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제작사] 온라인 게임이 미래…소니IE 토토키 히로키 대표 체제 개막 [35]
추천 12 조회 9158 댓글수 35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2311359 | 정보 | [디아블로] 디아블로4 시즌4 신규 및 복귀 가이드 총정리 (77) | Naeri | 31 | 32125 | 2024.05.11 |
2310983 | 정보 | 디아블로4 시즌4 업데이트 총정리: 모든 템거래 허용, 아이템 대격변 등 (92) | Naeri | 28 | 46504 | 2024.05.04 |
1348118 | 공지 | 메타크리틱 점수 게시는 한 페이지 당 하나로 제한합니다. (60) | sickarl | 53 | 978678 | 2014.03.25 |
234281 | 공지 | 글을 작성하기전에 반드시 확인해주십시오. (34) | 루리 | 53 | 998605 | 2009.07.28 |
2311502 | 제작사 | 헤롱싀 | 20 | 10636 | 2024.05.14 | |
2311496 | 제작사 | 루리웹-6119653846 | 5 | 3236 | 2024.05.14 | |
2311488 | 제작사 | nokcha | 36 | 19459 | 2024.05.14 | |
2311457 | 제작사 | nokcha | 12 | 4866 | 2024.05.14 | |
2311436 | 제작사 | 강등먹여드림 | 21 | 11504 | 2024.05.13 | |
2311383 | 제작사 | Gabriela | 12 | 14349 | 2024.05.12 | |
2311358 | 제작사 | 대한제국군 | 35 | 25555 | 2024.05.11 | |
2311357 | 제작사 | 올마인드 | 15 | 11446 | 2024.05.11 | |
2311284 | 제작사 | 티파눈나의돌고래 | 10 | 16749 | 2024.05.10 | |
2311222 | 제작사 | 헤롱싀 | 8 | 8461 | 2024.05.09 | |
2311150 | 제작사 | 다롱맘 | 27 | 17300 | 2024.05.08 | |
2311149 | 제작사 | wind orbit | 14 | 11840 | 2024.05.08 | |
2311148 | 제작사 | hangyoona 💋 | 15 | 19194 | 2024.05.08 | |
2311103 | 제작사 | 루리웹-6119653846 | 35 | 17114 | 2024.05.08 | |
2310953 | 제작사 | 코크럴 | 7 | 6181 | 2024.05.03 | |
2310936 | 제작사 | 티파눈나의돌고래 | 40 | 52596 | 2024.05.03 | |
2310858 | 제작사 | 코크럴 | 9 | 9426 | 2024.05.02 | |
2310852 | 제작사 | 코크럴 | 12 | 4069 | 2024.05.02 | |
2310836 | 제작사 | Dark Road | 28 | 28828 | 2024.05.01 | |
2310808 | 제작사 | 대한제국군 | 15 | 18367 | 2024.05.01 | |
2310748 | 제작사 | 포이즌눈나 | 36 | 23535 | 2024.04.30 | |
2310718 | 제작사 | 올마인드 | 13 | 10340 | 2024.04.29 | |
2310678 | 제작사 | nokcha | 19 | 5983 | 2024.04.29 | |
2310649 | 제작사 | 포이즌눈나 | 12 | 13521 | 2024.04.28 | |
2310637 | 제작사 | 대한제국군 | 30 | 32235 | 2024.04.28 | |
2310182 | 제작사 | 코크럴 | 2 | 1880 | 2024.04.22 | |
2310131 | 제작사 | 올마인드 | 27 | 20516 | 2024.04.21 | |
2310069 | 제작사 | wind orbit | 17 | 15220 | 2024.04.19 |
(IP보기클릭)37.19.***.***
싱글플레이도 하고 라이브서비스 게임도 하지만 확실히 싱글플레이어 게이머들이 커뮤니티에서 목소리 큰거에 비해 돈이 안됨 싱글패키지 가격 십몇년만에 10달러 올려도 게임사 자본주의 악마 취급하면서 난리치는데 라이브서비스 게임 예로들어 콜옵 같은경우 스킨번들 2~3만원에 유통기한 2달따리 블랙셀 배틀패스는 30달러인데 다들 잘만 질러댐 결국 기업은 돈 따라 가는거지 뭐
(IP보기클릭)112.161.***.***
예고한대로 새로운 인물 찾을 때까지 내년까지 1년 임시 맞음. 3월 31일까지 짐 라이언이였고. 그냥 관련 뉴스가 일찍 떴을 뿐.
(IP보기클릭)37.19.***.***
nc가 왜 나옴??? 난 nc 언급도 안했는데
(IP보기클릭)210.103.***.***
짐라이언 체제 걍 그대로 가나보네요.
(IP보기클릭)166.104.***.***
아냐... 싱글게임이 좋아...
(IP보기클릭)121.146.***.***
(IP보기클릭)210.103.***.***
짐라이언 체제 걍 그대로 가나보네요.
(IP보기클릭)118.235.***.***
토토키 히로키 신임 대표가 이끄는 소니IE의 핵심 비전은 '온라인 게임 활성화'다. 대표 취임 전부터 토토키 대표는 소니 그룹 컨퍼런스 콜 중 "라이브 서비스 게임(온라인 게임) 역량 확대로 자체 개발작 매출을 2배 이상 늘려야 한다"고 말하는 등 수차례 온라인 게임 시장 진출을 강조했다. | 24.04.02 16:44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12.161.***.***
루리웹-6308473106
예고한대로 새로운 인물 찾을 때까지 내년까지 1년 임시 맞음. 3월 31일까지 짐 라이언이였고. 그냥 관련 뉴스가 일찍 떴을 뿐. | 24.04.02 16:52 | | |
(IP보기클릭)37.19.***.***
싱글플레이도 하고 라이브서비스 게임도 하지만 확실히 싱글플레이어 게이머들이 커뮤니티에서 목소리 큰거에 비해 돈이 안됨 싱글패키지 가격 십몇년만에 10달러 올려도 게임사 자본주의 악마 취급하면서 난리치는데 라이브서비스 게임 예로들어 콜옵 같은경우 스킨번들 2~3만원에 유통기한 2달따리 블랙셀 배틀패스는 30달러인데 다들 잘만 질러댐 결국 기업은 돈 따라 가는거지 뭐
(IP보기클릭)223.39.***.***
... 그래서 nc? ... | 24.04.02 17:04 | | |
(IP보기클릭)37.19.***.***
루리웹 7470428616
nc가 왜 나옴??? 난 nc 언급도 안했는데 | 24.04.02 17:06 | | |
(IP보기클릭)114.205.***.***
nc가 호라이즌 ip로 온라인게임 만들고 있고 아직취소안된걸로 알고있습니다 | 24.04.02 17:19 | | |
(IP보기클릭)223.62.***.***
원래 라이브 서비스 게임은 돈지랄하는 재미가 큼. 심지어 가챠겜은 원하는템을 100%확률로 얻게 하는것보다 더 낮은 확률로 얻게 하는게 훬 | 24.04.02 17:21 | | |
(IP보기클릭)218.49.***.***
요즘은 NC뿐만 아니라 넥슨, 카카오, 위메이드 달달한 리니지 라이크게임 많음 | 24.04.02 17:31 | | |
(IP보기클릭)223.38.***.***
완성도와 별개로 보고는 싶음.. 뭐랄까 옛날부터 막상 시도는 했으나 짧은 호흡의 협동이나 경쟁이던 경우가 많았어서.. 개중 협력을 주컨텐츠로 내세운 경우도 있었으나 막상 임팩트는 없던 기어이라.. | 24.04.03 19:20 |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66.104.***.***
아냐... 싱글게임이 좋아...
(IP보기클릭)73.191.***.***
스파2의 경우를 보면 아시겠지만 대작 aaa싱글게임만으론 게임업계 유지조차 힘듬. | 24.04.02 17:49 | | |
(IP보기클릭)121.140.***.***
gta5 같은게 가장 나은거 같긴함. 싱글과 온라인 동시에 지원해주는거... 락스타가 개발사와 유저들사이의 타협점 하나는 진짜 잘찾는거 같음. | 24.04.02 18:06 | | |
(IP보기클릭)221.154.***.***
말로는 쉬운데 그 접접찾는게 너무어렵죠. 싱글에 충실하면서 온라인플레이를 지원하게 해야되는데 잘된게 몬헌이고 망한게 고담나이트. 혼자선 노잼이고 사실상 멀티뛰어야 본전찾는 게임들이 대다수니 | 24.04.02 19:30 | | |
(IP보기클릭)59.5.***.***
아니.. 그냥 제 취향이 그렇다는 겁니다;;; | 24.04.02 21:30 | | |
(IP보기클릭)223.33.***.***
(IP보기클릭)119.198.***.***
(IP보기클릭)223.62.***.***
스타크래프트2 출시 당시때 개발자들 인터뷰만 들어봐도.. 싱글 컨텐츠는 컨텐츠 소비속도 대비,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이 너무 많이 들어간다고 했죠. 유저끼리 한판씩 하는 멀티플레이가 훨씬 쉽게 먹히는건 당연한것 같음 | 24.04.02 17:27 | | |
(IP보기클릭)121.158.***.***
그것도 성공한 라이브 서비스 이야기지. 라이브서비스겜 = 온라인게임이나 마찬가지임. 요즘은 라이브서비스끼리 유져 빼오기에 가까워져서 유져수 못 끌면 그대로 최소한의 마진도 없이 폭망임. 게다가 패키지게임보다 훨씬 신경써야할거 많고 지속적인 업데이트 개빡으로 밀어붙여야함. | 24.04.02 17:47 | | |
(IP보기클릭)222.99.***.***
그런거 쟈들도 다 알음 그거 감안해도 온라인겜이 돈이 더 된다는거임 | 24.04.02 19:00 | | |
(IP보기클릭)211.36.***.***
ㅇㅇ 그래서 다 실패하는중이잔습. 유일하게 헬다이버즈? 콘솔게이머를 라이브서비스 유져로 전환못해, 모바일 pc라이브 서비스를 못뺏어와, 그라이브서비스로 새로운 유입을 만들지도 못해. 라이브서비스 = 소규모개발고수익 서비스 네 오에 개꿀 ㅎㅎ가 아니라 패키지게임보다 오히려 대규모개발고수익 서비스라는거. 이쪽은 선구매 패키지 판매랑 다르게 무료서비스+부분유료화가 메인이라 일정한 고정수익도 없어서 프로젝트 무너지면 한방에 나락감. 게임성도 다르고, 수익화 모델도 다르고, 서비스라는 태도부터 다름. 체질개선하다 어디 아다리 안맞으면 가는거. 스마트폰이나 라이브서비스 시장이 더비용개발로 꿀 빨수 있던 골든러쉬가 지나감. 그거 다 해도 스마트폰같이 압도적인 인구수를 자랑하는 시장이 아니라서, 오히려 스마트폰 시장이랑 게임성 불분명해져서 시장 더큰 스마트폰시장에 게임개발사 뺏기거나 멀티작으로 나와서, 스마트폰 시장 하위시장되기 딱 좋음. | 24.04.03 10:56 | | |
(IP보기클릭)211.36.***.***
나아진 재무지표를 위해 콘솔게임의 미래를 내다버리는거. 성공한 소수의 라이브서비스 sss급 대박을 위해 콘솔 게임사로 로또 가챠질하는 행위임. | 24.04.03 11:05 | | |
(IP보기클릭)222.99.***.***
원래 회사는 돈벌려고 운영하는거임. 그게 궁극적 목적이고. 극단적으로 싱글겜이 전멸해도 라이브서비스 한두개만 잘 건져도 굴러감. 대놓고 말해서 싱글게임 유저들 돈 안쓰자나. 만원만 올라가도 거품물고 쓰러지는게 현실이잖음? 유저들이 돈을 안쓰는데 회사가 눈치볼 이유도 점점 줄어들고 있지. 패미들이 게임에 돈안쓰는데 불매운동이 의미가 없는것처럼 페키지유저들도 이 악물고 게임에 돈 안쓸려고 하는데 게임사들도 눈치볼 이유가 점점 줄고 있지. | 24.04.03 20:42 | | |
(IP보기클릭)113.60.***.***
(IP보기클릭)223.33.***.***
(IP보기클릭)172.226.***.***
(IP보기클릭)221.157.***.***
(IP보기클릭)118.129.***.***
(IP보기클릭)27.118.***.***
(IP보기클릭)221.153.***.***
(IP보기클릭)121.153.***.***
(IP보기클릭)122.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