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ildrift.leagueoflegends.com/ko-kr/news/game-updates/wild-rift-patch-notes-5-1b/
스포일러 주의: 이번 패치에서는 한 명이 아닌 두 명의 챔피언이 업데이트됩니다! 놓치지 마시고 확인해 보세요.
글쓴이 와일드 리프트 게임 기획 팀
이번 패치에 추가되는 신규 챔피언은 없지만, 대신 다른 것을 준비했습니다. 마지막 저항의 신규 모드, 신규 이벤트, 신규 스킨 시리즈 그리고 한 명이 아닌 두 명의 챔피언 업데이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5.1b 패치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참고: 콘텐츠는 이번 패치 기간 동안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신규
신규 기능
마지막 저항: 도전 모드
마지막 저항을 플레이하면서 이 게임이 끝없이 계속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보신 적 있나요? 도전 모드와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칼리스타가 되어 모험을 계속하고 강철 기사단을 상대로 얼마나 오래 버틸 수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마지막 저항: 도전 모드는 5월 16일에 출시됩니다.
이벤트
축복의 빛 군도 공격
축복의 빛 군도 공격 이벤트에서 칼리스타의 이야기에 몰입해 보세요. 몰려오는 강철 기사단과 싸워 길을 열고 보상을 획득하세요!
축복의 빛 군도 공격 이벤트는 5월 16일 09:01에 시작됩니다.
숙련을 향한 여정
미스 포츈과 리븐이 이번 패치에서 업데이트됩니다! 각 챔피언을 플레이하고 포로의 힘 등 보상을 획득해 보세요!
숙련을 향한 여정 이벤트는 5월 30일 09:01에 시작됩니다.
챔피언 변경 사항
아무무
와일드 리프트의 외로운 미라는 정글 몬스터에게도, 팀 전투에서도 효과적으로 피해를 입히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아무무의 눈물은 더욱 큰 의미를 갖게 될 것입니다.
절망
● 기본 피해량: 15/20/25/30 → 20/25/30/35
●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1/1.2/1.4/1.6% → 1.4/1.6/1.8/2%
아우렐리온 솔
아우렐리온 솔의 사거리를 고려했을 때, 아우렐리온 솔에게 접근하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아우렐리온 솔이 합리적인 상대가 될 수 있도록 스킬 수치를 조정했습니다.
빛의 숨결
● 성운파 최대 사거리: 750~902 → 750~848
● 빛의 숨결 사용 중 이동 속도: 155 → 133
특이점
● 스킬 사용 범위: 750~902 → 750~848
브랜드
브랜드는 피해량은 높으나 게임 후반에 적에게 발견되면 즉시 처치당할 정도로 내구력이 낮았습니다. 브랜드가 와일드 리프트에 제대로 불을 지를 수 있도록 브랜드의 생존성을 향상시켰습니다.
기본 능력치
● 레벨당 체력 증가량: 95 → 104
화염 기둥
● 마나 소모량: 75/85/95/105 → 65/75/85/95
발화
● 마나: 75/80/85/90 → 65/70/75/80
가렌
가렌은 최근 공격로 단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가렌은 공격로 단계에서 완전하게 성장하여 이후 팀 전투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인내심
● 체력 재생: 잃은 체력의 (1+ 챔피언 레벨 × 0.2) % → 잃은 체력의 (2 + 챔피언 레벨 × 0.2) %
용기
● 피해량 감소 효과 지속시간: 2/3/4/5초 → 4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 처음 1초 동안 피해량 감소 효과: 70% → 80%
심판
● 피해량: 12/16/20/24 + 공격력의 30/35/40/45% → 12/16/20/24 + 공격력의 35/40/45/50%
그레이브즈
새로워진 무한의 대검과 함께 더 강력해질 수 있도록 그레이브즈가 일부 조정됩니다!
새로운 운명
● 몰락 - 무한의 대검 장착에 따른 탄환당 피해 증가량: 40% → 50%
화약 역류
● 최초 타격 시 피해량: 45/65/85/105 + 추가 공격력의 80% → 55/75/95/115 + 추가 공격력의 80%
자르반 4세
자르반 4세는 언제든 싸울 준비가 되어 있지만, 최근 상당히 내구력이 약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에 따라 자르반 4세가 오래 살아남을 수 있도록 방어 능력치를 조정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체력 재생: 9 → 12
황금빛 방패
● 보호막 흡수량:80/120/160/200 + 최대 체력의 4% + 근처 적 유닛 수 × 최대 체력의 1.6/1.9/2.2/2.5% → 100/140/180/220 + 최대 체력의 5% + 근처 적 유닛 수 × 최대 체력의 1.6/1.9/2.2/2.5%
● 둔화율: 20/25/30/35% → 30/35/40/45%
데마시아의 깃발
● 스킬 사용 시 공격 속도 증가: 20/25/30/35% → 25/30/35/40%
케일
케일이 게임 초반 및 중반을 순조롭게 넘길 수 있도록 일부 기본 능력치를 상향했습니다. 또한 강력한 게임 후반 챔피언으로서 케일의 위력을 유지하고자 합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방어력: 30 → 34
● 방어력 증가량: 3.5 → 4
화염주문검
● 사용 시 피해량: 잃은 체력의 (8/9/10/11% + 주문력의 0.02% AP) → 잃은 체력의 (9/10/11/12% + 주문력의 0.02%)
케인
케인은 최근 지나치게 높은 피해를 입히고 있습니다. 케인의 위력을 합리적인 수준으로 낮추기 위해 스킬 수치를 조정했습니다.
몰아치는 낫
● 피해량: 90/150/210/270 + 추가 공격력의 130% → 90/150/210/270 + 추가 공격력의 110%
그림자의 지배
● 피해량: 200/300/400 + 추가 공격력의 175% → 200/300/400 + 추가 공격력의 165%
마스터 이
명상이 더욱 최적화되어 정신 집중을 방해받은 경우에도 피해량 감소 효과가 잠시 지속됩니다. 이는 마스터 이에게 전투에서 검술을 뽐낼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명상
● [신규] 정신 집중이 방해받은 경우라도 첫 0.5초 동안 피해량 감소 효과가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 기본 공격당 고정 피해량: 35/45/55/65 + 추가 공격력의 30% → 40/45/50/55 + 추가 공격력의 25%
미스 포츈
미스 포츈의 기본 지속 효과, 한 발에 두 놈 및 활보가 개편됩니다! 이번 변경으로 미스 포츈이 적을 추격할 때 더 매끄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랑의 한 방
● [삭제] 새로운 적 대상을 공격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신규] 적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면 사랑의 한 방 중첩을 적용합니다. 중첩이 3회 쌓이면 미스 포츈이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8%(챔피언 레벨에 따라 증가) 증가합니다.
한 발에 두 놈
● [신규] 한 발에 두 놈의 두 번째 공격은 치명타 피해를 입히고 사랑의 한 방 중첩을 3회 적용합니다.
활보
● [삭제] 사용 시: 활보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 사랑의 한 방을 발동시키면 활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 [신규] 사용 시: 사랑의 한 방 최대 중첩 대상을 공격하면 활보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파이크
파이크의 기절은 긴 시간 동안 지속되어 적이 대응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이에 따라 기절 지속시간을 변경해 상대에게 제대로 된 반격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망자의 물살
● 기절 지속시간: (1.5 + 방어구 관통력의 1.5%)초 → (1.25 + 방어구 관통력의 1%)초
람머스
람머스가 더 빠르게 와일드 리프트를 가로지르고 공격로 챔피언을 지원할 수 있도록 람머스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구르는 아르마딜로
● 구르는 이동 속도: 35 + 챔피언 레벨 × 2 → 60 + 챔피언 레벨 × 1
대회전
● 이동 속도 증가량: 최대 105% + 레벨 × 5% → 최대 115% + 레벨 × 5%
리븐
리븐의 궁극기에 초기화 기능이 추가됩니다. 드디어 꿈에 그리던 멋진 리븐 하이라이트 영상을 찍으실 수 있겠네요! (리플레이를 확인해 보세요!)
추방자의 검
● [신규] 추방자의 검을 사용하는 동안 처치 관여 시 바람 가르기 사용 횟수가 초기화되고, 추방자의 검 지속시간이 3초 늘어나 최대 12초간 지속됩니다.
스웨인
공격로 단계와 팀 전투 모두에서 스웨인이 활약할 수 있도록 스웨인의 기본 능력치 및 피해량을 높였습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마법 저항력: 32 → 36
● 레벨당 마법 저항력:1.5 → 2
죽음의 손길
● 최초 번개 피해량: 50/80/110/140 + 주문력의 38% → 55/85/115/145 + 주문력의 42%
● 관통된 각 번개 피해량: 10/20/30/40 + 주문력의 5% → 10/20/30/40 + 주문력의 7%
탈론
탈론은 정글을 마구 휘젓고 있습니다. 상대가 탈론에게 맞서 싸울 수 있게 하고자 몇 가지 변경 사항을 적용했습니다.
녹서스식 외교
● 원거리 피해량: 95/120/145/170 + 추가 공격력의 100% → 75/100/125/150 + 추가 공격력의 100%
● 적 처치 관여 시 획득하는 체력 재생: 10~70 → 35~70
갈퀴손
● 최초 타격 시 피해량: 60/70/80/90 + 추가 공격력의 50% → 50/60/70/80 + 추가 공격력의 45%
● 두 번째 타격 시 피해량: 60/100/140/180 + 추가 공격력의 90% → 50/90/130/170 + 추가 공격력의 90%
비에고
비에고는 플레이하기 약간 어려울 수 있으며 이는 의도된 사항입니다. 다만 플레이어 여러분이 몰락한 왕을 플레이하며 다양한 난이도를 경험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이에 따라 더 쉽게 움직이고 더 매끄럽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비에고의 스킬을 조정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 레벨당 체력 증가량: 120 → 128
군주의 지배
● 적 영혼 지배 이후 비에고의 궁극기 사용 대기시간: 1.5초 → 1초
● 체력 재생: 2% + 추가 공격력 100당 2.5% + 주문력 100당 2% + 추가 공격 속도 100%당 5% → 5% + 추가 공격력 100당 4% + 주문력 100당 2% + 추가 공격 속도 100%당 5%
몰락한 왕의 검
● 기본 지속 효과:
● 기본 공격 시 추가 피해량: 대상 현재 체력의 3/4/5/6% → 대상 현재 체력의 4/5/6/7%
● 두 번째 타격 시 피해량: 공격력의 20% + 주문력의 15% → 공격력의 30% + 주문력의 15%
● 사용 시:
● 피해량: 25/35/45/55 + 공격력의 70% → 25/35/45/55 + 공격력의 80%
망령의 나락
● 최소 기절 지속시간: 0.25초 → 0.4초
● 검은 안개 크기 및 속도 증가
심장 파괴자
● 스킬 사거리: 425 → 500
● 사용 준비 애니메이션 지속시간: 0.5초 → 0.37초
● 피해 범위 반경: 275 → 300
● 추가 피해량: 대상 잃은 체력의 (12/16/20 + 추가 공격력의 5%)% → 대상 잃은 체력의 (12/16/20 + 추가 공격력의 7.5%)%
게임플레이 변경 사항
아이템
거대한 히드라
거대한 히드라는 전사에게 완벽한 아이템 선택지이지만, 지나치게 많은 체력을 제공합니다. 이에 따라 아이템의 기본 능력치가 조정됩니다.
기본 능력치
● 최대 체력: 550 → 450
태양불꽃 방패
태양불꽃 방패가 탱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도록 태양불꽃 방패의 가격 대비 성능을 높였습니다.
가격:
● 3000골드 → 2900골드
불사르기
● 피해 범위: 275 → 325
● 불사르기 피해를 입은 적에게 적용되는 추가 피해량 5초간 7%, 최대 6회 중첩 → 5초간 11%, 최대 4회 중첩
무라마나
변화 아이템인 것을 고려하면 무라마나는 다른 아이템에 비해 성능이 부족한 편이었습니다. 이 아이템의 잠재력을 완전히 끌어낼 수 있도록 기본 지속 효과를 상향했습니다.
경탄:
● 최대 마나의 1.5%에 해당하는 공격력을 얻습니다 → 최대 마나의 2%에 해당하는 공격력을 얻습니다
종말의 겨울
완성까지 소요되는 시간에 비해 이 변화 아이템의 성능은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 이에 따라 아이템의 기본 지속 효과를 상향했습니다.
경탄:
● 최대 마나의 8%에 해당하는 추가 체력을 얻습니다 → 최대 마나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체력을 얻습니다
맬모셔스의 아귀
원거리 딜러 또는 전사로 플레이하는 경우 마법 피해 유형이 많은 팀을 상대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원거리 딜러 및 전사가 마법 피해에 더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맬모셔스의 아귀를 살짝 조정했습니다.
악마척살자
● 이제 보호막은 시간에 걸쳐 사라지지 않습니다.
스킨
기타 변경 사항
● 경계의 설명 관련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경계를 장착했을 때 방어구 관통력 및 마법 관통력의 상한선이 40%가 됩니다. 챔피언 스킬의 관통력 효과를 통해 여전히 상한선을 넘을 수 있습니다.
● 한낮의 망토 관련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룬, 강철심장 및 챔피언 스킬로 획득한 추가 체력이 한낮의 망토 생명선 발동 시 정상적으로 계산에 포함됩니다.
● 죽음의 무도 관련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룬, 강철심장 및 챔피언 스킬로 획득한 추가 체력이 죽음의 무도 춤사위 발동 시 정상적으로 계산에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