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그란트 스토리, 택틱스 오우거 시리즈,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파이널 판타지 12 등의 디렉터였던 마츠노 야스미가쿠웨이트에서 열린 Games and Media Expo에서 패널로 참여하였고(다른 스퀘어에닉스 출신 개발자들도 다수 참여함)그는 두 개의 게임을 작업 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그는 두 타이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유하지 않았지만 2025년 봄에 출시(또는 발표)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영어로 번역된 정보라서 내년 봄을 겨냥했다는 의미로 해석됨, 해외 유저들도 planned라는게 무슨 뜻인지 서로 의견이 분분함)(※앞서 스퀘어측은 게임을 몰아서 출시하여 판매량을 서로 잡아먹던 문제를 해결할 것이고 일정을 조율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따라서 게임을 2개나 동시에 출시할 가능성은 낮아 보이고, 마츠노가 말한 게임이 2개가 모두 스퀘어 게임이란 보장은 없습니다)(※그가 스퀘어에닉스 요시P의 도움으로 FFT 리마스터를 작업하고 있다는 루머가 있음)-X(트위터)에서 공유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는 내년 봄에 출시할 두 가지 게임을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그는 FF12의 반이 너무 어렸던 것에 대해 물었더니 그는 당시 시장의 수요와 젊은 층을 겨냥한 만화가 인기를 끌었기 때문이라 하였으며요즘 시장에서는 나이든 캐릭터가 자유롭게 등장할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다 생각한다고 장황하게 설명했습니다-그는 FF12의 로딩에 문제가 있었다고 말하며, 오늘날에는 기술 발전으로 인해서 더 빨리 로딩할 수 있게 된 것이 감사하다고 하였습니다.-FF12는 스토리 방향을 많은 캐릭터에 초점을 맞췄었는데 왜 그렇게 선택했는지에 대하여, 그는 FF12가 끝날 때까지 개발자로 참여하지 않았기 때문에 게임에 대한 비판을 이해하지만 여러 캐릭터에 집중하는 것 자체는 자신의 계획이었다고 말하였습니다.-그는 그 세계(자체)가 FF12의 주인공이라고 생각한다 말하였습니다.-그는 FF16의 클라이브가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16의 접근 방식은 매우 흥미로웠는데, 베이그란트 스토리에서는 애슐리를 더 나이 들게 만들어서 게임에서 더 많은 자유를 얻었었기 때문이라 하였습니다. 그리고 FF12의 반이 어렸던 것은 베이그란트 스토리의 퍼포먼스와는 전혀 상관이 없다고 하였습니다.-그는 베이그란트 스토리에서 한 지역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때 이 지역에 몬스터가 있는 경우, 자신들의 미숙함으로 인해 지역 로딩 중간에 몬스터 데이터를 복제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했었다며 그래서 최소한 로딩이 더 빨라지도록 노력하였다고 말하였습니다.-그가 스퀘어를 떠난 후의 FF택틱스와 오거 시리즈에 대한 생각을 밝혔습니다. 그는 그 시리즈를 플레이했고 자신이라면 여기저기를 어떻게 했을지에 대한 생각을 떠올렸지만, 하지만 그는 팀을 대신하여 자신이 크게 떠들어 대고 싶지는 안았었다고 하였습니다. 그는 그들(남아있던 팀원들)의 작업을 존중하였기 때문입니다.-그가 작업하던 게임 중 전체적으로 취소된 게임이 있는지에 대하여, 그는 그가 작업하던 게임이 없었고, 택틱스 이후 많은 개발자가 FF9 개발부로 옮겼다고 하였습니다. 그는 택틱스와 택틱스 오우거를 개발했기 때문에 당시에는 택틱스 게임을 만들고 싶지 않았었다고 합니다.하지만 사카구치 히로노부는 다른 택틱스 게임을 서드파티(외주)로 만들고 싶어 했습니다.-그는 50년대에 육각형 보드게임 형태의 택틱스라는 게임이 있었는데, 거기서 영감을 얻어 택틱스를 만들게 되었다고 하였습니다._(후략, FF14 관련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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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FFT 디렉터 마츠노, '게임 2개 작업중, 봄에 출시' [31]
2024.11.11 (18:22:07)
마지막 수정 시간: 24.11.11 1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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