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support.stateofdecay.com/hc/en-us/articles/15656979917709-Update-33-Heart-Attack
개요
좀비사태가 발생된 날을 기점으로 생존자들은 커뮤니티를 위협하는 혈액 전염병이 년마다, 끊임없이 돌연변이를 일으켜 그들을 죽이기 위한 새로운 방법에 적응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역병 심장은 최근에 사악한 수준의 지능력과 조정능력을 보여주기 시작했으며, 당신의 기지를 직접 찾고 공격하기 위해 새로운 유형의 좀비 무리를 보냈습니다.
이 새로운 감염된 무리(Infesting Hordes)들은 이제 커뮤니티 기지를 향해 가는 길을 따라 감염지역들(Infestations)을 만들고 강화하며, 그 지역을 전방 운영 기지로 사용됩니다. 감염지역이 마침내 기지에서 눈에 띄는 거리에 도착하면, 그들은 정기적으로 기지공격(sieges attack)을 야기하는 무리들을 당신의 기지로 직접 보내는 장소를 형성합니다. 이 새로운 감염지역과 기지 공격은 당신이 전에 직면했던 것보다 더 치명적이고 역동적인 위협이 될 겁니다. 하지만 약간의 전략과 기지가 있다면 상황을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제, 생존을 위한 당신의 유일한 희망은 감염원들을 밀어내고 모든 것의 근원인 “역병 심장”을 제거할 준비가 될 때까지 포위공격(기지공격)들을 통제하는 것입니다.
업데이트 세부 정보
역병 심장들
•이제 지정된 맵의 모든 역병심장들은 휴면 상태로 시작합니다. 휴면상태의 심장은 적극적으로 기지를 찾아 파괴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영원히 휴면 상태를 유지하지 않습니다.
•휴면/깨어 있는 역병심장은 각각 지도와 메뉴에 고유한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오염된 영토(plague territory)를 탐험할 때 당신이 취하는 특정 행동들은 이제 역병 심장이 완전히 "깨어나" 감염된 무리를 내보내기 시작할 때까지 경계심을 높입니다.
•역병 심장이 깨어나면, 기지로 가는 도중마다 감염된 지역을 만들고 그곳을 강화하기 위해 감염된 무리를 보내기 시작합니다.
•깨어난 역병심장은 다시 휴면 상태가 되지 않으며 파괴해야 합니다.
•깨어난 역병 심장을 파괴하면 생성된 모든 감염지역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시들고 힘과 좀비를 잃으며 스스로 소멸합니다.
감염된 무리들
•깨어난 역병심장은 감염된 무리들을 정기적으로 마을에 내보내기 시작합니다.
•감염되지 않은 위치에 도착하면 감염된 무리는 새로운 감염지를 생성하여 효과적으로 무리의 전초 기지를 만듭니다.
•현재 감염된 위치에 도착하면 감염된 무리는 해당 감염지의 위험성을 증가시켜 더 많은 좀비로 강화됩니다.
•감염지 또한 감염된 무리를 생성할 수 있지만 좀비의 일부가 스크리머를 따라 새로운 위치로 이동하게 되면 감염지의 위험도가 낮아집니다.
•플레이어 소유 전초 기지가 감염되면 감염이 제거될 때까지 모든 활성 혜택이 무효화됩니다.
•감염된 무리가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에 파괴하여 감염지의 성장을 늦추십시오.
•기지에 소음이 많을수록 감염지가 더 빨리 성장하고 기지 근처로까지 확산됩니다. 반면에 조용한 기지는 감염된 무리들이 장소를 찾아 도달하는 데 더 오래 걸립니다.
감염지
•감염지가 생성되면 그 위에 위험도 수준을 나타내는 숫자가 표시됩니다.
•더 높은 심각도 감염지는 더 많은 좀비들이 모이며 결국 페럴 및 저거넛과 같은 위험한 괴물들이 혼재되어 모입니다.
•전리품은 이제 감염지에 존재하는 스크리머가 아닌 특수좀비를 죽이면 떨어집니다.
•스크리머는 역병심장을 대신하여 감염지를 제어하므로 감염지에 있는 모든 스크리머를 죽이면 감염지가 즉시 제거됩니다.
•감염지의 위험도 수준은 존재하는 스크리머의 수와 관련이 있으므로 항상 각 위험도에서 얼마나 많은 스크리머를 찾아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감염지에 도착하는 각 감염된 무리들은 위험도 수준을 높입니다.
•감염지를 떠나는 각 감염된 무리는 위험도 수준을 낮춥니다.
•감염지를 제어하는 역병심장(지도에서 관련된 감염지가 강조 표시됨)이 파괴되면 해당 감염지의 위험도 수준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0으로 감소하고 결국 자동으로 제거됩니다.
•감염지는 또한 주변 좀비 인구의 밀도를 증가시킵니다.
포위된 지역(Siege Sites)
• 감염된 무리가 귀하의 기지로 직접 무리를 보내기 시작할 수 있을 만큼 가까운 감염 가능한 위치에 도달하면 일반 감염지 대신 포위된 지역(Siege Site)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감염지와 같이 포위지역도 강화될 수 있으며 위험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포위된 지역이 존재하는 한 기지공격이 발생할 수 있게 되며, 그 결과 모든 활성 포위된 지역에서 기지를 향해 기지공격 무리를 내보내기 시작합니다.
이 현상은 감염지와 마찬가지로 포위된 지역의 위험도를 감소시킵니다.
•기지공격 무리는 모든 포위된 지역의 위험도가 0에 도달하고 소멸될 때까지(또는 포위된 지역이 수동으로 제거될 때까지) 생성됩니다.
•기지공격 발발 확률은 기지의 위협으로 표시됩니다.
•포위된 지역의 갯수와 위험도는 둘 다 위협을 증가시킵니다.
•높은 위협 수치는 더 길고 더 어려운 기지 공격을 의미합니다.
•포위된 지역은 감염지와 마찬가지로 기지공격이 발동하기 전에 공격해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존재하는 모든 스크리머를 죽이면 포위된 지역도 자동으로 제거됩니다.
기지공격
•기지공격은 현재 위협 수준에 따라 발동할 기회가 있습니다(위협이 높을수록 기회와 난이도가 높아짐).
•기지공격 자체는 시작하기 전에 약간의 추가 시간이 걸리며 기지공격 무리가 공격하기로 결정할 때까지 기지 외부 근처에 모입니다.
•위험도가 낮을수록 약해지는 감염지와 달리 포위된 지역에서 방출하는 기지공격 무리의 이동은 가장 쉬운 것부터 가장 어려운 순서로 시작됩니다.
•기지공격 무리는 당신이 있든 없든 기지를 공격하며, 일단 공격이 시작되면 모든 포위된 지역이 파괴되거나 고갈될 때에만 기지공격이 종료됩니다.
•활성 캐릭터가 기지내부에 존재하지 않고 웨이브 중에 기여하지 못한 경우 생존자들이 당신 없이 어떻게 기지공격을 넘겼는지 알려주는 기지공격 결과 알림이 표시됩니다.
•기지공격 결과는 포위된 지역과 선택한 난이도에 따라 무작위로 적용되지만 결코 좋지 않습니다. 생존자 부상에서 시설 손상 또는 그 이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기지공격 중 아무 때나 기지에 도착하면 기지공격 결과가 해당 기지공격과 현재 있는 모든 기지공격 결과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웨이브를 몇 번 놓치더라도 늦게나마 나타나서 참여하면 하루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해당 웨이브가 끝나기 전에 도착하면 모든 결과가 중지됩니다.
•각 기지공격 단계에 따라 기지공격 종료 시 플레이어에게 명성(Prestige) 포인트가 주어집니다.
무전 메뉴(Radio Command)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 라디오를 사용하여 커뮤니티에서 생존자를 보내 감염지를 처리하는 데 도움을 받고 다른 문제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감염지 발견(Scout All Infestations)" 호출은 당신이 알지 못하는 새로운 감염지 위치를 연료를 소모하여 생존자에게 찾아 돌아다니게 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감염지 제거" 호출은 지도에서 자동으로 감염지를 제거하여 일부 성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초기지 방어
•무전 명령과 마찬가지로 전초 기지 방어를 활성화하여 감염지에 맞서 싸울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전초기지 방어에는 비용과 지속 시간이 있지만 올바르게 사용하면 감염지 성장을 억제하기 위한 고유한 전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무리들이 자주 이동하는 경로를 따라 전초기지에서 소이탄 지뢰를 활성화하면 주변 좀비가 안전 지대에 들어갈 때 주변 좀비와 함께 자동으로 폭파하여 감염지 성장을 방지합니다.
•전초기지에서 활성화된 감염 미끼는 활성화된 전초기지의 정찰 범위에 들어오는 모든 감염된 무리를 유인하고 경로를 변경합니다.
•또한 전초기지가 감염되었거나, 범위 내 전초기지를 파괴하기 위해 이동중인 무리들을, 제한 시간이 경과할 때까지 다른곳으로 보내도록 강제하여 범위 내 기존 감염을 천천히 감염 해제합니다.
•기지국타워 전초기지(Cell Tower Outposts)에서 역병 교란자(Plague disruptor) 를 활성화하면 심장을깨우는 데 기여하는 행동에 대한 역병 심장의 민감도가 크게 감소합니다.
•기지나 전초기지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정찰 범위를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이러한 정찰 범위를 통과하는 감염지 무리, 주변 무리 및 특수좀비들과 해당 아이콘이 지도에 추가될 때 알림을 받습니다.
삶의 질 개선 :
•임무에 배속된 바쁜 캐릭터는 이제 캐릭터를 변경할 때 커뮤니티 상태 화면에 그렇게 표시됩니다.
•대형 차량은 트렁크 공간이 늘어났습니다.
•구급 상자는 이제 한 번에 하나씩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카메라 조작 시 수직 시야각이 증가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페럴은 데이브레이크에서 다시 한 번 벽을 오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로드 시 충돌을 유발했던 일부 커뮤니티는 더 이상 충돌을 일으키지 않으며 사용 가능한 상태로 복원될 것입니다.
•컨테이너 내부에서 붕대 사용은 더 이상 문을 닫아도 중단되지 않습니다.
•보관함의 원거리 무기 및 탄약 탭이 이제 구경을 올바르게 정렬합니다.
•커뮤니티 캐릭터 생성 화면의 오디오가 더 이상 플레이를 반복하거나 플레이어를 괴롭히지 않습니다.
•커뮤니티 구성원을 레거시 풀로 보내기 위한 키 매핑을 조정하여 다른 작업이 동일한 키에 바인딩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5월 16일 아침에 이번 업데이트 라이브 방송 계획이 있네요~
그리고 새로운 버그가 생겼다면 언데드랩이 언데드랩한걸로...
(IP보기클릭)175.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