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x and match, baby
킬링플로어2가 발매되는 11월이 다가옴에 따라,
사람들은 다음 클래스가 무엇인지 다들 궁금해 하고계십니다.
몇 커뮤니티 친구들은 마샬아츠 퍼크라는것을 코드속에서 찾아내기도 했구요, 버서커보다 빠르게 카타나를 휘두르며 표창을 던지는것이라 모두들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트립와이어 인트렉티브는 최근 마샬아츠는 10번째 퍼크가 아니라는 발표를 했었죠.
저는 개발진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고있는건지 물었고, 오늘 정답을 얻었습니다. 서바이벌리스트(the Survivalist) 입니다.
새로운 무기와 새로운 초점을 두는 대신, 서바이벌리스트는 개인의 맞춤에 따라 빌드를 융합할수 있는 클래스 입니다. 유저들은 퍼크들을 이용해 서포트보다 더 많은 딜링을 하고, 돈을 잔뜩 끌어모을수 있을겁니다.
퍼크가 특정적으로 다른 클래스랑 다른 대신, 여러분들이 꿈꿔오던 불타는 버서커나 힐링하는 데몰리션을 볼수 있는것 입니다.
저는 트립와이어 디자인 팀의 설명을 따라 의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서바이벌리스트 퍼크는 다른것들보다 특별하므로, 남들과는 달리 만능적으로(의역 jack of all trades perk) 작동합니다,
서바이벌리스트는 다양한 무기들을 감동적이게도 버틸수 있는 수준으로 만드는 페시브 능력같이, 유저들의 선택에 빠라 퍼크의 스킬들을 채울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치료기의 성능을 더 올리고싶지만 좀더 큰 폭발과 더 많은 무기를 들고 싶은 변태 메딕이라면? 서바이벌리스트는 가능합니다.
근접 공격에 추가 데미지를 주고싶지만, 치료 수류탄을 쓰고싶다면? 서바이벌리스트는 가능합니다.
서바이벌리스트는 다른 전문 특성 퍼크만큼은 효과적일 수는 없지만( 필드메딕만큼의 힐링 수준은 절대 가질수 없습니다), 이 퍼크는 팀에서 완벽히 여러가지 역활을 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기의 조합화 스킬의 조합으로 다른 퍼크들보다 효과적이 될수도 있구요.
이러한 레벨의 복잡성, 스킬 선택의 주의성 덕분에 서바이벌리스트를 플레이하기 위한 여러분들의 전략이 타 퍼크들이 비하여 더 필요할 것 입니다.
서바이벌리스트 퍼크는 스킬 선택에 따른 시너지 발생을 알고, 무기 로드아웃과 기타등을 아는 베테랑 유저들을 위한 퍼크가 될것 입니다.
서바이벌리스트는 중요한 퍼크일 것 입니다; 이녀석은 여러가지 쩔어주는 조각들이 있지만, 전적으로 플레이어의 빌드로 효과적인가에 대한 여부가 달라질것 입니다.
우리는 다른 퍼킄랑 반즘 닮아있는 퍼크를 만드는 것 보단, 유저들이 원하는 능력들을 커스터마이즈 해 여러 방향의 캐릭터로 만드는 방향으로 갔습니다.
하나의 퍼크로 플레이어는 여러가지 많은 퍼크들에 빠질수 있게 했습니다, 현존하는 퍼크들로 더 다양한 옵션을 부여해 유저 스스로 여러 선택과 경험을 가질수 있게 했습니다. 두번째로,
이제 플레이어는 한개 이상의 역활을 할수 있으며, 그러는 동안 효과적으로 무기도 사용할 수 있으면서요.
그러니깐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수류탄을 이용해 끝내주는 콤보를 만둘수 있다구요? 전 해볼래요.
전 여전히 우리가 마샬아츠를 해볼수 있었으면 좋겠지만, 그래도 어쩌문 우리는 개발이후를 기대해 볼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처음에는, 서바이벌리스트가 대충 때울려고 만든건줄 알았습니다, 왜냐하면 이건 새 퍼크가 아니니깐요.
하지만 지금, 저는 킬플 포럼에 가서 어떤 조합을 기대하는지에 대해 유저들이 이야기 하는것을 보고싶을 뿐 입니다, 전편과 달리 샤수와 건슬이 서로 다른 역활을 했던것이 다시 하나가 될수 있는 것을 원하는 유저들 같이 말이죠!
지금 당장은, 서바이벌리스트의 발매일정은 미정입니다, 하지만 정식발매일이 다가옴에 따라, 서바이벌리스트는 그다지 늦지 않을 것 입니다.
다가올 패치노트입니다.(다음주나 다다음주정도로 버그픽스 후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합니다)
파이어버그
네팔렘 스킬이 이제 정상 작동됩니다. 이제 근처 적들을 타겟해서 잡으러 할것입니다, 즉시 죽이는것이 아니라
(2티어탬)dragon's breath로 특정 제드들이 불이 붙지 않던 문제 수정
(1티어탬)Caulk n Burn방사 데미지가 10에서 7로 감소되었습니다
(3티어탬)Flamethrower 방사 데미지가 17에서 14로 감소되었습니다.
(3티어탬)Microwave gun 방사 데미지가 15에서 14로 감소했습니다.
샤프슈터
9mm/dual9mm 는 이제 스킬 퍼크의 기술이 적용됩니다.
건슬링어
Dual SW500 발사 속도가 0.14에서 0.19로 느려졌습니다.
수류탄
(샤슈)Freeze granade
퓨즈 지속시간이 0.5에서 0.15로 감소했습니다. 훨씬 제드들을 맞추기 편해졌습니다.
냉동 속도가 100에서 150으로 상승했습니다. 이제 플파를 하나의 수류탄으로 얼릴 수 있습니다.
(스왓)Flashbang granade
퓨즈 지속시간이 0.5에서 0.15로 감소했습니다. 훨씬 제드들을 맞추기 편해졌습니다.
(버서커)EMP granade
퓨즈 지속시간이 0.5에서 0.25로 감소했습니다. 훨씬 제드들을 맞추기 편해졌습니다.
ZEDS
Alpha clot
냉동 지속시간이 2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Cyst clot
냉동 지속시간이 2초에서 5초로 증가했습니다
Slasher clot
냉동 지속시간이 2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Gorefast
냉동 지속시간이 2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Crawler
냉동 지속시간이 2초에서 4.5초로 증가했습니다
Stalker
냉동 지속시간이 2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Husk
냉동 지속시간이 1.2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Siren
냉동 지속시간이 2.2초에서 4.2초로 증가했습니다
Fleshpound
제냉동 대기시간이 1.5초에서 10.5초로 증가했습니다
Scrake
제냉동 대기시간이 1.5초에서 6초로 증가했습니다
Hans
냉동 저항이 0.95에서 0.5로 감소했습니다
Patriarch
냉동 저항이 0.95에서 0.5로 감소했습니다
난이도
HOE
폭발하는 crawlers 스폰확률이 30%에서 20%로 감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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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역 쩔겁니당..대충 읽고 아찔 하시는분은 원문 보심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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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10번째 퍼크까지 컨셉은 명확하게 잡혀있었는데 무도가는 차별화가 힘들어서 변경했다합니다 개성은 없어서 아쉽지만 개인적으로 하이브리드 평을 들어 개성이 좀 부족한 스왓에 비해 아예 만능 컨셉으로 나온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 16.09.24 11: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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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언급을 보니 전용무기가 있을지 의문인데 이 점이 좀 걱정되긴하네요 전용무기가 없다면 적어도 신무기 4개는 추가해줘야할텐데... | 16.09.24 11: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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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 킬플2지원을 이야기했었습니다. 아아 전작처럼 발매후dlc로 나올각이군요.. 어디서 얼핏봤었는데 작업중인 프로토타입 무기언급을 들었던거 같습니당! 발매전 추가아이탬..기대해봐도 좋을듯..ㅎㅎ | 16.09.24 12: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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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치메이킹은 다른 게임처럼 비슷한 사람 찾아서 서버를 구성해주는게 아니라 기존에 있던 서버로 들어가는거라 그냥 서버 찾기도 들어가는게 훨씬 좋습니다 | 16.09.24 11: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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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쉽게도 전에 인터뷰에서 경기관총은 추가할 생각이 없다라고 확답하더군요 퍼크로 나오면 코만도나 SWAT에 겹치고 무기로 나오면 밸붕이고 결정적으로 SWAT이 탄환 증가로 경기관총은 아니지만 이 개념에 근접하긴했습니다 | 16.09.24 11:24 | | |
(IP보기클릭)220.90.***.***
음...그렇군요.... | 16.09.24 12: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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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멸부터 미친듯이 나옵니다. 일반 흰애들(사이스트,클롯)도 변종이 나옵니다. 지휘?관인듯 근처 무리 광폭화를 건답니다! | 16.09.24 14:16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