***

NewoT
님이 가장 착각하는게 <기술 자체는 정말 좋지만 아직 하드웨어가 받쳐주지 못하는> 이 전제도 틀려먹었음. 다른 기술들도 하드웨어가 받쳐준게 아니라 기술의 최적화도 함께 올라간거임 그런데 레이트레이싱은 기술의 최적화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음. | 25.09.03 15:17 | | |

(IP보기클릭)118.235.***.***

순광자연광역광
겨울왕국 나왔던 10년전만 해도 슈퍼컴퓨터로도 실시간 렌더링이 불가능했던 기술이라 최적화가 안 된건 아닙니다. 그냥 아직 시기상조인 기술이 영화계 기웃거리는 엔진회사랑 황회장때문에 게임에 억지로 쑤셔박힌게 문제 | 25.09.03 15:38 | | |

(IP보기클릭)223.39.***.***

순광자연광역광
레이트레이싱 최적화 계속 하고 있어요 무슨 소리에요 ㅋㅋ 도대체 다른 기술은 하드웨어와 최적화 발전이 같이 되었다 생각하면서 레이트레이싱은 왜 아닐거라 생각 하시는건가요. 레이트레이싱이 이렇게 오랜 기간 정복 안되는 이유는 하드웨어 파워와 최적화가 뒷받쳐주는 만큼 레이트레이싱에 연산을 더 쏟아부어서 그런거죠. 일례로 처음엔 반사효과에만 쓰던게 지금은 rtgi에도 범용적으로 쓰이고 있어요. 많은 게임들이 지금은 저정도는 충분히 활용하죠. 그만큼 지금 잘 쓰이고 충분히 일부만 사용하면 좋은 효율성을 내고 있는 기술이에요. 하지만 패스트레이싱처럼 다음 단계가 항상 있어서 정복이 안된단 생각이 드는 것 뿐이죠. | 25.09.03 17:32 | | |

(IP보기클릭)221.145.***.***

루티아미
레이트레이싱이 쓰레기라 ㅋㅋㅋㅋㅋㅋ 아는만큼 보이는법이고 지식이 부족하면 세상의 해상도가 원래 낮아보임 | 25.09.03 18:43 | | |

(IP보기클릭)222.98.***.***

순광자연광역광
근거도 없이 뇌피셜로 어떻게 이렇게 당당하게 말할수있는지 ㅋ | 25.09.03 18:44 | | |

(IP보기클릭)175.204.***.***

루티아미
애초에 레스터 성능만 보면 4k는 공략이 끝났죠..결국 남은 기술은 그림자 기술과 광원 밖엔 없습니다. 이것 바로 전엔 쉐이더, 물리엔진, 테셀레이션 이 있었죠. 다 그 시절엔 켜기만 해도 못쓸 정도로 고성능 기술이었지만, 지금은 그런말 쏙 들어갔죠. 그리고 과거 기술로 구현 못하는 건 없습니다. 그만큼 인간을 갈아넣어야 하죠. | 25.09.03 19:47 | | |

(IP보기클릭)223.39.***.***

루티아미
ㅎㅎ공감함 레이트레이싱은 개발자들과 개발사에 좋은 기술이죠 노가다나 비용이적게들고 엔진으로 키고 끄고하는 수준이라... 심지어 옛날 게임 라오어 시리즈나 언차티드 등 레이트레이싱 없어도 빛 표현 훌륭한데 요즘은 무슨 레이트레이싱 안켜면 당장 캐릭터가 거울에 비치는 단순한거 조차 안됨 ㅋ 거울에 사물비치는게 뭐 대단한 기술도 아니고 옛날 겜들 걍 다되던건데 | 25.09.03 20:54 | | |

(IP보기클릭)211.234.***.***

루티아미
레이트레이싱은 단순한 기술이라기보단 게임 라이팅의 패러다임을 뒤집는 방식입니다. 지금까지는 컴퓨터 성능의 한계 때문에 눈속임으로 빛의 음영을 표시했다면, 레이트레이싱은 실제 현실 세계에서의 빛의 움직임을 컴퓨터를 통해 구현하는 것입니다. 그로 인해 더 현실감있는 라이팅을 구현할 수 있죠. 추가적으로 딸깍으로 켜고 끈다던가 개발 비용이 줄어드는건 전혀 맞는 얘기가 아닙니다. 오히려 개발사들은 더 큰 비용을 들이며 개발할 수 밖에 없습니다. | 25.09.03 21:43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8260250225
레이트레이싱은 이미 영화나 애니메이션 같이 높은 품질이 필요로한 곳에서 검증된 기법이며, 그 기술이 이제 게임과 같이 실시간으로 렌더링되는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변화하는 과정으로 보입니다. 과도기 없이 좋은 결과만 나오길 바라는건 욕심이죠. | 25.09.03 21:49 | | |

(IP보기클릭)183.99.***.***

루티아미
기존레거시 방식으로 구현하려면 장면 하나하나 마다 설정해줘야되는데 기하급수적으로 제작비 증가하는거 니가 보태줄거임? 그리고 패스트레이싱 조차도 지금 초기기술이라고 볼수있음 발전가능성이 무궁무진한기술인데 쓰레기기술은뭔 말도안되는 소릴하고 앉아있네 | 25.09.03 22:04 | | |

(IP보기클릭)106.101.***.***

루티아미
쓰레기 기술이요? 레이트레이싱 있는거와 없는건 천지 차이입니다. 그리고 요즘엔 업스케일링 기술이 괜찮아져서 레이트레이싱 킨다고 프레임 아작나는것도 없고 레이트레이싱으로 실시간 리얼리틱 광원은 레거시로 절대 못하는데 이건 또 뭔 소리인지 ㅋㅋㅋㅋ | 25.09.04 02:43 | | |

(IP보기클릭)119.195.***.***

루티아미
기존 방식으로 구현을 못하긴 함. 얘가 떠드는 대로 쉽게 구현 가능했으면 다들 레이트레이싱급 품질 보여주고 화면에서 벗어나면 반사효과 사라지고 광원 사라지고 이지랄 안났지 | 25.09.04 22:52 | | |

(IP보기클릭)119.195.***.***

순광자연광역광
기술의 최적화가 느린거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부분은 님이 틀려먹었음 | 25.09.04 22:52 | | |

(IP보기클릭)119.195.***.***

슈퍼짱
그 옛날 게임들은 거울에 비치게 만드는 법이 거울 기준으로 내부에 동일한 모델링을 하나 더 랜더링하는 방식이라 캐릭터 리소스가 적을 수록 구현하기 편합니다. 라오어 언차티드 이런거 안 끌고와도 빛표현 훌륭한, 비주얼적으로 만족스럽고 미장셴 훌륭한 게임들은 많은데 레이트레이싱은 실시간으로 현실적으로 구현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되는 기술인데 전제부터 틀려먹었습니다. | 25.09.04 22:56 | | |

(IP보기클릭)118.235.***.***

슈퍼짱
하나하나 다 그리던거라 현실적이지 않은 표현도 많았고 그림자나 암부 쪽은 차이 많이 나요. 그 차이를 못느끼시는 거면..뭐 본인이 못으끼는데 어쩌겠습니까. 적당한 그래픽에 만족할 거면 상관없는데 현실에 가까이 가려면 뗄수 얎는데 광원 실시간 처리 기술임. | 25.09.05 07:12 | | |

(IP보기클릭)14.38.***.***

BEST
4k도 무슨 환상의 해상도처럼 올려치기 엄청하는데 현재도 70라인에서 레이트레이싱 없이 4k는 구현이 그리 어렵지 않죠. 언리얼 5 엔진과 함께 개적화의 만악의 근원.
25.09.03 14:20

(IP보기클릭)1.221.***.***

BEST
레이트레이싱 보기좋아지긴하는데 진짜 글카 부담이 너무 크니 차라리 없는것도 나쁘진않음
25.09.03 14:22

(IP보기클릭)1.246.***.***

암바들어가
어차피 FPS는 옵션 다 낮추는게 국룰인데다가 배필은 옵션 낮춰도 볼만하고 레이트레이싱같은건 사펑 같은 천천히 풍경 구경하는 게임에서나 즐기면 될듯 | 25.09.03 17:21 | | |

(IP보기클릭)1.221.***.***

에드워드 기번
확실히 그러네요 경쟁fps겜같은데선 반속이 잴 중요하니 ㅋㅋ | 25.09.03 17:51 | | |

(IP보기클릭)182.222.***.***

굳이싶운기술
25.09.03 14:24

(IP보기클릭)168.78.***.***

이게 맞는 것 같음 어차피 멀티 게임이기도 하고.
25.09.03 14:28

(IP보기클릭)125.244.***.***

아주 잘한결정이라고봄 ㅋㅋ
25.09.03 14:28

(IP보기클릭)211.36.***.***

잘했다. 진짜 잘했다.
25.09.03 14:33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58.235.***.***

프레임>>>>>>>>>>>>>>>>>>>>>>>>광원효과
25.09.03 14:38

(IP보기클릭)61.105.***.***

둠 최신작 같은 경우는 아예 레이트레이싱을 필수 사양으로 넣어서 억지로 레이트레이싱 끄면 어두운 부분들이 광원이 죽어서 죄다 시커멓게 나오게 하는 식으로 최적화 했다 들었는데 둠 최적화 상태는 어떤지 궁금하넹
25.09.03 14:40

(IP보기클릭)180.68.***.***

막장발컨2
fhd 환경이면 2천번대도 잘 돌아가요 3천번이면 qhd 그 이상은 4k 까지 | 25.09.03 15:28 | | |

(IP보기클릭)14.36.***.***

기술 나온지 꽤 된거 같은데 아직도 사펑 말고는 제대로 쓰는 게임이 거의 없는 느낌임.
25.09.03 14:44

(IP보기클릭)125.128.***.***

배필6 요즘 보기드문 제작진 마인드인듯. 돈되는 이상한 스킨 안낸다고 공언한것도 맘에 들고. 흥해라!
25.09.03 14:45

(IP보기클릭)106.101.***.***

BEST
멀티 겜에서는 이게 맞음
25.09.03 14:46

(IP보기클릭)175.215.***.***

어설프게 써서 사양 다 잡아 먹으니 안쓰는게 백번 나음 특히나 이번 세대 콘솔들 한텐 버겁기도 하고
25.09.03 14:52

(IP보기클릭)210.182.***.***

멀티는 없는게 낫고 싱글은 있어야함. 몰입도 자체가 틀려짐 지나가다 유리창에 반사 어설프게 텍스쳐 딸랑 붙여놓은거보면 몰입도 확 깨져버려서 하기가 싫음
25.09.03 14:56

(IP보기클릭)117.111.***.***

루리웹-3228832709
컷신이라면 몰라도 그런게 보여요? ㄷㄷㄷ | 25.09.03 14:59 | | |

(IP보기클릭)152.165.***.***

뽀래팅이
이런애들 겜안하고 유튜브에디션으로함 그러니까 저런거 하나하나 트집 쳐잡는거임 | 25.09.03 15:08 | | |

(IP보기클릭)61.82.***.***

뽀래팅이
컷신이 오히려 카메라 각도 고정돼있어서 티 안나게 가능하져 맵 싹싹 훑는거 좋아하는 스타일이면 자주 느낌 | 25.09.03 15:15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3228832709
애초에 레이트레이싱이 전제가 되니까 off시켰을때 대충만든걸로 대체되니 몰입도가 달라지는거라 레이트레이싱이 없던 시절이라면 눈에 띄는 곳은 노가다로라도 적당한 반사 화면을 구현해놨을텐데.. | 25.09.03 15:25 | | |

(IP보기클릭)106.101.***.***

이거키면 일정겜은 건물 밖에 나갈때 눈뽕 개심해서 빡치던데ㅋㅋ
25.09.03 14:57

(IP보기클릭)112.170.***.***

레이트레이싱은 스틸컷으로 보면 차이가 많이 나는데 실제로 게임 플레이는 매우 역동적인 상황이 많아서 저런거 확인할 겨를이 없죠. 깐깐히 따지는 플레이어들이나 그렇지 대부분은 차이를 별로 못 느낍니다.헤어라인FX였나 그 기술도 그렇고 아직은 시기상조에요.
25.09.03 14:59

(IP보기클릭)5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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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트레이싱 같은 건 싱글겜에서 게임하다 멈춰서 스샷찍고 그런게 가능한 아트좋은 게임에서 빛을 발할 것 같은데 아트 갈아넣은 게임들은 레이트레이싱 없어도 이미 기본부터 때깔이 다르니 ㅎㅎ | 25.09.03 16:02 | | |

(IP보기클릭)182.212.***.***

4090 5090 급이면 켤지 모르지만 아마 대부분은 그냥 한번 켜 보고 와 그래픽!!!좋은건가? 한 뒤에 떨어진 프레임 보고 바로 끄는 옵션 게임에 따라선 레이트레이싱 키면 오히려 더 밋밋해지는 장면도 있더라
25.09.03 15:03

(IP보기클릭)45.149.***.***

황회장이 새로운 먹거리로 마케팅적으로 밀어붙인 기술 레이 트레이싱. 레이 트레이싱 없이도 충분히 비슷한 효과 낼 수 있고 비교샷으로 봐야 구별 가능한 사실적 표현 때문에 프레임을 최소 반이상 깎아먹는게 말이나 되는지 레이트레이싱 때문에 낭비되는 다이 면적을 전부 일반 셰이더로 꽉 채웠으면 지금 게임들 같은 가격으로 훨씬 좋은 그래픽으로 훨씬 높은 프레임으로 게임 가능 했을듯
25.09.03 15:21

(IP보기클릭)175.209.***.***

레이트레이싱 쩐다고 물고 빨거면 그냥 밴치마크만 돌리면되지 게임의 본질인 재미는 뒷전으로 밀어놓고 우리 레이트레싱 들어가는 쩌는 그래픽 게임이라고 홍보하는거 보면 이게 맞나 싶음.......
25.09.03 15:36

(IP보기클릭)125.178.***.***

레이트레이싱은 진짜 상술인거같음...
25.09.03 15:38

(IP보기클릭)58.234.***.***

애초에 엄청나게 좋은 그래픽도 아니어서 없어도 그만
25.09.03 15:55

(IP보기클릭)223.39.***.***

필요없음 레레
25.09.03 16:21

(IP보기클릭)119.200.***.***

프랜차이즈 역사에 굵직한 선 하나 남길수있는 작품이 되길바람. 베타때 너무 재밌게해서 배필1, 배필V로 아쉬움 달래는중인데 아무래도 손맛이 좀 덜함ㅠㅠㅠ
25.09.03 17:40

(IP보기클릭)218.158.***.***

굿! 옳은 판단!
25.09.03 17:44

(IP보기클릭)220.81.***.***

레이트레이싱 나오면서 그래픽 발전이 정체된것처럼 느껴짐...
25.09.03 17:58

(IP보기클릭)222.237.***.***

성능을 위해 뺀 거라고 해도 말 하는 거 봐라 ㅋㅋㅋㅋ 플스 성능 후달려서 레이트레이싱 제대로 못 쓰니까 쓰레기 기술 취급하네 투명하다 투명해
25.09.03 18:17

(IP보기클릭)182.212.***.***

Radioactivity
엑시스로도 내야 하는데 그 방사능 폐기물로 내려면 당연히 꺼야지 엑시스는 언급도 안 하는 거 보니 검다 검어 아 콜옵이랑 착각을 했네 이러나 저러나 제일 쓰레기는 엑시스임 좀 까보셈 | 25.09.03 22:39 | | |

(IP보기클릭)222.237.***.***

캐미화이트
얘도 때려줘 하는 거 봐라 ㅋㅋㅋ 그런 폐기물 관심도 없음 | 25.09.03 23:08 | | |

(IP보기클릭)122.45.***.***

레이트레이싱이 쓸데없는 기술이긴함. 뭐...키면 모양새가 좋아지긴하는데 겜하다보면 제대로 보이지도않는것에 사양털려서 애지간한 초 하이엔드급아니면 쓰잘데기없는 기술
25.09.03 18:20

(IP보기클릭)118.235.***.***

어차피 레이트레이싱이 뭔지도 모름.
25.09.03 20:07

(IP보기클릭)59.4.***.***

그나마 레이트레이싱이 체감되는 게임은 사펑정도? 그외에는 프레임 소모값대비 그래픽 향상은 그리 크지않더라구요 그냥 기존 레거시 기술이 빛을 표현하는데 노동력같은 생산비가 많이 들어가니, 그것을 줄이기위한 지극히 생산자 위주의 기술이라 생각함
25.09.04 00:12

(IP보기클릭)59.24.***.***

zengast
레이트레이싱이 적용되면 무조건 좋아진다는 이런풍토부터 없에야됨 게임이 리얼을 추구하는 게임이 있지만 리얼한 광원이 아니어도 재미있게 할수있는 게임들이 얼마나 많은데 예를들면 퀘이크RTX만 봐도 원래 광원이 더 어울림 반딱반딱 반사되는거 그게 꼭 게임이 추구해나가야될 그런걸로 너무 가스라이팅함 레이트레이싱 안어울리는 게임도 얼마나 많은데 | 25.09.04 02: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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