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략
계략은 슈팅게임에서의 폭탄 처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고난이도에선 보스급 적의 연타에 체력이 쭉쭉 깎여서 아무것도 못하고 죽을 때가 있는데
계략의 경우, 공격을 당하고 있는 도중에도 발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탈출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능 스탯이 600 을 넘어가면 적이 드랍하는 계략 두루마리 하나로도 계략 게이지가 거의 100% 회복되는터라
수계를 이용하여 광역 공격으로 적을 쓸어담다가,
적이 드랍한 두루마리를 먹고 다시 수계를 반복하는 것도 가능해집니다.
파밍셋으로 만들었던 셋팅입니다.
템파밍 노가다는 잡몹 파밍과 보스 파밍으로 나뉘어지며
잡몹의 경우, 구역을 왔다갔다 하면서 해당 잡졸들을 계속 잡는 방식이고
보스 파밍은 일단 보스를 잡은 뒤, 드랍되는 템을 확인한 다음 원하는 옵션이 아닐 경우엔 바로 게임을 리셋하여
다시 이어하기로 보스만 계속 잡는 방식입니다.
1. (머리) 선우의 변면 -
선우의 변면은 1옵션이 눈썰미 고정입니다 (3~5레벨)
그리고 기본 운 스탯 75 상승이라 운을 올려야 하는 상황에도 쓸만한 장비라 할 수 있으며
열혈 경파 3장 계 ~ 북평가도 쪽으로 나가면 등장하는 하키마스크 잡몹과
열혈 경파 5장 와룡강 아래쪽의 남양 가도에 등장하는 하키마스크 + 복면 레슬러 잡몹을 잡으면 드랍합니다.
이 잡몹들은 귀경파에서도 방어력이 높은 녀석들이었는데... 열혈 경파에선 기본 공격력 700 오버가 되야
하키 마스크에게 대미지가 박힙니다.
2옵션으로는 '천의무봉 - 체력이 최대치에 가까울 때 공격력 상승 - ' 을 추천합니다.
특히, 하키 마스크 처럼 방어력이 높은 적들 상대로 천의 무봉이 딸린 투구를 쓰고 있으면 천의무봉의 공업 효과로 인하여
스탯치가 다소 낮더라도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만약, 운 스탯을 버리고 깡뎀으로 간다고 해도 어차피 눈썰미와 천의무봉이 필요하기 때문에..
다른 거 쓰지 말고 선우의 변면을 쓰는 게 낫습니다.
열혈 경파 초입부에는 일단 눈썰미 스킬이 붙은 머리 방어구,
그리고 천의무봉이 붙은 머리 방어구가 나오면 스킬 레벨을 확인하고 킵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2. 저스티스 아머 -
열혈 경파 4장 장사, 파란색 퀘스트 가짜 관우 잡기.
펀치와 킥, 그리고 운 스탯이 조금씩 상승되기 때문에 크리 확률을 올리기 위해 운에 투자하고 있다면
입어볼만한 방어구입니다.
4장 시작하고 거의 바로 얻으러 갈 수 있으니 입수하기 편하고 불요불굴 스킬도 쓸만합니다.
가슴 방어구 2옵션은 '수의 혼 - 스킬 레벨당 맷집 스탯 15% 증가- ' 가 무난하지만
다른 스킬이 나와도 별 상관 없습니다.
운 스탯을 포기하고 깡뎀으로 가겠다면, 무기 공격력이 상승되는 다른 방어구로 대체하면 됩니다.
3. 만부부당의 목장갑 -
열혈 경파 1장 도원 장비. 기본 무기 공격력을 130 상승시켜주는 장갑입니다.
무한 회복 셋팅의 주력 공격 스탯은 무기 공격력이기 때문에 핵심이 되는 방어구이기도 하며,
노가다를 뛰어서 두 번째 옵션으로 무의 혼을 lv4 정도를 붙여
무기 스탯은 이 방어구 하나로 해결하도록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도원결의 이벤트 이후 유비, 장비와 대전이 일어났을 때 일부러 한 번 죽는 것으로
천녀 이벤트 이후 세이브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일부러 한 번 죽으면 템파밍 리셋을 했을 때 천녀가 등장하는 씬이 스킵됩니다.
4. 오만 슈즈 -
열혈 경파 2장, 한단에서 거록가도로 나갔을 때 처음 조우하는 '무기 든 녹색 두건 몹' 에게 드랍됩니다.
1옵의 일확천금은 플탐이 길어질 수록 무쓸모 옵션이지만, 기본 130 운 스탯을 가지고 있어서
여기에 2옵션으로 '운의 혼 lv 4~5' 정도가 붙는다면 오만 슈즈 신발템 하나로 운 스탯이 400 정도 상승됩니다.
일단 마을 밖으로 나가면, 곧바로 무기를 든 잡몹이 나오기 때문에 반복 파밍하기 수월한 편이라
오만 슈즈를 쓴다면 노가다를 해서 운의 혼 lv4~5 를 띄웁시다.
운 스탯을 상승시키지 않는다면 무기 공격력이 상승되는 다른 장비로 대체해도 되는데..
무기 공격력이 올라가는 신발은 열혈 경파 5장, 6장(불타는 배 안) 에서 만나는 악진의 일번창 슈즈가 있습니다.
5. 악의 꽃 -
열혈 경파 6장 열혈 루트 다크 조조. (냉혈 간웅은 2레벨 고정으로 보입니다.)
무한 회복 셋팅에서 가장 중요한 템이라 뭐가되던 이것을 먼저 얻는 것이 좋습니다.
파밍의 시작이 되는터라 스탯은 가장 맞추기 쉬운 뿅시 소울을 이용하여 올 스탯 999 상태로,
윗쪽 움짤 처럼 정각지계 이후 점프 마하킥을 이용하여 밀어버리는 것이 방법입니다.
열혈 루트의 경우 장료가 다크 조조 직전에 나오는데...
장료를 물리치고 다크 조조를 바로 잡으면, 원하는 템이 안 나와 리셋을 했을 경우 장료와 또 싸워야 하기 때문에
일단 다크 조조에게 일부러 한 번 죽어서 마을로 돌아가는 것으로
장료를 잡은 상태의 세이브를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다크 조조에게 일부러 죽으면 다음부터는 리셋을 해도 다크 조조가 바로 등장하게 됩니다.
다크 조조는 드랍하는 초세의 투구와 악의 꽃 두 가지 보라템에 모두 냉혈 간웅이 붙어있긴 하지만
파밍셋팅을 생각한다면 초세의 투구에 눈썰미가 딸려나오지 않는 이상, 장신구인 악의 꽃을 얻는 게 편합니다.
6. 비장군의 립스틱 -
열혈 경파 3장 열혈 루트 여포. (1옵션 고정인 맹장의 혼이 4~8레벨로 뜹니다.)
체력과 방어력이 꽤 높은 적이라, 스탯이 낮을 때 덤비면 잡는데만 한 세월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캐릭터를 육성하고 파밍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장신구의 두 번째 옵션에는 '면허개전 - 초필 대미지 업', '쾌도난마(필살기 초필 크리확률 업)',
'용투호투(자신과 비슷한 레벨의 적을 상대 할 시 공격력 업)' 의 옵션들을 추천합니다.
크리티컬을 위해서 운 스탯을 상승시켜야 한다면 '운의 혼 - 스킬 레벨당 운 스탯 15% 증가 -' 이 붙은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예외적으로 장신구에 붙을 수 있는 스킬 중에서
'건곤일척 - 레벨당 크리티컬 대미지 25% 증가 & 비크리 시 대미지 절반 감소'의 경우...
크리가 안 터지면 오히려 깡대미지가 하락해버리기 때문에
건곤일척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크리티컬 확률을 올려주는 스킬들과 운 스탯을 상승시키는 것이 필수입니다.
때문에 운 스탯이 낮고 크리를 크게 염두하지 않으며 깡뎀으로 간다면, 건곤일척이 붙은 템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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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클리어 직후 작성 된 글이며, 장비 관련 정보가 갱신되는 글은 아래쪽 링크 입니다.
파밍 방법에 대한 잡설 | 열혈삼국지 (ruliweb.com)
아.. 대략 플탐이 35시간 정도 되었는데 삼국영웅록도 있고 멀티 플레이도 안 해봤고...
아직도 할 게 많이 남았네요;;
조금 더 굴려봐야겠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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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 움짤에 점프 마하킥으로 몰아잡는 장소가 5장 유기를 쫒아서 구간입니다만.. 양양 ~ 남군가도를 왔다갔다 하며 몹을 잡았습니다. 풀숲 뒤 표지판을 등지고 점프 마하킥으로 풀숲에서 리젠되는 적들을 잡는 방식인데.. 뒤에서 대기타던 적들도 앞으로 와서 맞아주는터라 몰아잡기 편합니다. 킥으로 몰아잡을 수 있을 정도의 킥 공격력이 되야 합니다. | 22.07.30 02: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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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착용중인 장비에 붙은 스킬들의 레벨을 모두 합해서 스탯으로 바꿔줍니다. 스킬 효과는 모두 없어지는터라, 저주의 장비를 쓴다면 그냥 스킬 레벨 높은 방어구를 착용하시면 됩니다. | 22.07.31 20: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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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 관련 쪽 잡설은 정보가 여러가지 바뀌었습니다. https://bbs.ruliweb.com/psp/board/178010/read/9444493?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1237336 이쪽을 참고해주세요 ㅠㅜ | 22.08.03 18:3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