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P로 리메이크되면서 스킬 포인트를 사용해서 캐릭터의 스킬을 코디해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적을 격파하면 2포인트
2. 필살기를 사용하면 1포인트
3. 필살기를 사용해서 격파하면 5포인트 (단, 카일의 '필살의 일격(必殺の一撃)' 같은 準필살기는 더 낮게 판정)
4. 그 화의 마지막을 장식하면 10포인트(적을 격파한 것과는 별개로 가산)
5. 적의 필살기를 맞으면 2포인트
6. 계약의 의식에 성공해서 새 소환수를 얻으면 1포인트
7. 전투에 참전하면 3포인트
8. 서포트로 전투에 참전하면 5포인트
9. 레벨업당 5포인트 (파티능력 수행(修行)을 찍었다면 6포인트)
10. 클래스 체인지시 20포인트
11. 적과의 레벨 차이가 6 이상 나면 격파 포인트 획득 불가능
적이 물리공격만 해대고, 사정거리가 전후좌우 한 칸밖에 안 되는 녀석들이 몰려 있는 곳이 가장 좋습니다.
반격으로 죄다 해치우면 되니까요.
이것에 가장 부합되는 조건을 가진 곳은 5화 서브시나리오, 프레이즈 관련해서 뜨는 [미아 타케시(迷子のタケシー)]입니다.
적은 쁘띠토도스(버섯 괴물) 8마리. 적의 레벨은 8~12입니다. 다들 전후좌우 공격만 해댑니다.
시작하면 프레이즈를 뒤로 보내고 스킬 포인트를 벌 캐릭터(레벨은 13으로 맞출 것)가 돌격해서 반격만 하면 끝납니다. (...)
끝나고 나면 16포인트 + 격파 보너스 10포인트 + 참전 보너스 3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필살기를 섞어 쓸 수 있다면 더 좋고.
소요시간은 약 2분입니다.
더 좋은 곳이 있다면 얼마든지 추천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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