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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용과 같이 스튜디오, 차세대 엔진으로 언리얼 엔진5 고려중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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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2.154.***.***

BEST
멀티플랫폼 하기 편한거 아닐까요? 플스독점내다가 PC낼려니 엔진 손보고 엑박낼려니 엔진 손보고 차세대 나오니 엔진 손보고 이러다보니 에휴~ 한번만들어놓으면 최적화만 하면되는 범용으로 가야것다. 싶은거죠. 그리고 인력 구하기도 편하고 구한인력 엔진 교육없이 바로 투입할수도있고. 게임규모가 커질수록 범용엔진을 쓰는형식으로 갈것 같아요. 사펑도 전용엔진으로 내서 버그터지고 작살나도 어디서 도움받기도 힘들고(언리얼이었으면 에픽에서 뭐가문젠지 도와줬을듯) 사람 더 뽑아서 빨리 불끄고싶어도 엔진교육까지해야되니... CD프로젝트도 치를떨고 언리얼로 전환하기로 한거겠죠
22.09.19 21:43

(IP보기클릭)222.96.***.***

BEST
언리얼 엔진이 이번에 잘나왔긴 하나 보내요 ㅋ 왠만한 큰 스튜디오 아니면 거진 언리얼로 갈아 타는 분위기
22.09.19 21:33

(IP보기클릭)117.111.***.***

BEST
제발 언리얼5로 가면 용시리즈 어지간한 제약은 전부 없어질거 같음
22.09.19 21:41

(IP보기클릭)45.67.***.***

BEST
범용 엔진쓰면 좋죠 아무래도
22.09.19 21:37

(IP보기클릭)142.189.***.***

BEST
웬만한 '왠지(왜+인지')만 왠 쓰시면 됩니다.
22.09.20 01:57

(IP보기클릭)222.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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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이 이번에 잘나왔긴 하나 보내요 ㅋ 왠만한 큰 스튜디오 아니면 거진 언리얼로 갈아 타는 분위기
22.09.19 21:33

(IP보기클릭)112.154.***.***

BEST
게임콘솔
멀티플랫폼 하기 편한거 아닐까요? 플스독점내다가 PC낼려니 엔진 손보고 엑박낼려니 엔진 손보고 차세대 나오니 엔진 손보고 이러다보니 에휴~ 한번만들어놓으면 최적화만 하면되는 범용으로 가야것다. 싶은거죠. 그리고 인력 구하기도 편하고 구한인력 엔진 교육없이 바로 투입할수도있고. 게임규모가 커질수록 범용엔진을 쓰는형식으로 갈것 같아요. 사펑도 전용엔진으로 내서 버그터지고 작살나도 어디서 도움받기도 힘들고(언리얼이었으면 에픽에서 뭐가문젠지 도와줬을듯) 사람 더 뽑아서 빨리 불끄고싶어도 엔진교육까지해야되니... CD프로젝트도 치를떨고 언리얼로 전환하기로 한거겠죠 | 22.09.19 21:43 | | |

(IP보기클릭)142.1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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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콘솔
웬만한 '왠지(왜+인지')만 왠 쓰시면 됩니다. | 22.09.20 01:57 | | |

(IP보기클릭)45.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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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용 엔진쓰면 좋죠 아무래도
22.09.19 21:37

(IP보기클릭)117.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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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발 언리얼5로 가면 용시리즈 어지간한 제약은 전부 없어질거 같음
22.09.19 21:41

(IP보기클릭)1.239.***.***

용6때 처음 쓴거 아니었나 벌써 오래됐다 할만큼 시간이 지났구나
22.09.19 21:41

(IP보기클릭)49.143.***.***

제시진짜아직스틸얼라이브
6부터 극2, 저지아이즈 시리즈 2개, 용7로 쭉 드래곤 엔진했으니 바꿀만 해요. | 22.09.19 21:43 | | |

(IP보기클릭)61.74.***.***

그래픽적인 아웃풋은 둘째쳐도 드래곤엔진 특유의 그 적응하기 힘든 힘빠진 매장풍선같은 물리엔진 생각하면 바꿔도 좋지 않을까 생각..
22.09.19 21:42

(IP보기클릭)211.234.***.***

글유머
그것도 있는데 인터뷰서 드래곤 엔진은 야간 특화라 다양한 전개 필요성으로 갈아타나 봐요 | 22.09.19 21:56 | | |

(IP보기클릭)61.74.***.***

락스타 게임
언리얼을 써도 큰 변화가 없을것이다란 얘기는 아니고, 지금 보여주는 것보다야 더 좋게 나올건 자명한데 그보다도 물리엔진쪽 체감이 더 되지 않겠나 싶어서요 | 22.09.19 22:08 | | |

(IP보기클릭)39.7.***.***

코에이도 언리얼 썼으면 좋겠다.
22.09.19 21:44

(IP보기클릭)59.29.***.***

사실상 플스 독점이군
22.09.19 22:16

(IP보기클릭)110.9.***.***

용과 같이 유신 극은 언리얼 엔진 노하우를 체득하기 위한 개발이었다고 볼 수 있겠네요
22.09.19 22:55

(IP보기클릭)118.34.***.***

얘네들 목표가 더 세계적인게임들과 비벼보려는 야심이 있던데 드래곤엔진으로는 한계가 명확한지라 언리얼로 갈아탈만함
22.09.19 23:25

(IP보기클릭)118.91.***.***

3~4년후 얘기군요
22.09.20 00:08

(IP보기클릭)211.189.***.***

엔진이 중요한게 아니고... 단조로운 디자인을 바꿔야 느낌이 바뀔텐데, 예전부터 너무 미끈한 라인으로만 모델링을 해서, 만화같은 느낌이 많이 부족함. 얘네는 스토리도 그렇고 좀더 경파했으면 좋겠는데, 스파6좀 참고하면 좋겠음
22.09.20 06:44

(IP보기클릭)58.233.***.***

오공개발중에 언리얼4에서 언리얼5로 바꾸기만 했는데 프레임이 50%인가 상승했다는 얘기를 했죠. 언리얼4처럼 프레임이 안나오면 최적화를 지원하면서 고액의 개발비 뽑아먹는것에서 탈피해서 시장을 키우는 방향을 선택한게 아닌가하네요. 덕분에 유저는 더 좋은그래픽으로 많은 게임을 할수있어서 정말 이번엔진은 잘 나온듯 합니다.
22.09.20 1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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