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하는 액션호러 장르고 사힐은 정통호러 장르입니다
굳이 바하랑 비교하자면 바하7 초반 아저씨 보스까지 분위기랑 매우 흡사하다고 할 수 있어요
물론 바하7도 이 다음 챕터부터는 무기랑 탄약을 무한 공급해줘서 그냥 슈팅겜이 되어버리죠
주인공 자체도 그냥 일반인 그잡채라서 액션 같은거 할 줄 모르고 그냥 둔기 휘두르는게 전부구요
레온같이 무협액션 만랩찍은 괴물이 아니랍니다
그냥 우리 같은 일반 사람이 갑자기 사일런트힐에 들어가면 저럴 수 밖에 없어요
동작이 꿈뜨다는 얘기들이 있는데 일반인이니까요
주인공 체력도 매우 낮아서 몇 대 맞으면 바로 사망합니다
아마 보통 사람이면 괴물 만나면 그냥 얼어붙어서 서있다가 한방킬로 사망하겠죠
저렇게 버티면서 계속 나아가는거 자체가 이미 기적인 상황인거죠
그리고 또 중요한게 총기들도 생존을 위해서 사용하는거라 탄약이 매우 부족합니다
사실 어떻게보면 이게 현실적이죠 가는데마다 탄약이 넘쳐나는 바하가 오히려 판타지에 가깝죠
그래서 가능하면 전투보다는 계속 도망다니면서 싸우고 생존해야 합니다
감독이 이건 그냥 호러겜으로 만든 겜입니다
전투가 어색하다는 반응이 나오는게 오히려 감독의 의도라고도 할 수 있는거죠...
바하랑 비교하지 말고 그냥 사힐 자체를 즐깁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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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말이..바하랑 지향하는 겜성이 다른데 굳이 비교하면서 까는 애들보면 능지가 의심스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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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정답이니까 까고싶은 방구석 저능아들은 가서 어머니 양파까는거나 도와드려라. 원작도 쇠파이프 몇방 휘두르고 계속 밟아야 죽는겜이었다. 명작2탄을 이정도로 해냈다는게 엄청난거다. 잘 해야 본전인데 이정도로 원작존중하며 훼손은 안하되 너무 구식도 아닌. 어두운건 원래 어두웠어. 원작도 병원 처음에 들가면 아예 암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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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 게임이라고 하기엔 너무 허접하지 않을까요? 액션 호러 게임 장르였다면 마동석 같은 애 델구와서 그냥 복싱으로 싹다 때려부셔버리면 되지 굳이 시리즈 내내 일반인 컨셉으로 밟는 동작 빼고는 액션하나 없이 허약한 컨셉으로 힘들게 게임을 진행시킬 이유가 없지 않을까요? 생존을 위해 어쩔 수 없이 무기를 사용하는 것이지 액션에 중점을 두고 게임이 제작되었다고는 전혀 생각되지 않네요 정통 서바이벌 호러 게임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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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말이..바하랑 지향하는 겜성이 다른데 굳이 비교하면서 까는 애들보면 능지가 의심스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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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정답이니까 까고싶은 방구석 저능아들은 가서 어머니 양파까는거나 도와드려라. 원작도 쇠파이프 몇방 휘두르고 계속 밟아야 죽는겜이었다. 명작2탄을 이정도로 해냈다는게 엄청난거다. 잘 해야 본전인데 이정도로 원작존중하며 훼손은 안하되 너무 구식도 아닌. 어두운건 원래 어두웠어. 원작도 병원 처음에 들가면 아예 암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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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 게임이라고 하기엔 너무 허접하지 않을까요? 액션 호러 게임 장르였다면 마동석 같은 애 델구와서 그냥 복싱으로 싹다 때려부셔버리면 되지 굳이 시리즈 내내 일반인 컨셉으로 밟는 동작 빼고는 액션하나 없이 허약한 컨셉으로 힘들게 게임을 진행시킬 이유가 없지 않을까요? 생존을 위해 어쩔 수 없이 무기를 사용하는 것이지 액션에 중점을 두고 게임이 제작되었다고는 전혀 생각되지 않네요 정통 서바이벌 호러 게임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 24.10.08 16: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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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5, 6편은 액션성이 크게 강화되었다. 다만 원작이 액션이 극도로 배제된 공포 게임이라 그런지 타 호러 액션 게임에 비하자면 액션이 많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당시 신규 유저 중에서는 불편함을 호소하는 유저도 있었다. 4편 당시에는 호러 속에 적절하게 액션이 가미되어 호평이 많았는데, 5편, 6편으로 가면서 호러라기엔 액션이 많고, 액션 게임이라기엔 제한된 것이 많아서 이 애매함 때문에 혹평을 많이 받았다. 예전처럼 호러를 극대화할 것이 아니라면, 차라리 아예 깔끔한 액션이 가능하도록[16] 개발하는 것이 그나마 나았을지도 모른다. 타 호러 액션 게임에 비하자면 달리기도 무척 느린 편이며, 호러 액션 장르라면 그 흔한 점프마저 일부 구간에서만 활성화 된다. <출처 -나무위키 : 바이오하자드 시리즈> | 24.10.08 16: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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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시리즈 다운푸어까지 다 해봤는데 솔직히 액션성이 강화되었다는 느낌은 거의 받지 못했습니다 거기서 거기였어요... | 24.10.08 16: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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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컨셉이 죄를 지은 악인들이 이면 세계로 끌려가는 컨셉이 있어그래서 어느정도 액션학살마의 이미진 없는것이라 생각합니다 하하 의외로 보면 무기템을 신경 쓴것들도 보입니다. 엔딩본후 특전 주는거 보면 사기템도 잇구용. 2이후 작품들은 또 엔딩 특전 무기도 어마어마하게 줫엇죠. 워낙 고전작품이라 한정적인 하드웨어+ 그당시 미쳐 생각 못한것도 있었을거란 생각이 들구요 정말 정통 호러로 만들 이유가 있었더라면 무기를 제외한 스토리로만 압도하려 했을겁니다 저도 이게임이 잘만든 호러장르라는것을 부정하는것은 아닙니다. 단지 장르는 바하와 같지만 스토리와 컨셉으로 나아가는 방향이 다르다는걸 이야기 하는거죠. 결론적으론 이부분을 제외하고 작성자님과 의견이 동일합니다. 바하와 사일런트힐은 서로 매우 다른겜이다. | 24.10.08 17: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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