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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C] [사설] 서브컬처 게임의 봇물…장기적 안목에선 아니다 [18]

2025.05.30 (11:3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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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8.126.***.***
"...특정 장르의 편중 현상은 국내 게임업계가 가장 경계해야 할 과제로 꼽히고 있다. 오죽하면 그 밥에 그 나물이라는 소리가 나왔겠는가. 쏠림 현상이 너무 심하다는 것이다. 그동안 국내 게임업계는 MMORPG 작품들을 주로 개발해 왔고, 시장의 주류 장르로 자리잡아 왔다..." ?????????? 특정 장르 쏠림현상을 경계해야 한다고 하면서 그 이전의 MMORPG 쏠림은 괜찮다는 이야기인지...? 그리고 애초에 서브컬쳐는 테마이지 그 자체가 장르가 아닌데........ 전혀 엉뚱한 소리를 하고 있네요
(IP보기클릭)121.128.***.***
기사 전문 보고 있으면 그냥 ㅈㄴ 꽉 막힌 틀딱이 쓴 기사같음
(IP보기클릭)175.208.***.***
우리는 과거 이같은 노력으로 온라인 게임을 일으켜 세웠고, 부분 유료화라는 세계 게임시장에서 유례없는 과금체계를 완성해 냈다. 출처 : 더게임스데일리(https://www.tgdaily.co.kr)
(IP보기클릭)106.101.***.***
부분유료로 월정액보다 더 밑도끝도 없이 뜯어내는게 자랑이다 ㅅㅂ...
(IP보기클릭)125.129.***.***
광고도 안하고 돈 안주니까 화나셨어요? ㅋㅋㅋ
(IP보기클릭)175.208.***.***
우리는 과거 이같은 노력으로 온라인 게임을 일으켜 세웠고, 부분 유료화라는 세계 게임시장에서 유례없는 과금체계를 완성해 냈다. 출처 : 더게임스데일리(https://www.tgdaily.co.kr)
(IP보기클릭)222.120.***.***
진심 개ㅅㅂ롬들 어휴.. | 25.05.30 11:47 | | |
(IP보기클릭)106.101.***.***
차가운눈
부분유료로 월정액보다 더 밑도끝도 없이 뜯어내는게 자랑이다 ㅅㅂ... | 25.05.30 12:03 | | |
(IP보기클릭)58.126.***.***
"...특정 장르의 편중 현상은 국내 게임업계가 가장 경계해야 할 과제로 꼽히고 있다. 오죽하면 그 밥에 그 나물이라는 소리가 나왔겠는가. 쏠림 현상이 너무 심하다는 것이다. 그동안 국내 게임업계는 MMORPG 작품들을 주로 개발해 왔고, 시장의 주류 장르로 자리잡아 왔다..." ?????????? 특정 장르 쏠림현상을 경계해야 한다고 하면서 그 이전의 MMORPG 쏠림은 괜찮다는 이야기인지...? 그리고 애초에 서브컬쳐는 테마이지 그 자체가 장르가 아닌데........ 전혀 엉뚱한 소리를 하고 있네요
(IP보기클릭)14.43.***.***
그동안 국내 게임업계는 MMORPG 작품들을 주로 개발해 왔고, 시장의 주류 장르로 자리잡아 왔다. 하지만 유저들이 식상함을 느끼기 시작했다. 더 이상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 것이다. 대신 아기자기하고 소소한 재미를 안겨주는 서브컬처 게임에 빠져들었다. 출처 : 더게임스데일리(https://www.tgdaily.co.kr) MMORPG 쏠림도 안좋았다고 바로 문장 뒤에 나오는데... | 25.05.30 14:59 | | |
(IP보기클릭)222.239.***.***
근데 아기자기하고 소소한 재미를 안겨준다고 하는 걸 보면 캐주얼 게임이랑 서브컬쳐 게임을 구분 못 하는 것 같으니 어찌 됐건 말이 안 되는 기사임은 마찬가지임. | 25.05.30 18:42 | | |
(IP보기클릭)58.126.***.***
"...우리 게임업계가 잘하는 것을 더 잘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긴요하다 하겠다..." 더 뒤쪽에 보면 MMORPG를 계속 만들어야 한다는 늬앙스로 다시 틀어버립니다. | 25.05.30 18:55 | | |
(IP보기클릭)121.128.***.***
기사 전문 보고 있으면 그냥 ㅈㄴ 꽉 막힌 틀딱이 쓴 기사같음
(IP보기클릭)125.129.***.***
광고도 안하고 돈 안주니까 화나셨어요? ㅋㅋㅋ
(IP보기클릭)125.129.***.***
구글스토어와 스팀엔 저런 기레기들 끼어들 틈이 없으니 많이 화가 난것 같네. | 25.05.30 12:18 | | |
(IP보기클릭)59.22.***.***
요샌 뉴스보고 게임 안하니... 게임판은 스트리머 같은 인플루언서가 꽉 잡음. | 25.05.30 13: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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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9.22.***.***
ㄹㅇ 장기적으로 롱런한 게임들 보면 결국 대박친 게임의 세계관을 탄탄하게 주력 IP로 키워낸 게임들이 대부분. GTA 라든가 블리자드 게임들이나 어쌔신 크리드 등등. 우리나라 게임사들이 실책한 것 중 가장 큰건 본인들 IP 관리 허술하게 해서 신작 만들고 1년만에 뽕 뽑을 작정으로 악의적은 BM구조로 운영 개판친거. | 25.05.30 13: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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