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의사항
필자는 2.0 이후에 라스트오리진을 시작했기 때문에 (졸업도 최근에 함) 위의 이벤트를 직접 플레이해본 적은 없습니다.
모든 공략은 [라스트오리진 지역별 철충 지도( https://lastoriginmap.github.io/index.html )] 에 의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즉, 작년과 동일하게 복각되었을 경우에만 유효합니다.
이 공략들의 작성 의의는 대략적으로 본인에게 부족한 장비, 전투원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데 있습니다.
2. 컷 확인
*행동력은 4.2 이상이어야합니다.
*적중률은 180 이상이어야합니다. - 에이다 경우 출력제한해제장치로는 적중컷 불가능
*전격속성 공격은 위험합니다.
*가장자리 데미지로 나이트 칙 실더 개를 원킬낼 수 있어야 합니다.
*이 강화형 재퍼는 센터에 있지만 자체적인 패시브 피해감소와 함께 팔랑스의 받는 비해 감소 효과를 2중첩으로 받고 있습니다.
*위와 비슷한 수준의 철충은 메인스테이지에서 등장하지 않지만 저렙 버전이 3-2ex에서, 고렙 버전이 7-3ex에서 등장합니다.
(강화형 재퍼의 강력한 받피감은 3-2ex 버전도 풀링 무용으로 원킬컷이 안나는 수준입니다.)
3. 스테이지 기믹?
썬더칙의 경우 침수 상태에서 처치될 시 주변에 강한 데미지를 준다고 되어있습니다.
스테이지 지도에서 확인할 경우,
아쿠아 칙은 처치될 때 주변 8칸에 침수를 적용하므로 아쿠아 칙이 터진 뒤 썬더칙을 처치할 경우 손쉽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문제는 아쿠아 칙과 썬더 칙이 동시에 처치될 경우, 썬더 칙이 침수된 것으로 보느냐인데....
(1.0 시절이면 아마 위에것은 침수되지 않고 아래것만 침수된 걸로 처리할 것 같지만 사실 해보지 않아서 모릅니다)
7-3ex 2웨이브에서 후열만 포격하여 기믹이 발동하는지 확인해 보았더니 전방의 재퍼가 데미지를 받지 않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20.9.15. 기준)
즉, 동시에 원킬을 낼 경우 기믹은 발동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전격속성 공격에 맞을 경우 얻게되는 버프는 다음과 같습니다. (레아로 공격시)
( 레아의 공격에 치명타로 맞을 경우 '기능오류' 디버프가 발동합니다 )
과충전 : 공격력 +50%, 회피 +75%, 행동력 +25%, 적중 +75%
4. 공략
*무용 스텟은 7-7을 돌만한 수준이면 됩니다.
1. 재퍼의 받피감을 먼저 공격하여 없엔 후, 포격하는 방법
좌우좌는 B급도 가능하지만, 2스킬의 스킬레벨은 반드시 10레벨이어야 합니다. (스텟 상관 없음)
행칩은 b급도 가능하지만, b급 행칩과 S급 돌격OS를 동시에 쓰는건 불가능합니다. 9월달 교환소에 SS행칩을 챙겨놓는다면 돌격OS 등급은 좀 낮아도 됩니다.
키르케나 렘파트를 키워서 정찰드론 여분이 있다면 LRL에게 착용시킬 경우 다른 행력템이 없어도 무용보다 선턴을 잡을 수 있습니다.
좌우좌를 키우지 않았다면 레아나 에이다를 쓸 수도 있지만, 이 경우
에이다는 주변에 ap버프를 뿌리므로 행력을 조절하여 무용보다 먼저 공격하게 해야하며,
레아의 경우 전격속성 공격을 하므로 썬더칙 회피가 155로 되어 적중이 255 필요하게 되나
무용 기본 적중 154.5 + 3패시브 발동시 43.5(호감도 0 기준) + 마리아 버프 36.25 = 234.25 이므로
수정구의 경우 적중이 5.75% 모자라게 되니 유의하기 바랍니다.
레아의 치명이 100이거나 공용무용 형태로 적중을 투자하였다면 행력만 신경쓰면 됩니다.
2. 무용 포격 후 남은 재퍼를 정리하는 방법
이 방법은 1웨이브에서 포격만으로 정리가 되므로 1번방법보다 조금 더 빠릅니다. (단점은 자원이 많이 들며 장비도 꽤 필요합니다)
2, 4웨이브에서 재퍼가 위 아래로 2마리가 포격 후 남게 되므로 결국 행공격을 할 수 있는 전투원이 필요합니다.
하르페이아를 기용할 시 배치는 무용 근처에 있으면 안되며, 행동력 감소를 위해 공치칩, 공치칩, 정밀OS가 필수입니다.
노링 하르페이아로 스텟 투자 없이 위와 같이 착용시킬경우
(3-2Ex 에서 에이다의 포격으로 받피감이 벗겨진 재퍼에게 하르페이아 1스킬을 쓴 스샷)
5417 데미지가 뜨므로 공격력 스텟에 투자를 하거나, 전폭장착, 링크, 등의 방법으로 강화할 경우 포격후 남은 재퍼를 충분히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거지런용 하르페이아의 경우 노링만 아니라면 그대로 들고가서 쓸 수 있습니다.)
하르페이아가 없다면 이번달(9월) 교환소인 앨리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텟은 잘못줘서 가렸습니다. 앨리스 자버프 14% + 무용 2 패시브 11.6% 이므로 최소 73.4%를 맞추면 됩니다)
엘리스의 경우 패시브로 대경장 추가피해가 있으며, 하르페이아보다 컷이 낮으면서 장비 또한 자유로우므로 실제로 투입시 하르페이아보다 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후열 배치시 무용 포격 후에는 전열에 철충이 없으므로 사감OS 없이 2스킬을 사용합니다.)
(주변부 딜로 6000을 넘기는 모습)
앨리스의 경우 스킨 : 밤의 여왕의 초대를 착용시 2스킬 모션이 아주 약간 빨라진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도 레드후드나 다른 행공격 전투원을 쓰는 방법이 있겠으나 대중적이진 않으므로 딱히 더 소개하지는 않겠습니다...


















(IP보기클릭)58.227.***.***
(IP보기클릭)121.167.***.***
만들땐 생각못했는데 이제보니 그렇네요. | 20.09.15 22:2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