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epL번역입니다)
엔비디아, PhysX의 전체 소스 코드 공개
이제 GPU 컴퓨팅 파일도 지원합니다.
NVIDIA가 물리학용 GPU 가속 라이브러리를 오픈 소스로 공개했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수년 전에는 레이 트레이싱이나 업스케일링처럼 중요한 판매 포인트에 불과했던 기술이 많은 게임에 통합되었으며,
그 중 상당수는 지금도 플레이되고 있습니다.
NVIDIA는 몇 년 전 PhysX 라이브러리를 GitHub에 공개했지만,
Wccftech가 지적했듯이 이 공개는 완전한 오픈 소스가 아니었습니다.
최근에야 NVIDIA는 GPU 가속화 부분을 포함한 전체 SDK 소스 코드를 PhysX GitHub 라이브러리에 업데이트했습니다.
NVIDIA는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발표했습니다.
BSD-3 라이선스에 따라 완전히 허가된 모든 GPU 소스 코드가
PhysX SDK의 최신 업데이트에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려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PhysX 게임이 NVIDIA RTX 50 GPU에서 문제가 되는 경우,
RTX 5090과 RTX 3050을 결합하여 성능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GPU PhysX는 강체 역학, 유체 시뮬레이션, 변형 가능한 물체 등의 기능을 구동하는 500개가 넘는 CUDA 커널을 통해
CUDA 및 GPU 프로그래밍의 가장 진보된 실시간 시뮬레이션 사용 사례 중 하나를 대표합니다.
이번 릴리스가 커뮤니티 전체의 학습, 실험, 개발에 유용한 자료가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실시간 스파스 그리드 기반 유체 시뮬레이션 라이브러리인 플로우 SDK의 전체 GPU 컴퓨팅 셰이더 구현을 오픈소스로 공개합니다.
최근 PhysX가 다시 헤드라인을 장식했습니다.
NVIDIA의 최신 하드웨어인 GeForce RTX 50 시리즈에서 실행되는 일부 게임이
실제로 훨씬 오래된 소프트웨어에서 더 잘 실행된다는 사실이 밝혀졌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이러한 그래픽 카드 시리즈에 32비트 PhysX 지원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NVIDIA는 이전 32비트 라이브러리에 대한 지원을 다시 도입할 계획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PhysX 라이브러리만이 완전한 오픈 소스인 것은 아닙니다.
NVIDIA도 유체 시뮬레이션에 사용되는 Flow 기술의 코드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NVIDIA가 인기 있는 모든 테크놀로지 데모를 호스팅한다는 사실을 상기할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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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들만 꽁꽁싸매두다가 아무도 안 쓰게 된ㅋㅋㅋ
(IP보기클릭)210.94.***.***
50시리즈에 피직스 없어져서 푼건가? ㅋㅋ
(IP보기클릭)183.105.***.***
보더랜드2나 아캄어사일럼에서의 피직스는 상당히 인상적 이었죠. 그 뒤에 지원하는 게임을 본적이 별로 없어서 문제지 오픈으로 풀었으니 니들이 알아서 개선해라 이건가 ????
(IP보기클릭)122.37.***.***
우리는 오픈 소스로 풀었으니 기존 32비트 지원은 우리 소관 아님 이거냐?ㅋㅋ
(IP보기클릭)14.52.***.***
초반 피직스 나왔을때 빼곤 저거 지원하는 게임 보기가 힘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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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들만 꽁꽁싸매두다가 아무도 안 쓰게 된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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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더랜드2나 아캄어사일럼에서의 피직스는 상당히 인상적 이었죠. 그 뒤에 지원하는 게임을 본적이 별로 없어서 문제지 오픈으로 풀었으니 니들이 알아서 개선해라 이건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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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오픈 소스로 풀었으니 기존 32비트 지원은 우리 소관 아님 이거냐?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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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 피직스 나왔을때 빼곤 저거 지원하는 게임 보기가 힘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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