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적으로 알을 깨고
아브락사스 마냥 고점이 날아가버린 싱클레어
하지만,그만큼 써먹기 힘들다는 평가도 자주보이는데
이 놈들 튜토에서 설명 안해주고
게임 시스템도 복잡하다는
뉴비들이나 라이트 유저들은
자멸적 정화를 난사하다
에고침식으로 진짜 자멸해버리는 경우가 생긴다거나
or
파우스트 맘마주머니 덕분인지 정신력이 45인
해피싱클레어가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그렇다면 이경우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에고를 미장착 하면 됨 ㅅㄱ
는 어차피 -45를 찍으면 패닉에 걸려 행동불능에 빠지고
정신력 조절이나 에고능력등을 쓰지 못하며
마지막에 서술할 이유때문이라도 장착하는걸 추천!
1.정신력을 조절하는 방법
일러스트나 대사에서 파우스트를 부르짖는 녀석 답게
'쥐는자 파우스트'를 가지고 있다면 적극 이용하는게 좋다.
패시브는 정신력이 낮은 아군 2명
서포트 패시브는 정신력이 낮은 아군 1명
에게 정신력 15회복과 N사 한정 광신1을 부여해준다.
정신력 15는 싱클레어의 3스 자멸적 정화의 코스트와 같으며
광신또한 수치x10%의 뎀증을 확보할수 있으며
3스 자체의 15% 피증을 확보할수 있으니
매우 좋다.
덤으로 파우스트의 3스또한 적 처치시 정신력 10회복
+타격 피해증가
표상방출기와 물주머니는 각각 정신력을 12,15 회복시켜준다.
'쥐는자 파우스트'가 없다면
기본으로 지급되는 이상과 홍루의 패시브로 정신력을 채울수 있다.
다만,이놈들의 서포트 패시브 요구자원이
많은것과 한번 발동되면 자원을 쓰기전에는 끌수 없다는점
이 발목을 잡는다.
특히 이상은 우울자원이 4개나 보유해야된다는 점이 단점
참고로,정신력은 +45와 달리 -45를 찍으면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회복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는데
쥐는자의 패시브나 홍루의 패시브같은
전투 시작시는 전투전에 -45미만이면 회복이 되지만
쥐는자의 스킬이나 이상 패시브같은 사용,처치,턴 종료시의 경우
그 전에 싱클이 먼저 스킬을 사용해 -45가 된다면 절대 회복되지 않으니 주의하자.
거던의 나무같은 경우
-45 정신력의 싱클이 30만큼 회복되어
-15가 되기도 하니 ?가 보인다면 희망을 가져보자
2.정신력 조절에 실패해 에고 침식이 발동한 경우
그런데 두 사진의 차이점이 보이는가?
그렇다.
에고침식같은 대상 지정불가 스킬의 경우
랜덤으로 적을 때리는것 같지만
사실 그 슬롯의 공격대상은 처음부터 정해진다.
즉,침식이라고 대충 딸칵! 해서 아군을 팀킬할수있는 상황에서
적을 침식된 에고로 아프게 때리는게 가능하다는것!
확인법은 일반전투의 경우 체인을 걸어놓으면 확인 가능
환상체 전투는 아무나 합을 지정하고 공격슬롯을 눌러보면 실제 공격대상이 보인다.
그러니 우리 모두
우리 애기 삐약이 싱클레어를
실컷 가스라이팅 조진다음
당근을 살살 흔들어
멘헤라로 조교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