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 Y에 속편이 있습니까?
→ 슈퍼로봇 Y는 단체로 완결 예정
정신 명령에 대해
→Exc액션이 없어진 대신 늘어나, 효과는 바뀌지만 위압이 부활하고, 매우 강력한 효과(보스에 걸쳐서 싸우는 효과일지도?)
전투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방법
→처음에 러프화 같은 것을 만들어, 상담하면서 작성, 오리지널 기체는 이때 기명이 정해지지 않은 경우도 있다
참전 작품에 대해서
→ 병행하여 진행하는 형태이지만, 기본은 참전 작품을 결정하고 나서 스토리를 생각한다
고조의 타이밍이나 화제의 신규작, 다양한 세대를 위한 밸런스, DD와의 합쳐 등을 요소로서 참전 작품을 결정한다
난이도에 대해
→ 쉬운 노멀 하드 전문가
4종류
전문가는 메인 임무만으로
아는 꽤 어렵다 (테스트 플레이 중)
전술 지역 선택 정보
→30에서는 크로스 오버가 얇아지거나, 이야기의 본근을 모르는 등의 의견이 있던 처음에는 자유도가 넓지만 점점 좁아져 가는 것으로 메인을 알기 쉽게 하고 있다
스파 로보 시리즈
→1년 단위는 무리이지만 앞으로도 계속해 나갈 예정
게임 엔진을 새롭게 한 것에 대해
→지금까지는 독자적인 엔진이었기 때문에, 특정의 사람밖에 접하지 않고 부담이 커져 버리고 있던, 범용적으로 하기 위해 unity에 이행 리메이크도 하고 싶지만...
스파 로보의 제목에 대해
→ 알파벳 1자는 무리가 되어 왔기 때문에 IMPACT처럼 단어가 될지도
어시스트 링크 정보
→ 특정 작품과 캐릭터로 연출이 바뀔 수 있음 (예 : 이즐에 레이카 사용)
최대 레벨 4에서 에이스 보너스 같은 대화가 발생한다
일본쪽은 17시이후 정보해금이 가능하다고 해서 트위터 쪽에 정보가 올라오는중 입니다.
추가로 1기 참전작품이 있지만 Y는 단편으로 완결이라고 합니다
개발진들이랑 질의응답 시간도 있었다고 합니다.
관심 있으실 질문 답변이
리메이크, 리마스터는 역시 판권 때문에 어렵다고 하고 1년마다는 힘들 수 있는데 계속 슈로대 발매를 할거란 답변이 있었습니다.
또 전문가 난이도는 아군이 적군 격추시 아군들 기력 안 오른다는것 같습니다
(원문 : スーパーロボット大戦Yの難易度がイージー・ノーマル・ハード・エキスパートと4段階に分かれてて、ハード以上だと味方が敵を倒しても他の機体の気力は上がらない仕様らしくて結構歯応えがあるとのことVXT30を無改造クリアしたスタッフにエキスパートを試遊させてクリア済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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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게 원작에서 춤추면서 피하는걸로 나와서 분신같은걸로 나올줄 알았는데 스킬로 달아줬네요 | 25.06.22 18: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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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격추시 기력이 안 오르면 기력이 어떻게 오르는 거지? 원래 격추시에만 오르던 거 아니었나요? | 25.06.22 19: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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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군이 적 격추시 아군 유닛들도 기력 조금씩 오르던걸 막은것 같습니다. | 25.06.22 19: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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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적 격추하면 격추자 기력 오르고(예전에는 +5였는데 요즘엔 모르겠네), 그외로 맵상에 출격한 다른 아군 기체도 일괄적으로 +1씩 상승. 그리고 적 네임드 성격 분류에 따라서 그쪽도 덩달아 오르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 25.06.22 19:51 | | |
(IP보기클릭)182.210.***.***
아 격추한 유닛만 오르고 다른 유닛들은 안 오른단 거군요 | 25.06.22 20: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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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했습니다 눌러보니 섞였네요 ㅎㅎ | 25.06.22 20:04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