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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왜이렇게 손이 안갈까요.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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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64.***.***

익숙한 똑같은 맛 그대로인데 물리고 질린거 모르고 있었을지도 모르죠 솔직히 저도 뭐 고오쓰 때 받은 그 첫느낌은 전혀 안오더라구요 그래도 엔딩은 봐야지 해서 늦게나마 엔딩 봤어요
25.11.14 21:42

(IP보기클릭)125.243.***.***

저도 그래요 고오쓰는 네다섯번 클리어했는데 익숙함을 떠나서 진행방식이나 여러모로 몰입감이 떨어져요
25.11.15 00:29

(IP보기클릭)61.74.***.***

코로나이후로 게임완성도가 전체적으로다 떨어진게맞음
25.11.15 01:01

(IP보기클릭)115.138.***.***

쓰시마 지금 해보면 무기도 카타나 1개에... 자세 시스템은 있으나 없으나 할정도로 그렇게 차별화적이지도 않고... 요테이에 비해 전투의 조작감, 손맛도 심심하고... 몽골군 진지 부수는 게 대다수 라서 단조로운데... 요테이 하다가 쓰시마 다시 해봐도 그냥 전투가 심심함... 뭐 사람 마다 취향이 있기는 한듯....
25.11.15 11:32

(IP보기클릭)210.99.***.***

루리웹-9032961218
그쵸. 요테이 하다가 다시 쓰시마 해보면 역체감 심함 | 25.11.15 13:16 | | |

(IP보기클릭)106.101.***.***

요테이가 후속작이라 그런거죠 시스템 그래픽 무기 사실 쓰시마보다 요테이가 월등한데요
25.11.15 17:52

(IP보기클릭)116.40.***.***

저도 게임을 오래 하다 보니, 후속작이 나오거나 비슷한 게임이 나왔을 때, 플레이를 해 보면 "에이~ 확실히 전작만 못하네... 전작을 플레이 했을 때의 감흥이 없어, 감흥이..." 이렇게 생각했는데, 막상, 언급한 그 전작을 다시 플레이 해 보면, 100% 모든 게임이 그렇지는 않지만, 생각보다 많은 게임들이 후속작이 역시 더 느낌도 좋고 재미가 있더군요. 역체감이 심해요. 처음 접했을 때의 충격과 감동에 의한 추억 보정일 수도 있겠다 싶더라구요. 후속작은 아무래도 익숙해졌으니... 그 중 하나가 고오쓰와 고오요 라고 생각 됩니다. 정말 재미있게 플레이를 마무리한 고오요......크 잼있었다. 그래도 전작인 고오쓰가 낫었지... 라고 생각하면서 고오쓰를 다시 플레이 해보니... 아우~~ 심심하고, 단조롭고, 그래픽 차이도 생각보다 컸습니다. 때문에 역체감이 심하게 와 얼마 못하고 말았습니다. 빨리 고오요가 뉴플레이 이외에 많은 요소가 업데이트 되었으면 좋겠네요. 개인적으로 진검 무도를 취미로 배우고 있는 상태라, 뽕이 더 차오릅니다. 아직 초보라, 저는 일도만 다룰 수 있지만, 도장에서 고수 사범님들의 검무를 보면 대태도, 쌍수도 가끔 다루시고 시연도 해 주시는데, 일도를 포함한 모든 동작(베기, 발도, 납도 등)들이 실제로 고오요에 그대로 구현 되어 있어서 많이 놀랐습니다.....그래서 더 뽕도 차오르는....크~~~ 그래서 더 재미있네요. ㅎㅎ
25.11.16 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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