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이번순서에 자동전투에 대해 글을 쓰려했지만, 생각해보니 뉴비는 첫 전투(1-1)가 끝나도 메인화면으로 나가지도 못하고 편성화면만 봐야한다는게 생각났습니다.
그래서 뉴비가 보게 될 순서대로 작성하는게 목적이기 때문에 편성화면을 먼저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첫 전투가 끝나면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이 화면은 편성화면이라고 부릅니다)
요안나를 스쿼드에 집어넣으면서 스쿼드에 전투원을 추가하는 법은 설명이 되니 넘어가겠습니다.
배치할 수 있는 자리들을 보면 좌상단에 숫자가 써져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전투원의 배치를 특정위치로 고정시키는 공략에서 설명할 때 유용하게 쓰입니다.
지금같은 경우 콘챠가 4번, 그리폰이 5번, 요안나가 6번 자리에 있게됩니다.
케릭터를 선택하면 케릭터의 간략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스킬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스킬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그리폰이 리더로 지정해달라고 쫑알댈텐데, 리더의 경우 다른 대원들보다 경험치를 20% 추가로 얻는 것 빼고는 차이가 없습니다.
Skill View를 누를 경우 전투에서 볼 수 있는 액션을 여기서도 볼 수 있습니다.
잘 보면 현재 선택된 스킬의 경우 아이콘 우상단에 ③이라고 표시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사거리를 나타내며, 위에서 보이다시피 케릭터 기준으로 케릭터 앞 아군진형과 적군진형배치공간을 합쳐 3칸 이내일 때만 저 스킬로 공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즉, 그리폰을 너무 뒤에 둘 경우 사거리가 닿지 않기때문에 후열을 공격할 수 없게 되겠죠.
STATUS를 선택할 경우 이 전투원이 착용한 장비를 빠르게 확인하거나 교체할 수 있습니다.
장비의 경우 CHIP(칩), OS, ITEM(장비) 로 나뉘어지며, 각 레벨에 도달할 때 자동으로 해금됩니다.
빨간색 원 부분을 선택하여 캐릭터 SD를 표시할 것인지, 혹은 저렇게 얼굴 아이콘으로 표시할 것인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SD의 경우 편성화면에 들어올 때 걸리는 렉의 주 원인이므로, 아이콘으로 하면 더 빠르게 편성화면으로 들아올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누를 경우 편성화면에서보다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캐릭터를 다른 UI없이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보이스 듣기나 AR기능도 여기에서 가능합니다.
2. 캐릭터 잠금을 설정합니다. 가장 처음 얻은 전투원은 기본적으로 잠겨있으며, 잠긴 전투원은 분해, 강화재료, 영구링크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3. 중파이미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설정할 경우 이 전투원을 부관으로 설정하거나 이 화면에 들어올 때마다 중파상태 이미지로 표시됩니다.(실제로 중파가 되는게 아닙니다)
4. 호감도를 표시합니다. 100이 될 경우 서약이 가능해집니다. 평소 최대치는 100이나, 꽃다발을 선물하면 최대치가 10 씩 늘어나 최대 200이 될 수 있습니다.
서약을 하면 호감도가 200으로 고정됩니다. 호감도가 200이 될 경우(서약으로든 꽃다발로든) 캐릭터의 스킬레벨이 +1 됩니다.
5. 굳이 다시 편성화면으로 돌아갔다가 다른 전투원을 선택할 필요 없이 저 버튼들을 눌러 다른 전투원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6. 화살표를 눌러 스킨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선물하지 않은 스킨의 경우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7.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 업그레이드 포인트입니다. 레벨업을 많이 하더라도 이 포인트를 배정하지 않으면 레벨에 비해 그다지 강해지진 않게됩니다.
(케릭터의 포인트를 주는 방법은 각 전투원에 따라 다릅니다. 물론 남들과는 다른 방식으로 자신만의 캐릭터를 키울 수 있지만, 각 캐릭터의 특성에 따라 줄 경우 더욱 강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각 전투원별로, 혹은 공략하려는 곳에 따라 달라지므로 이 부분을 잘 생각해서 배분하거나 커뮤니티 사이트의 도움을 받는걸 추천합니다)
8. 케릭터의 스텟입니다. 흰색으로 된 것이 (초록색 상승량을 포함한) 실제 능력치입니다. [Lv. 0]이라는 뜻은 어떠한 포인트도 주지 않았음을 나타냅니다.
9. 스킬 아이콘입니다. 스킬 아이콘을 선택할 경우 다음과 같이 스킬의 정보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몇 몇 스킬의 경우 편성화면에서는 애매하게 써져있기 때문에 여기에서 확인하는게 확실합니다.
(스킬에 대해 자세하게 나와있다)
스킬레벨 정보 버튼을 누를 경우 각 스킬레벨별 효과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 공략의 경우 스킬레벨이 10인걸로 가정하고 작성됩니다.
10. 코어링크 상태를 표시합니다. 보면 그리폰의 얼굴이 3개 붙어있는데, 이걸 3링(크)이라고 합니다. 이 부분은 편성에서 다룰 단계가 아니므로, 다음 화에서 다루겠습니다.
다음화) 6. 케릭터 성능 향상시키기(링크편) ( https://bbs.ruliweb.com/mobile/board/184992/read/659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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