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토어는 환불이 쉽지 않다 들었으나 애플쪽은 아직 가능하다 하여 바로 시도해 봤습니다.
오늘(토) 점심 12시 37분에 애플 스토어 홈페이지에 문의를 넣으니 2분만에 전화가 오더군요.
남자 상담원분께서 환불 사유와 환불 주문번호를 묻길래 확률 조작건, 게임 도중 자꾸 팅기는 문제를 간단히 설명 드린 후 메일로 온 영수증에 적힌 주문번호 (총 8건, 50만원가량) 을 모두 하나씩 불러 드렸습니다.
그러자 선임 상담원분께 내용 정리해서 바꿔드린다고 잠시 기다리라고 하더군요. 3분정도 기다리니 여자 상담원분께 연결되어 내용은 전달 받았다. 상심이 크셨겠다. 최대한 도와 드리겠다 하시면서 친절히 조곤조곤 말씀해 주십니다.
그리고 최근 데차건으로 환불 문의가 많다고 동일 건으로 환불 바로 진행해 주시겠다고 1분만에 쿨하게 답변을 해주십니다.
메일로 전화드린 처리 내역도 보내주신다고 하시면서 10분도 안되서 전화 끝냈습니다.
그리고 잠시 뒤 메일로 온 내용들 입니다.
12시 37분 문의 - 12시 45분경 통화 완료 - 12시 57분경 메일로 환불 처리 내역 전송
데차뿐 아니라 다른 모바일 게임에도 꾸준히 과금하면서 스트레스 풀고 있는데 데차는 정말 과금을 후회해본 첫번째 게임 입니다.
돈이 아까운게 아니라 이런 게임에 돈을 썼다는게 정말 싫어서 모바일겜에서는 환불 처음으로 진행해 봤습니다.
확률 조작 논란에 대해서는 안내가 잘못됐다는 납득이 안가는 변명 후 등급 삭제에 대해서는 별다른 해명도 없이 넘어가고 하데스 과금 유도 이후 너프, 스킨 업데이트 낚시 후 이어지는 과금 유도 리버스 이벤트... 답도 안나오네요. 게임 기획자나 승인해준 실무자 모두 정말 게임에 대해 어느정도 이해도가 있는건지 궁금할 정도 입니다.
이번에 하도 제대로 데여서 회사 이름 기억해 뒀다가 다시는 손 안대도록 해야겠습니다.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22.44.***.***
결제 건으로 문의할때 전화로 안내받기와 메일로 안내받기가 있는데 저는 전화로 안내받기 해서 진행 했던걸로 기억 합니다. 메일은 답변까지 최대 48시간정도 시간이 걸린다고 하네요. 전화가 바로 안온다면 직접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시거나 편한 시간대로 전화받기 예약 접수 해두셔도 좋습니다. | 16.11.19 16:24 | |
(IP보기클릭)175.223.***.***
아 그런 옵션이있었나요? 전 그런거 있는지도 모르는채로 해서 메일로 받기가 됐나보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 16.11.19 16:26 | |
(IP보기클릭)121.133.***.***
(IP보기클릭)112.149.***.***
카드결제건은 카드결제취소가 되는데 이미 카드대금이 빠져나간 경우 통장으로 다시 돈이 입금 입니다. 정확한 환불 기간은 모르겠는데 저도 오픈 후 월정액부터 바로 지른 케이스인데 전부 환불 받았습니다. | 16.11.19 21:37 | |
(IP보기클릭)6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