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to the Unjust: 4.1.0 ⚙️
🌍 개요
헬다이버 여러분, 자유를 만끽하세요!
이번 업데이트는 지금 가장 중요한 부분, 바로 헬다이버 2를 더욱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공유해 주신 문제점들을 더욱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패치 적용 방식을 개편했습니다. 즉, 안정성, 밸런스, 그리고 여러분의 경험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문제들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0개가 넘는 버그가 수정되었으며, 주요 밸런스 업데이트와 편의성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Lennart와 Niklas의 영상 분석 영상을 확인해 보세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지만, 이번 패치는 게임 자체와 게임 개선 방식 모두에서 큰 진전을 이룬 것입니다. 이미 더 많은 개선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 밸런스 조정
일반 변경 사항
주무기, 보조무기, 투척 무기, 스트라타젬
주무기, 보조무기, 투척 무기, 스트라타젬의 전반적인 효율을 높이기 위해 개선되었습니다.
경관통 무기 vs. 중관통 무기
경관통 무기와 중관통 무기는 이제 더욱 뚜렷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경관통 무기는 일반적으로 내구도가 높은 적에게 더 높은 비율의 총 피해를 입히므로, 중관통 무기와 더욱 뚜렷하게 구분됩니다.
기관총 및 권총
기관총과 권총은 근접 무기로서의 역할을 강조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근거리 공격력이 증가했으며, 단거리 전투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피해 감소폭이 증가했습니다.
근접 무기 및 투척 무기
근접 무기와 투척 무기가 개선되어 각각의 기능이 더욱 강렬하고 독특하게 느껴지도록 했습니다.
보급포드
포드에 더 이상 올라갈 수 없습니다.
주무기
* 이하 저항력(Drag) 수치는 거리별 데미지 감소 수치를 의미함 *
저항력 상승 = 장거리 데미지 감소율 상승
SG-8P 퍼니셔 플라즈마
투사체 공격력이 100에서 0으로 감소했습니다.
폭발 공격력이 150에서 225로 증가했습니다.
SG-8S 슬러거
공격력이 280에서 330으로 증가했습니다.
내구도 공격력이 75에서 90으로 증가했습니다.
AR-23 리버레이터
공격력이 80에서 90으로 증가했습니다.
내구도 공격력이 15에서 22로 증가했습니다.
AR-23A 리버레이터 카빈
공격력이 80에서 90으로 증가했습니다.
내구도 공격력이 15에서 22로 증가했습니다.
AR-23P 리버레이터 페네
공격력이 60에서 65로 증가했습니다.
AR-23C 리버레이터 컨커시브
공격력이 65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내구력 피해가 30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AR-61 텐더라이저
내구력 피해가 22에서 30으로 증가했습니다.
AR-32 퍼시파이어
공격력이 50에서 55로 증가했습니다.
투사체당 기절 수치가 1.5에서 2로 증가했습니다.
SMG-37 디펜더
공격력이 80에서 100으로 증가했습니다.
내구력 피해가 8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저항력이 0.6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MP-98 나이트
공격력이 70에서 90으로 증가했습니다.
내구력 피해가 7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저항력이 0.6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SMG-32 레프리맨드
공격력이 125에서 135로 증가했습니다.
저항력이 0.6에서 1.2
SMG-72 퍼멜러
공격력이 70에서 85로 증가했습니다.
내구력 피해량이 7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투사체당 기절 수치가 1.5에서 2로 증가했습니다.
저항력이 0.6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LAS-16 시클
공격력이 55에서 60으로 증가했습니다.
내구력 피해량이 5에서 6으로 증가했습니다.
MA5C 돌격소총
공격력이 80에서 90으로 증가했습니다.
M7S 기관단총
공격력이 70에서 80으로 증가했습니다.
내구력 피해량이 7에서 16으로 증가했습니다.
저항력이 0.6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StA-11 기관단총
공격력이 70에서 90으로 증가했습니다.
내구력 피해량이 7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저항력이 0.6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PLAS-39 가속 소총
여분 탄창이 8개에서 12
인체공학이 40에서 60으로 증가했습니다.
PLAS-1 스코처
플라즈마 투사체가 이제 속도를 잃지 않고 수풀을 통과합니다.
보조 무기
CQC-2 세이버
공격력이 110에서 125로 증가했습니다.
내구력이 55에서 65로 증가했습니다.
CQC-5 전투 손도끼
공격력이 110에서 160으로 증가했습니다.
내구력이 55에서 80으로 증가했습니다.
공격 속도가 약간 감소했습니다.
CQC-42 마체테
공격력이 170에서 200으로 증가했습니다.
내구력이 80에서 100으로 증가했습니다.
P-2 피스메이커
공격력이 85에서 95로 증가했습니다.
내구력이 25에서 30으로 증가했습니다.
저항력이 0.6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P-19 리디머
공격력이 60에서 70으로 증가했습니다.
내구력이 5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저항력이 0.6에서 1.2
P-113 버딕트
공격력이 125에서 135로 증가했습니다.
저항력이 0.6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M6C/SOCOM
공격력이 100에서 110으로 증가했습니다.
저항력이 0.6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P-92 워런트
저항력이 0.3에서 0으로 감소했습니다.
중력 계수가 1에서 0.3으로 감소했습니다.
투척 무기
TED-63 다이너마이트
공격력이 700에서 1000으로 증가했습니다.
장갑 관통력이 3에서 4으로 증가했습니다.
철거력이 3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 타이탄 구멍 철거 가능 )
비틀거림이 3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사용 횟수가 4회에서 3회로 감소했습니다.
G-7 파인애플
주폭발 파편이 7회에서 18회로 증가했습니다.
주폭발의 파괴 강도가 20에서 30으로 증가했습니다.
파편 폭발 시 내부 반경이 1에서 2.5m
파편 폭발 피해가 70에서 100으로 증가했습니다.
파편의 지속 시간 삭제
파편 폭발로 인한 추가 파편 생성이 6에서 0으로 감소했습니다.
G-50 시커
비행 중인 적에게 높은 우선 순위를 부여했습니다.
표시된 대상에게 가장 높은 우선 순위를 부여했습니다.
피해량이 400에서 500으로 증가했습니다.
G-6 세열 수류탄
사용 횟수가 5회에서 6회로 증가했습니다.
G-3 연막탄
사용 횟수가 4회에서 5회로 증가했습니다.
투척용 칼
피해량이 250에서 300으로 증가했습니다.
내구도 피해가 100에서 150으로 증가했습니다.
스트라타젬
PLAS-45 에포크
폭발까지 걸리는 시간이 3초에서 3.25초로 증가했습니다.
총구 충전 VFX 지연 시간을 0.5초 증가시켜 투사체가 과충전되었을 때 나타나 충전 상태의 가시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일반 투사체 폭발 피해량이 400에서 500으로 증가했습니다.
과충전된 투사체의 철거력이 10에서 30으로 증가했습니다. ( 공장 환기구, 굴 파괴 가능 )
M-105 스털워트
피해량이 80에서 90으로 증가했습니다.
내구도 피해량이 15에서 22로 증가했습니다.
FLAM-40 화염방사기
캐니스터 용량이 130에서 150으로 증가했습니다.
시작 시 캐니스터 수가 2개에서 3개로 증가했습니다.
최대 예비 캐니스터 수가 4개에서 5개로 증가했습니다.
APW-1 대물 소총
내구도 피해량이 180에서 225로 증가했습니다.
시작 시 탄창 수가 4개에서 5개로 증가했습니다.
최대 예비 탄창 수가 6개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AC- 8 오토캐논
공격력이 260에서 325로 증가했습니다.
GL-52 디에스컬레이터
공격력이 55에서 100으로 증가했습니다.
내구피해가 55에서 70으로 증가했습니다.
MS-11 솔로 사일로
체력이 800에서 1500으로 증가했습니다.
적의 공격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파괴에 필요한 파괴력이 증가했습니다.
궤도 레일캐논
재사용 대기시간이 210초에서 180초로 감소했습니다.
EXO-45 애국자 엑소슈트
미사일 장갑 관통력이 6-6-4-0에서 6-6-5-0 으로 증가했습니다.
회전포 탄약 용량이 1000에서 1350으로 증가했습니다
💥 적
경갑 및 중갑 관통 무기의 내구도 피해량과 내구도 저항력을 조정하여 특정 일반 적에게 동등하게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일루미닛
플레쉬몹
얼굴을 조준하면 주 체력에 추가 피해를 입혀 약점을 만듭니다.
주 체력이 6000에서 5000으로 감소했습니다.
대부분 체력 구역의 내구도가 약간 증가했습니다.
화재에 대한 취약성이 약간 감소하여 체력 감소량을 조정했습니다.
고위 오버시어
주 체력이 600에서 450으로 감소했습니다.
머리 체력이 150에서 200으로 증가했습니다.
머리 장갑이 3에서 2로 감소했습니다.
몸 체력이 600에서 450으로 감소했습니다.
팔 체력이 300에서 250으로 감소했습니다.
불을 붙이기 쉬워졌습니다.
리바이어던
이제 빔 기반 무기를 장착했습니다.
리바이어던은 도시 외부 미션에서는 등장하지 않습니다.
테르미니드
럽쳐 변형 개체들
모든 럽쳐 개체들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텍스쳐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럽쳐 워리어
지하 이동 속도가 감소했습니다.
지하 이동 시 수면 위로 더 자주 나와야 합니다.
굴 공격 속도가 약간 느려져 피할 공간이 더 넓어졌습니다.
지하 공격 시 피해 범위가 줄었습니다.
앞다리 장갑이 3에서 2로 감소했습니다.
지하에서 포탑을 파괴하는 대신 포탑을 공격하기 전에 수면 위로 나오는 것을 선호합니다.
럽쳐 스퓨어
굴에서 나온 후 행동 시작 시점을 다시 조정했습니다.
바일 스퓨어 바리에이션
입 약점 크기 증가
브루드 커맨더
불을 붙이기가 약간 더 어려워졌습니다.
워리어
불을 붙이기가 약간 더 어려워졌습니다.
머리와 몸통의 내구도가 약간 증가했습니다.
드래곤 로치
스폰율 감소
난이도 5, 6에서 50% 감소
난이도 7, 8, 9에서 40% 감소
난이도 10에서 33% 감소
날개 파괴 즉시 사망
날개는 이제 4000의 자체 체력을 가집니다.
날개가 폭발로 인해 입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바일 스퓨어
불을 붙이기가 약간 더 어려워졌습니다.
신체 부위가 커질수록 내구성이 약간 더 좋아집니다.
하이브 로드
하이브 로드와의 전투에서 성능(퍼포먼스-최적화 얘기인듯)이 향상되었습니다.
오토마톤
기지 경보
기지에 있는 오토마톤 병사는 증원군을 즉시 요청하는 대신, 요청하기 전에 시각적 확인이 더 필요합니다.
데바스테이터
불 붙이기 조금 어려워짐
대형 신체 부위의 내구성이 약간 증가
지휘 벙커 포탑
투사체 폭발 시 발생하는 래그돌링 효과 제거
팩토리 스트라이더
화재에 대한 취약성 약간 감소
워 스트라이더
일제 사격 시 수류탄 발사 횟수 2발 감소
수류탄 발사 빈도 감소
투사체 폭발 시 발생하는 래그돌링 효과 제거
눈과 등쪽 통풍구에 약점 조준 추가
스카웃 스트라이더
장갑 상단 방패의 내구성 증가
🔧 수정 사항
스트라타젬
헬다이버가 "뉴크 보육소" 동굴 미션의 목표 구역에서 전략을 사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스포어 폐 파괴" 미션에서 B-100 휴대용 헬밤 전략이 동굴 지붕에 떨어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뉴크 보육소 하이브 월드 미션에서 드릴 목표 전략이 동굴 위와 같이 의도치 않은 곳에 떨어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플레이어는 LIFT-860 호버 팩을 활성화하는 동안 조준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크래시
일루미네이트와 전투 시 드물게 발생하는 크래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다른 핫조이너보다 먼저 핫조이너와 전투 준비를 할 때 발생하는 크래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여러 번 재참여할 때 발생하는 크래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글-1로 인해 발생하는 드물게 발생하는 크래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글-1이 게임 세션에서 제거되지 않고 결국 크래시를 유발하는 드물게 발생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드물게 발생하는 크래시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적 그룹으로 생성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
헬다이버가 차량에서 몸을 기울여 나올 때 발생하는 충돌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무기 사용자 지정 메뉴를 스크롤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충돌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게임 종료 시 발생할 수 있는 충돌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무기
CQC-5 전투 도끼, CQC-30 스턴 배턴, CQC-19 스턴 랜스, CQC-2 세이버, CQC-1 원 트루 플래그, G-7 파인애플 수류탄의 통계 메뉴에서 장갑 관통력 값을 수정했습니다.
장갑 관통력이 3 대신 2으로 표시되는 문제 수정
차량 탑승 및 사거리 이동 시 초기 탄환 정렬 개선
1인칭 시점을 MS-11 솔로 사일로의 표적 지정기 조준경에서 더 멀리 이동
재장전 속도 증가 효과를 주는 장갑 패시브 스킬 사용 시 무기 재장전 애니메이션 동기화 오류 수정
FAF-14 스피어가 이제 오토마톤 대공포탑에 고정됩니다.
물체에 매우 가까이 있을 때 투사체가 조준경 중앙에 직접 명중하는 문제 수정
FLAM-40 화염방사기 스트라타젬 발사 시 햅틱 피드백이 표시됩니다.
기타
하이브 군주 신체 부위가 제대로 생성되지 않는 버그 수정
헬다이버가 로드아웃에서 진행 중인 합류 게임을 종료한 경우, 이전 호스트에 다시 합류할 수 없는 버그 수정
LIFT-182 워프 팩이 가끔 공중에 떠 있거나 충돌하는 버그 수정
아드레노-제세동기 장갑 패시브 애니메이션 수정 버그
3명의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어와 함께 솔로 플레이어에 참여할 때 발생하는 연결 끊김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일부 애니메이션에서 팔의 메시가 잘리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추출 셔틀이 지형을 통과할 확률을 줄였습니다.
헬다이버가 진흙이나 눈에 노출될 때 아바타가 깜빡이는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CR10 메가 네스트 중 하나에 지형으로 덮인 버그 구멍을 해결했습니다.
파열 전사가 더 이상 지하에 있는 동안 배치 가능한 포탑을 파괴할 수 없습니다.
GATER의 정문에 접근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네트워크 상태가 좋지 않은 솔로 플레이어와 함께하는 혼합 플랫폼, 3인 로비에 속해 있을 때 플레이어가 연결이 끊기는 드문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침략 함대 격퇴" 미션에서 일루미네이트 강하선이 제대로 피해를 입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사우디 리얄의 통화 기호가 이제 게임 내 상점에서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플레이어가 석유 채굴 중 후진을 시도할 때 석유 굴착 장치의 후진 오디오가 계속 재생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수정됨 튜토리얼 미션에서 철조망 근처에서 다이빙할 때 헬다이버가 바닥을 뚫고 지나가는 문제 수정
튜토리얼에서 드물게 발생하는 소프트락 문제 수정
핵 보육원 미션 중 드릴 구멍으로 차를 몰고 들어갈 때 헬다이버가 사망하는 문제 수정
다른 사람이 먼저 자리를 차지했음에도 헬다이버가 차량에 탑승할 수 있는 문제 수정
PC에서 컨트롤러를 연결하거나 분리할 때 컨트롤러 진동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오디오 시스템의 기타 스레딩 문제 수정
함선 내 헬포드 발사대 사이 바닥의 사소한 텍스처 클리핑 문제 수정
특히 동굴에 들어갈 때 음성 채팅 볼륨이 예기치 않게 변경되는 문제 수정
최적화
상태 효과 최적화
필요한 경우에만 파워드 래그돌을 활성화하여 물리 효과 최적화
피해 계산을 위한 물리 효과 바디 처리 최적화
오토마타 유닛 및 NPC 눈을 파티클 효과에서 셰이더로 변경하여 최적화
중복 코드 분석 및 제거를 통해 AI 동작 최적화
하이브 월드 미션 드롭인 시퀀스 중 끊김 현상 감소
오디오 I/O 성능 개선
눈 분포 및 전반적인 모습이 재작업되었습니다.
캐릭터의 LOD 설정을 조정하여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여러 행성 유형에 대한 애셋 분포를 최적화했습니다.
다양한 행성 유형의 잔디와 같은 분산된 애셋을 최적화했습니다.
하이브월드와 테르미니드 동굴의 애셋 분포를 최적화했습니다.
하이브월드와 테르미니드 동굴에서 사용되는 애셋의 애셋 설정 및 지오메트리를 최적화했습니다.
시각적 피드백과 충실도를 유지하면서 상태 효과 물리 및 파티클 시스템을 최적화했습니다.
다양한 오토마타 폭발 VFX를 최적화했습니다.
산성 폭풍 중 산성비 효과를 최적화했습니다.
드래곤로치의 불 공격 VFX를 최적화했습니다.
화염 시스템에 대한 다양한 최적화를 수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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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상향이군요.... 이제 레일캐논도 180초대면 이제 감안해볼만할듯하고... 엑박 유져들이 들어와서 난이도보고 피토한거 보고 이새끼들 이제야 뭔가 깨달았구나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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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상향이군요.... 이제 레일캐논도 180초대면 이제 감안해볼만할듯하고... 엑박 유져들이 들어와서 난이도보고 피토한거 보고 이새끼들 이제야 뭔가 깨달았구나 ㅋㅋㅋㅋ
(IP보기클릭)112.162.***.***
(IP보기클릭)114.30.***.***
정보 감사합니다
(IP보기클릭)1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