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내 플레이한 햇수 따지면 10년 15년은 가뿐히 넘어갈 것 같은데 아직도 고시엔 한 번도 우승 못해봤습니다.
고시엔은 커녕 갈수록 팀은 더 약해지기만 해서 한 5년 넘어가면 현대회도 겨우겨우 넘어갑니다.
처음에 멋모르고 가나가와 스타트 했다가 너무 힘들어서 정보 찾아보고 오타니 뽑아서 다시 시작했었는데, 졸업할 때까지 우승 한 번도 못해봤습니다.
선수 육성은 공략 보고 하고 있는데, 다른 것보다 시합을 도무지 어떻게 이겨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마물 안 나오면 지는 건가요? 어떤 카드를 골라도 두들겨 맞고 내가 친 건 다 잡히니 뭘 어째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마물 원툴로 생각하면 되나요? 상황 별로 어떤 카드를 생각해야 하는지 뭐 좀 간략한 설명이라도 있으면 좋겠는데 게임 내에도 설명이 없고 야구 지식이 많은 것도 아니라 맨날 영문도 모르고 두들겨 맞고 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스카우트 도저히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팀이 매년 약해집니다.
연도랑 지역 맞춰서 바꿔가면서 하라길래 그렇게 해봐도 전생은 커녕 별 100 넘는 애도 잘 안 나옵니다.
80-90짜리 3년동안 죽어라 키워서 프로 턱걸이로 보내서 포인트 받은 걸로는 그라운드 유지도 벅찹니다(승률이 반푼이이니 상점을 가질 못합니다).포수 호리드는 절대로 안 나오고(정말로 본 적이 없습니다, 이거 나오긴 하나요?), 천재는 맨 처음 오타니로 구경한 게 전부입니다.
일단 투수부터 보라는 것 같은데, 쓸만한 투수 보는 눈이 없는 것 같습니다.
뭐 전생 으리으리한 투수는 이젠 바라지도 않으니까, 진짜 좀 쓸만한 애 고르는 기준이라도 좀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라운드 유지 진짜 어떻게 하나요? 피똥싸면서 80까지 찍었는데 지금 다시 50대입니다.
장비 1000원짜리는 다 깔았고, 2천원짜리도 뽑기로 어지간히 뽑아서 이젠 교환권 쌓여 있습니다. 설치도 더 안 되더라구요.
그라운드 90 한 번도 못 찍어봤는데, 이게 왜 안찍히는건지 모르겠습니다. 못 이겨서 상점 못 가서 그런 거 같은데 맞나요?
마지막으로, 진짜 제가 야구 지식도 없는데 파워프로 지식도 없어서, 하다가 진짜 화병날 것 같은데요,
제가 방송으로 보고 입문해서 영관나인부터 다짜고짜 시작한 게 문제인가 싶습니다.
페넌트나 하여간 다른 모드부터 하는 게 나을까요? 그런데 다른 모드는 영관이랑 너무 많이 다른 것 같아서 도움이 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어지간하면 직접 찾아보고 게시판에 질문 안 적는데 너무 힘들어서 적어봅니다.
진짜 기초적인 거라도 좋으니 답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IP보기클릭)121.131.***.***
(IP보기클릭)211.217.***.***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대체로는 하고 있던 것들이긴 하네요. 전 이상하게 운이 안 좋은 건지 3학년 내기 애들도 마물이 안 떠서..다른 것보다 AI가 갑자기 코나미 모드로 마구 쳐대는데 제 전생 타자들은 200별짜리 투수한테도 쩔쩔매는 거 너무 그냥 이젠 기분이 나쁠 정도라 그만 하려고 합니다, 상세하게 애써서 답변 주셨는데 아쉽고 죄송합니다. 스트레스 받아서 머리가 아프니 이건 아닌 것 같아요. | 24.12.28 00:1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