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디어 마지막 직업 소개 글이 되었네요.
마지막으로 설명드릴 직업은 '마검사'인 '로엔그린'입니다.
이전에 소개한 8종의 직업과 달리, 복합적인 속성을 사용하는 직업으로 기술이나 능력치 분배에서 조금 생소한 것들이 있습니다.
자칫 이도 저도 아닌 계륵같은 캐릭터가 되기 쉬우니, 조금은 고민이 필요한 직업입니다.
특이하게 공격 속성이 '복합 속성'입니다, 마법사의 '서몬 마테리얼'과 같은 속성입니다.
발동 기술도 민첩과 솜씨에 영향을 받는 '페네트레이트', 마법 위력에 영향을 받는 '포스 블레이드'등 대미지 산출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능력치 분배 시 타 직업들에 비해 균형 잡힌 분배가 필요합니다.
마검사의 보조 행동은 '모으기'입니다.
전사의 기술 '모으기'보다는 증폭 배율이 낮지만 전투 중 틈틈이 사용해주면 상당히 쏠쏠한 보조 행동입니다.
기술들의 구성이 강력한 것이 많으므로 원활한 게임 진행을 위해,
전 직업 중 유일하게 적으로 등장하지 않는 직업입니다.
시원시원한 머리색과 대조되는 붉은 세검을 든 모습입니다.
도적과 궁수 다음으로 빠른 행동력을 갖고 있으며,
'체인 어택'이란 지속 기술을 통해 연속으로 터지는 평타가 전투를 더욱 경쾌하게 만들어줍니다.
마검사라는 직업답게, 복합 속성을 사용하는 것 이외에도 2개의 폭발적인 지원형 발동 기술을 갖고 있습니다.
아군 전원의 공격력을 1회 증폭시켜주는, 공격형 지원 기술인 '디바인 프로비던스'와
아군 전원이 받는 피해량을 1회 대폭 감소시켜주는 방어형 지원 기술 '디바인 프로텍션'입니다.
'디바인 프로비던스'를 이용해, 탱커를 딜러로, 딜러를 갓갓으로 만들어줄 수 있으며,
'디바인 프로텍션'하나면, 발할라로 가려는 아군을 좀 더 붙잡아둘 수 있습니다.
초기 능력치 |
힘 |
지능 |
활력 |
솜씨 |
민첩 |
운 |
7 |
6 |
4 |
4 |
6 |
3 |
복합 속성이기에 한 가지 능력치에 올인하는 것이 아닌 고른 분배를 하여,
능력치 포인트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속 기술 '스피릿 워커'를 이용하면, 마법 위력을 증폭하여 물리 공격력에 반영하기 때문에,
복합 대미지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유용한 기술이 많은 것은 좋으나 MP 소모가 극심해서, 이를 해결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한가지 방법으로는 치명타를 메인으로 한 육성입니다.
'딜라이트'라는 지속 기술을 통해, 치명 피해를 입힐 때마다 MP 회복을 할 수 있고,
지속 기술 '크리티컬 부스트'를 활용하면 타 직군보다 더 수월하게 치명타를 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기로는 '레이피어'를 사용합니다.
레이피어는 부가 옵션으로 '치명타 확률'이 붙기 때문에, 정말 치명(?)적인 직업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무기는 '소드'로, 부가 능력치로 항상 명중률 보너스가 붙는 고마운 무기입니다.
추천 방어구는 필요에 맞게 착용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복합 속성 공격은 '전열'/'후열'에 따른 공격력 감소 패널티가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파티 편성에 자유로운 편으로,
후열에서 지원형 딜러로 사용하실 경우엔 '물리 방어력'보다 '마법 저항력'이 더 좋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추천 장신구는 딜러로 사용하실 경우 '글러브'나 '브레슬릿'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만,
회피 탱킹과 '페네트레이트'를 같이 사용하실 경우엔 '부츠'계열도 궁합이 좋습니다.
발동 기술 아이콘과 스킬 상세 정보입니다.
페네트레이트 |
발동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율(%) |
180 |
180 |
210 |
210 |
240 |
240 |
270 |
270 |
300 |
300 |
민첩 / 솜씨 배율 |
60 |
80 |
70 |
90 |
80 |
100 |
90 |
110 |
100 |
120 |
소모 MP |
20 |
20 |
23 |
23 |
26 |
26 |
29 |
29 |
32 |
32 |
대상에게 파고들어 날카로운 일격을 날려, 물리 피해를 줍니다. 민첩, 솜씨 수치에 따라 공격력이 늘어납니다. |
포스 블레이드 |
발동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율(%) |
140 |
140 |
140 |
140 |
140 |
210 |
210 |
210 |
210 |
210 |
마법 위력 배율(%) |
100 |
110 |
120 |
130 |
140 |
150 |
160 |
170 |
180 |
200 |
소모 MP |
30 |
30 |
30 |
30 |
30 |
40 |
40 |
40 |
40 |
40 |
적 전체에게 검기를 날려 폭파시켜 물리 피해를 줍니다. 마법 위력의 의해 피해량이 늘어납니다. |
디바인 프로비던스 |
발동 기술 |
선행 조건 |
[스피릿 워커] 10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율(%) |
150 |
165 |
180 |
195 |
210 |
225 |
240 |
255 |
270 |
290 |
소모 MP |
42 |
45 |
48 |
51 |
54 |
58 |
62 |
66 |
70 |
80 |
자신을 제외한 아군 전원의 물리 공격력과 마법 위력을 1회 증폭시킵니다. |
디바인 프로텍션 |
발동 기술 |
선행 조건 |
[스피릿 워커] 3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감소율(%) |
30 |
35 |
40 |
45 |
50 |
55 |
60 |
65 |
70 |
80 |
소모 MP |
45 |
45 |
45 |
45 |
45 |
45 |
45 |
45 |
45 |
45 |
아군 전원이 앞으로 받을 피해를 1회 감소시킵니다. |
레이피어 마스터리 |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율(%) |
2 |
4 |
6 |
8 |
10 |
12 |
14 |
16 |
18 |
20 |
세검을 보다 더 자유자재로 다루게 되어, 물리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체인 어텍 |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레이피어 마스터리] 5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발동률(%) |
10 |
12 |
14 |
16 |
18 |
21 |
24 |
27 |
30 |
35 |
일반 공격 시, 확률적으로 추가 연속 공격을 가합니다. |
스피릿 워커 |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지능 증가] 3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마법 위력 배율(%) |
25 |
50 |
75 |
100 |
125 |
150 |
175 |
200 |
225 |
250 |
마법 위력에 일정 수치가 물리 공격력으로 추가됩니다. |
크리티컬 부스트 |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운 증가] 3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율(%) |
3 |
6 |
9 |
12 |
15 |
18 |
21 |
24 |
27 |
30 |
발동률(%) |
2 |
4 |
6 |
8 |
10 |
12 |
14 |
16 |
18 |
20 |
치명타 확률이 추가되며, 치명타 피해량이 늘어납니다. |
딜라이트 |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크리티컬 부스트] 3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MP 회복량 |
4 |
8 |
12 |
16 |
20 |
24 |
28 |
32 |
36 |
40 |
치명타 발동 시, 정신력을 회복합니다. |
다크 호스 |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레이피어 마스터리] 7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율(%) |
4 |
8 |
12 |
16 |
20 |
24 |
28 |
32 |
36 |
40 |
대상의 생명력 잔량이 자신보다 많을 경우, 물리 공격력이 늘어납니다. |
HP 회복 |
공통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HP 증가] 3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추가 회복량 |
3 |
6 |
9 |
12 |
15 |
18 |
21 |
24 |
27 |
30 |
차례가 돌아올 때마다 생명력을 추가 회복시킵니다. |
MP 회복 |
공통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MP 증가] 3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추가 회복량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차례가 돌아올 때마다 정신력을 추가 회복시킵니다. |
HP 증가 |
공통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치 |
25 |
50 |
75 |
100 |
125 |
150 |
175 |
200 |
225 |
250 |
최대 생명력이 증가합니다. |
MP 증가 |
공통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치 |
10 |
20 |
30 |
40 |
50 |
60 |
70 |
80 |
90 |
100 |
최대 정신력이 증가합니다. |
힘 증가 |
공통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치 |
2 |
4 |
6 |
8 |
10 |
12 |
14 |
16 |
18 |
20 |
힘 수치가 증가합니다. |
지능 증가 |
공통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치 |
2 |
4 |
6 |
8 |
10 |
12 |
14 |
16 |
18 |
20 |
지능 수치가 증가합니다. |
솜씨 증가 |
공통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치 |
2 |
4 |
6 |
8 |
10 |
12 |
14 |
16 |
18 |
20 |
솜씨 수치가 증가합니다. |
활력 증가 |
공통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치 |
2 |
4 |
6 |
8 |
10 |
12 |
14 |
16 |
18 |
20 |
활력 수치가 증가합니다. |
민첩 증가 |
공통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치 |
2 |
4 |
6 |
8 |
10 |
12 |
14 |
16 |
18 |
20 |
민첩 수치가 증가합니다. |
운 증가 |
공통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치 |
2 |
4 |
6 |
8 |
10 |
12 |
14 |
16 |
18 |
20 |
운 수치가 증가합니다. |
이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 점 남겨주시면 확인하여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보다 빨리 9명의 직업 소개를 끝내고 싶었는데, 준비하다 보니 조금 시간이 걸렸습니다.
앞으로는 틈틈이 게임 진행을 위한 팁을 조금 정리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