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이린(アイリン)/FFBE
○ 아날리시스(アナリシス) ㅡ 공격을 30%업 + 물리공격시, 돌.기계계로의 데미지를 업
ᆞ각성1 ㅡ HP를 업,
데미지 상승량을 업(대)
ᆞ각성2 ㅡ 창 장비시, 공격을 업
○ 리커버리 오일(リカバリーオイル) ㅡ 아군전체의 HP를 서서히 회복
ᆞ각성1 ㅡ 회복량을 업(대폭)
ᆞ각성2 ㅡ 버스트스톤에 의한 상승량을 업
○ 파일 드라이버(パイルドライバー) ㅡ 적 하나에게 일부방어무시 + 토속성내성을 다운
ᆞ각성1 ㅡ 데미지량을 업(중)
ᆞ각성2 ㅡ 히트수를 업(소),
토속성내성 다운량을 업(대)
2. 랜디(ランディ)/성검전설2
○ 3단베기(三段斬り) ㅡ 적 하나에게 데미지 + 방어를 다운
ᆞ각성1 ㅡ 데미지량을 업(대폭),
방어다운량을 업(중)
ᆞ각성2 ㅡ 데미지량을 업(대폭),
히트수를 업(소)
○ 성검의 용자(聖剣の勇者) ㅡ 검 장비시, 공.방.정을 업
ᆞ각성1 ㅡ 공.방.정신상승량을 업(중)
ᆞ각성2 ㅡ 공격상승량을 업(대폭),
한쪽 손무기를 장비시, 한쪽손이 빈 상태라도 공격이 업
○ 파워 챠지(パワーチャージ) ㅡ 버스트스톤에 의한 상승량을 업
ᆞ각성1 ㅡ 공.방.정을 업
ᆞ각성2 ㅡ 특정의 어빌리티가 사용가능
○ 마나의 혈통(マナの血脈) ㅡ 공격을 10%, 독.암흑.수면.침묵.마비.혼란.병기.석화내성을 업
ᆞ각성1 ㅡ 독.암흑.수면.침묵.마비.혼란.병기.석화내성을 업(대)
ᆞ각성2 ㅡ 매 턴 HP.MP가 회복한다
○ 오토 챠지(オートチャージ) ㅡ 전투중, 매 턴 LB게이지가 증가
ᆞ각성1 ㅡ LB게이지 증가량을 업(대폭)
ᆞ각성2 ㅡ LB게이지 증가량을 업(대폭)
3. 프림(プリム)/성검전설2
○ 리바이브(リバイブ) ㅡ 아군 하나의 전투불능을 회복
ᆞ각성1 ㅡ 부활시의 회복량을 업(대)
ᆞ각성2 ㅡ 부활시의 회복량을 업(대폭)
○ 힐 워터(ヒールウォーター) ㅡ 아군전체의 HP를 회복
ᆞ각성1 ㅡ 회복량을 업(대)
ᆞ각성2 ㅡ 회복량을 업(대)
○ 세인트 빔(セイントビーム) ㅡ 적 전체에게 빛속성 데미지
ᆞ각성1 ㅡ 데미지량을 업(대폭)
ᆞ각성2 ㅡ 빛속성내성을 다운
4. 루루카(ルルカ)/FFBE
○ 아쿠아 플레쉬(アクアフレッシュ) ㅡ 매 턴 HP.MP를 회복
ᆞ각성1 ㅡ HP를 업
ᆞ각성2 ㅡ 회복량을 업(소)
○ 무녀의 대기적(巫女の大奇跡) ㅡ 아군전체의 HP.독.암흑.침묵.마비.혼란을 회복
ᆞ각성1 ㅡ 병기.석화를 회복
ᆞ각성2 ㅡ 회복량을 업(중)
○ 리제네레이트(リジェネレイト) ㅡ 아군전체의 HP를 서서히 회복
ᆞ각성1 ㅡ 회복량을 업(대폭)
ᆞ각성2 ㅡ 효과 턴 수를 업(대폭)
5. 샤인(シャイン)/FFBE
○ 어둠에 살아가는것(闇に生きるもの) ㅡ 확률로 물리공격을 회피 + 적에게서 노리기 힘들게 한다
ᆞ각성1 ㅡ 회피하는 확률을 업(중)
ᆞ각성2 ㅡ 회피하는 확률을 업(중),
암흑내성을 업
○ 어둠치기(闇討ち) ㅡ 적 하나의 방어, 암속성내성을 다운
ᆞ각성1 ㅡ 적 하나에게 데미지
ᆞ각성2 ㅡ 효과 턴 수를 업(중),
방어다운량을 업(소)
암속성내성 다운량을 업(소)
○ 인 더 다크니스(イン.ザ.ダークニス) ㅡ 적 하나에게 암속성 데미지
ᆞ각성1 ㅡ 소비MP를 감소(중)
ᆞ각성2 ㅡ 데미지량을 업(중)
6. 피나(フィーナ)/FFBE
○ 이노센트 슈터(イノセントシューター) ㅡ 활 장비시, 정신을 업
ᆞ각성1 ㅡ 정신상승량을 업(대)
ᆞ각성2 ㅡ 버스트스톤에 의한 상승량을 업
7. 곡예사(曲芸士)/CC
○ 웃는얼굴의 치유(笑顔の癒し) ㅡ 아군 하나의 독.암흑.수면.침묵.마비.혼란을 회복
ᆞ각성1 ㅡ 병기.석화를 회복
ᆞ각성2 ㅡ HP를 모두회복
○ 큰 공 굴리기(大玉ころがし) ㅡ 적 하나에게 데미지 + 연속 사용시 위력을 업
ᆞ각성1 ㅡ 데미지량을 업(대폭)
ᆞ각성2 ㅡ 연속사용시의 데미지량을 업(중)
8. 시프(シーフ)/CC
○ 도적의 극의(盗賊の極意) ㅡ 아이템을 훔치는 성공률을 업
ᆞ각성1 ㅡ 엔카운트률 반감
ᆞ각성2 ㅡ 적으로의 아이템 드랍률을 업
○ 머시 스트로크(マーシーストローク) ㅡ 적 하나에게 데미지 + 공격을 다운
ᆞ각성1 ㅡ 데미지량을 업(대폭)
ᆞ각성2 ㅡ 데미지량을 업(대폭),
공격다운량을 업(중)
9. 펜서(フェンサー)/CC
○ 체크메이트(チェックメイト) ㅡ 적 하나에게 확률로 즉사
ᆞ각성1 ㅡ 즉사할 확률을 업(대)
ᆞ각성2 ㅡ 즉사할 확률을 업(대)
○ 검의 명수(剣の名手) ㅡ 검 장비시, 공격을 업
ᆞ각성1 ㅡ 공격상승량을 업(소)
ᆞ각성2 ㅡ 공격상승량을 업(소),
인간계로의 데미지를 업
10. 포포이(ポポイ)/성검전설2
○ 애시드 스톰(アシッドストーム) ㅡ 적 전체에게 수속성 데미지 + 방어를 다운
ᆞ각성1 ㅡ 공격을 다운
ᆞ각성2 ㅡ 데미지량을 업(대폭),
공.방다운량을 업(중)
○ 버스트(バースト) ㅡ 적 하나에게 일부 마법방어무시 데미지
ᆞ각성1 ㅡ 대상범위가 전체가 된다,
데미지량을 업(대)
ᆞ각성2 ㅡ 마.정을 다운
1) 소=소, 중=중, 대=대, 특대=대폭
2) 게임내의 공지설명은 간단한 것으로서 자세한 수식과 수치 등등은, 알테나나 레딧같은 위키공략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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