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afe.naver.com/lastorigin/719910
영상은 제가 공카에 올린 공략에서 확인해주세요. 포격덱인 덕분에 상당히 짧습니다. 레모네이드 사용보다 짧아요.
그 줄어든 시간대비 소모자원이 너무 커서 그렇지.
https://bbs.ruliweb.com/mobile/board/184992/read/79737
실험결과 812 슬래셔는 체력이 많은 아군을 우선순위로 공격하며
웨이브 시작시 결과값을 미리 알고있기에 같은 웨이브에서 두 슬래셔가 있을경우
치명타 등으로 한쪽 체력의 차이가 커질때 어그로 우선순위가 달라질수있다는거 확인했습니다.
본문 덱 그대로하면 닥터와 라비아타에게 어그로 끌리는게 확정이니 돌아가긴할텐데
어차피 대부분의 경우 무용과 라비아타는 풀링이 많아 그쪽이 먹을테니
무용이 2번 타격 버틴다는 공략에 의해 문제가 해결됩니다.
정 찜찜하면 체력템등으로 피격 어그로 우선순위를 바꾸면될거같네요.
https://m.cafe.naver.com/lastorigin/716794
원래는 링크의 무용 마리아 닥터 승리제 레모네이드 덱 쓰려다
기존 승리제 스탯을 올공찍어둬서 초기화권 안쓰려고 스탯 버프주는 캐릭을 넣어보다 라비아타를 찾게됬네요.
자원소모도 그리 효율적이지 않으니 참고정도만 해주시면될거같습니다.
(라비아타는 그렇다쳐도 이 공략에서 요구되는 닥터가 풀링고정입니다.)
인게임 적중컷은 무용 340 리제 풀링닥터 320이며 사진은 최적화 전혀 고려되지 않았단거 양해바랍니다.
호감도는 무용 마리아 리제가 호감도 200인데 호감도 100의 경우 행동력이라든가 변수가 생겨 그거까지 확인은 힘들거같습니다.
스탯 초기화권 아끼려고 짠거다보니 최적화를 못시켜뒀네요.
라비아타가 풀링크일 경우 닥터가 한대 맞으면 라비아타에게 어그로가 끌립니다.
이때 라비아타가 두번째 타격을 치명타로 맞으면 세번째 타격은 닥터에게 향하는 경우가 확인됬네요.
어차피 제 덱에서는 풀링 기준이라 그정도는 충분히 버티고
제 덱에서는 라비아타가 쓸데없이 행동 못하도록 정밀os와 공치칩을 껴줬는데
이러면 라비아타의 위치가 전열이라도 상관없지만 템 끼기 피곤하신 분들은 사거리 안닿게 라비아타를 중열이나 후열에 놓으시면됩니다.
이 덱을 만들게 된 이유인 리제입니다.
스탯 올공 찍은거 초기화시키기 싫어서 이리저리 확인하다가 맞춰진 세팅이며
호감도 200, 인게임 버프받고 적중320, 영전에팩을 추천합니다.
인게임 적중 320은 찍어야 슬래셔 때리고 반격 안받기에 안맞추면 터집니다.
사진의 경우 닥터 라비 무용의 적중 버프를 받으면 360은 훌쩍 넘깁니다.
호감도100의 경우에도 되긴할거라 보지만 직접 실험안해봤고 딜컷도 정밀하게 측정하진못했네요.
애초에 스탯 초기화권 아끼려고 만든 덱이다보니 정확한 공격력 컷까지는 파악 못했습니다.
평범한 호감200 벞디벞 무용이며 요구적중은 4웨이브 후열 슬래셔 두기를 처리할 340입니다.
무용 자버프 및 마리아 라비아타의 버프까지 계산하면 위 세팅시 360퍼는 나오겠지만요.
4웨이브 후열 슬래셔까지 포격 한방컷 나오도록 세팅했으며 포격후 남는 3, 4웨이브 FA 빅칙은 리제가 정리합니다.
경장형 슬래셔 원킬을 전제로 만든만큼 중장쪽 토터스나 빅칙 잡을때 닥터와 리제의 딜이 부족하면 터집니다.
링닥터와 리제의 딜이 부족하면 굴러가지않습니
토터스 버프해제를 위한 닥터입니다.
무용이 경장os를 쓰는만큼 포격으로 토터스잡으려면 닥터의 딜이 필요해 풀링자감 추천하고
닥터가 풀링이 되어 체력이 많아야 슬래셔의 어그로를 끌어 안전해집니다.
풀링 닥터의 경우 2웨이브에서는 슬래셔에게 무조건 한대 맞는다고 생각하세요.
1, 3웨이브 슬래셔에게 반격받지않도록 적중 320을 맞춰야하며 이 닥터도 사진대로 가면 적중 조금 넘습니다.
닥터가 슬래셔를 공격해 ap감소를 걸어야 1, 3웨이브에서 슬래셔가 행동을 안하므로 닥터의 세팅에 주의해주세요.
템 보면 알겠지만 보호막은 장식이며 행동하지 말라고 만든 세팅입니다.
라비아타는 4웨이브 슬래셔에게 피격받는거외엔 아무것도 안하도록 만들었네요.
닥터가 2웨이브에서 한대 맞고 라비아타가 4웨이브 2라운드에서 슬래셔에게 한대 맞는건 확정이었으며 4웨이브 2라운드 두번째 슬래셔의 공격은 닥터와 라비중 남은 체력이 많은 아군을 향해 공격하는거 확인했습니다. 철충측은 치명타나 효과발동을 사전에 미리 예측한채 전개하는거 아닌가란 가설이 생겼네요.
그외에는 그냥 토템 버퍼입니다. 템 세팅 귀찮으면 그냥 사거리보너스를 빼거나 사감os끼고 중열에 놓으시면 될거에요.
라비가 괜히 행동하면 슬래셔 반격도 생각해야하고 변수가 많아지니 라비아타 행동 안하도록 신경써주세요.
라비아타를 후열에 놓으면 4웨이브 슬래셔의 공격이 닥터와 무용에게 향할텐데 이정도는 큰 문제없을겁니다.
기존 레모네이드 사용 공략에서도 무용이 두대는 버틴다란 결론이 나왔으니 맘 편하게 라비아타를 후열에 배치해도 문제없을거라 봅니다.
어그로는 어차피 다른캐릭들이 다 가져가니 2스만 쓰게 만들면 됩니다.
1라운드 리제 공격 닥터 대기
2라운드 닥터 공격 리제 공격 무용 대기
3라운드 무용 포격 닥터 대기 마리아 2스 리제 막타
1웨이브는 철충 행동 없이 무용 포격으로 종료
2웨이브는 2라운드 슬래셔에게 닥터가 한대 피격당한 후 무용 포격으로 종료
3웨이브는 철충 행동 없이 무용 포격 후 닥터 대기 마리아 2스 리제의 빅칙 막타 마무리
4웨이브는 2라운드에 슬래셔가 아군을 두번 공격 후 3웨이브처럼 무용 포격후 리제가 막타치고 끝냅니다.
스탯은 전혀 최적화되있지않으니 사진대로 찍기보다 행력관련 및 os 적중과 무용 340 리제 닥터 320 및 호감도쪽에 신경써주시면될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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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는거 지켜봐도 2웨이브에 닥터 피격은 확정이었고 4웨이브도 라비아타 최소 1대는 피격되고있어서(첫타 라비 두번째 대부분 라비 일부 닥터) 공략탭으로 바꿉니다. 피격 원리는 모르겠지만 안터지는거로 보이니. 일단 수면런 몇번 해보고 터지면 다시 적겠습니다. | 20.11.26 16: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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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m.ruliweb.com/mobile/board/184992/read/79725 남은 체력이 어그로와 관련있는걸 확인했으며 덧글에서 다른 변수가 더 있는지 문제제기해주셨기에 좀 더 연구해봐야할거같네요. | 20.11.26 19: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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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로그램의 무적부여가 있을겅우 남은 체력과 별개로 어그로 끌린다는 답이 나왔네요. 확인 감사합니다. | 20.11.26 19: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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