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에는 제미나이가 사용되었습니다.
배틀필드 6 업데이트 1.1.1.0
Battlefield Comms (@BattlefieldComm)
저희는 10월 28일 화요일에 1.1.1.0 업데이트를 배포하며, 같은 날짜의 아래와 같은 시간에 시즌 1을 시작합니다:
- 09:00 UTC (한국 시간 10월 28일 18:00): 모든 플랫폼에 1.1.1.0 업데이트가 적용됩니다. 플레이어들은 모든 기술 및 게임플레이 변경 사항이 포함된 이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라는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 15:00 UTC (한국 시간 10월 29일 00:00 자정): 배틀 패스와 새로운 시즌 기능을 포함한 시즌 1 콘텐츠가 모든 플레이어에게 제공됩니다.
이 사이 시간 동안, 플레이어들은 업데이트 후 평소처럼 배틀필드 6를 계속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즌 1 콘텐츠와 진행 상황은 15:00 UTC (자정)에 잠금 해제됩니다.
시즌 1 업데이트는 배틀필드 6 경험을 진화시키고 확장하려는 저희의 지속적인 여정의 다음 단계를 의미합니다. 여기에는 수정 사항, 밸런스 변경, 그리고 '삶의 질'(QoL) 개선이 포함되며, 특히 다듬기(polish), 성능, 그리고 플레이어 피드백에 중점을 두어 앞으로 더 부드러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1.1.1.0의 주요 업데이트 사항:
- 핵심 움직임 및 애니메이션 개선: 더 부드러운 착지, 더 빠른 자세 전환, 개선된 장애물 넘기(vaulting) 동작, 그리고 착지 또는 스폰 시 '통통 튀는' 문제 감소 등이 포함됩니다.
- 무기 분산도(집탄) 재조정: 각 무기의 의도된 설계 및 사거리에 따른 성능과 정확도/조작감이 더 잘 일치하도록 조정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달리기 후 분산도가 제대로 안정화되지 않는 등 정확도가 일관성 없게 작동하던 경우를 해결하고, 전반적인 사격 행동을 정밀도, 제어력, 무기 위력 간의 의도된 균형에 더 가깝게 만듭니다.
- 대대적인 시인성 및 조명 개선: 더 나은 노출 전환, 개선된 실내 조명, 안개 및 연기 지속 시간 감소.
- 오디오 전면 개편: 새로운 발사체 비행음, 파괴 및 폭발음 추가, 차량 및 무기 사운드 믹스 개선, 다양한 상호작용에 걸친 햅틱 피드백(진동) 향상.
- UI 및 HUD 업데이트: 명확성과 일관성을 위한 업데이트 (추가 시간 표시기, 라운드 종료 수정, 새로운 무기/장비 잠금 해제 마커 등).
- 맵 수정: 여러 맵에 걸쳐 스폰 애니메이션, 맵 이탈(out-of-bounds) 문제, 잘못 정렬된 사물, 그리고 컨퀘스트, 브레이크스루, 러시 모드 전반의 일반적인 안정성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변경 내역 (CHANGELOG)
플레이어 (PLAYER):
- 오르막에서 전투 다이빙을 할 때 동작이 깨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고속으로 집라인에 진입할 때 플레이어가 집라인에서 분리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더 일관된 정밀도를 위해 안정적인 조준(steady aim) 및 조준경 중앙 정렬을 개선했습니다.
- 움직임이 안정적인 조준을 방해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상체 및 머리의 잘못 정렬된 캐릭터 피격 판정(히트박스)을 시각적 모델과 더 잘 일치하도록 조정했습니다.
- 정조준(ADS) 시 점프 애니메이션이 두 번 재생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착지 애니메이션이 측면으로 이동하는 대신 애니메이션 경로가 적절하게 중앙에 오도록 수정했습니다.
- 착지 후 점프 부정확도(jump inaccuracy)가 너무 오래 지속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스폰 후 무기가 잘못 회전된 것처럼 보이던 시각적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포복 상태에서 수류탄을 던질 때 3인칭 시점에서 플레이어가 서 있는 것처럼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슬라이딩 중 문을 열 때의 애니메이션 지연을 수정했습니다.
- 특정 물체를 뛰어넘을(vaulting) 때 플레이어가 끼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수영 중 사망한 플레이어가 살아있는 것처럼 보이던 시각적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장비(gadget)를 들고 빠른 근접 공격을 할 때 주 무기가 아닌 장비로 다시 전환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뢰에 의해 사망했을 때 킬캠에서 해당 지뢰가 하이라이트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다리에 진입하며 아래를 볼 때 발생할 수 있던 카메라 떨림(jitter)을 수정했습니다.
- 차량에 탑승하거나 하차한 후 카메라와 무기 흔들림이 비정상적으로 작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다른 병사의 무기가 플레이어의 시야에 들어올 때 벽을 뚫고(clipping) 들어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수영 중 권총이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향 사격(hip-fire) 및 정조준 시의 시인성을 위해 조명 정밀도를 개선했습니다.
- 특정 물체 위로 떨어질 때 통통 튀거나 착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를 줄였습니다.
- 킬캠에서 가해자 스냅샷이 때때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더 부드러운 움직임을 위해 무기 및 카메라 흔들림을 소폭 개선했습니다.
- 적들이 보호된 차량 좌석에서 근접 공격 피해를 입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장애물에 부딪히는 순간 장애물 넘기를 시도할 경우 실패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반복적인 장애물 넘기가 부정확한 손 배치를 유발할 수 있던 애니메이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동시 근접 공격 피격이 적을 잠시 투명하게 만들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재배치(redeploy) 전환 중에 병사 머리가 잠시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훈련 경로(training path) 진행도 표시가 실제 잠금 해제와 더 잘 일치하도록 개선했습니다.
- 아군 플레이어가 사다리를 오를 때 서로 겹칠(clipping)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슬라이딩에서 직접 장애물 넘기를 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테이크다운(takedown, 근접 처형) 후 카메라가 갑작스럽게 회전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AJ-03 COAG 응급 주사(Med Pen) 사용 후 손이 잠시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군을) 끌어서 소생(drag and revive) 시 찌르기 애니메이션을 개선했습니다.
- 엿보기(peeking) 및 포복 전환에 영향을 미치던 문제들을 수정하여 두 동작이 올바르게 작동하도록 보장했습니다.
- 좌우로 움직이면서(strafing) 포복할 때 카메라가 겹치던(clipping)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포복에서 달리기로 전환할 때 누락된 3인칭 애니메이션을 수정했습니다.
- 달리는 중 추락할 때 부정확한 손 움직임을 유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병사들이 유리문에 너무 가까이 섰을 때의 시각적 겹침(clipping)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거치(mounted) 상태일 때 3인칭 시점에서 조준 애니메이션이 떨리던(jittery)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벽 근처에서 거치할 때 좌우 조준이 불가능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기대기(leaning), 엿보기(peeking), 거치(mounting)가 예기치 않게 취소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거치 상태에서 피격당했을 때 3인칭 피격 반응(hit reactions)이 누락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웅크린 상태로 추락할 때 캐릭터의 무릎이 카메라와 겹치던(clipping) 애니메이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테이크다운 불일치 문제를 수정하여, 플레이어가 벽 근처에서도 근접 테이크다운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근접 공격 피해를 입는 것이 무기 발사를 방해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든 맵에서 더 나은 대비(contrast)와 선명도(clarity)를 위해 조명, 노출, 안개 동작 등 다수의 시인성을 개선했습니다.
- 더 부드러운 전환을 위해 장애물 넘기, 낙하산, 문 열기 애니메이션을 개선했습니다.
- 화면 밖에서 재장전하는 아군 병사의 드문 애니메이션 멈춤(freezes)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더 안정적인 게임플레이를 위해 거치, 엿보기, 포복 전환 시의 사소한 불일치 사항들을 수정했습니다.
- 병사를 위한 낙하산 커스터마이징(꾸미기)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달리면서 무기를 장착할 때 의도하지 않은 어깨 부딪힘 애니메이션이 재생되는 것을 방지했습니다.
- 더 일관되고 안정적인 반응을 위해 래그돌(ragdoll, 시체 물리) 충격을 개선했습니다.
- 자세 전환 및 착지 애니메이션이 더 빨리 안정되고 더 부드럽게 느껴지도록 개선했습니다.
차량 (VEHICLES):
- 탱크 무기 전환 시 햅틱 피드백(진동)이 누락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M1A2 SEPv3의 외부 좌석에 앉았을 때 플레이어의 손이 핸들과 겹치던(clipping) 시각적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장비 (GADGETS):
- MAS 148 Glaive가 전투 다이빙 중에 1인칭 시야를 가릴 수 있던 드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1인칭 시점에서 전투 다이빙 중 MAS 148 Glaive의 시각적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장애물 넘기 애니메이션 중에 제세동기(Defibrillators)가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보급 주머니(Supply Pouch)가 때때로 올바르게 재보급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설치형 장비(Deployable gadgets)가 파편 더미(debris piles)에 의해 파괴되거나 제거되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 AT 수류탄이 이제 중간 크기 대신 작은 크기의 분화구를 생성합니다.
- 슬레지해머(Sledgehammer)로 건물을 파괴하는 데 더 많은 타격이 필요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무기 (WEAPONS):
- 모든 사거리에서 각 무기의 피해량 프로필(damage profile)과 더 잘 일치하도록 무기 분산도(dispersion)를 재조정했습니다. 이제 피해량이 낮은 무기는 발사 시 분산도 증가가 약간 더 높아지고, 피해량이 높은 무기는 약간 덜 증가하게 됩니다.
- 정찰병(Recon) 이외의 병과로 저격소총을 사용할 때 더 이상 무기 확산(spread)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대신, 줌(zoom) 전환 중에 무기 흔들림(sway)이 시작되어, 밸런스를 유지하고 정찰병의 정밀도 이점을 구분 짓도록 했습니다.
- 상단 장착형(top-mounted) 레드 도트 사이트의 정렬 불량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줌을 한 상태에서 양각대(bipod)를 거치할 때 올바른 조준경을 사용하는 대신 시야각(FOV)만 변경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무기에서 롱 서프레서(Long Suppressor)가 잘못된 부착물 포인트 비용(cost)을 사용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점사(burst firing)를 더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해 자동 무기의 조준선 안정화(reticle settling)를 개선했습니다.
- 너무 복잡한 지형(geometry) 가까이에서 양각대를 사용할 때 포복 중인 플레이어의 위치가 틀어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더 나은 일관성을 위해 슬레지해머가 월드 오브젝트(world objects)에 가하는 피해량을 조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사격 훈련장(Firing Range)을 나갈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맵 & 모드 (MAPS & MODES):
- 파괴 효과 후 안개와 연기가 너무 오래 지속되어 시인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방지하도록 개선했습니다.
- 더 나은 시인성을 위해 실내와 실외 구역 간의 노출 전환을 개선했습니다.
- 집라인 카라비너(carabiner)가 와이어를 따라가지 않고 옆에서 날아가는 것처럼 오프셋(offset)되어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스쿼드 데스매치(Squad Deathmatch) 시작 시 이제 분대 이름이 무작위로 지정됩니다.
- 러시(Rush) 모드에서 설치된 M-COM에 눈에 보이는 폭탄 모델(meshes)을 추가했습니다.
- 모든 모드에서 추가 시간(overtime) UI 시각화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모든 맵의 진입(insertion) 시퀀스 중 애니메이션 및 위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운드 중에 게임 모드 UI가 부정확한 점수를 표시하거나 업데이트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킹 오브 더 힐(King of the Hill) 모드에서 라운드 종료(End of Round) 진행도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여러 맵의 에스컬레이션(Escalation) 모드에서 새로운 영역을 점령한 후 본진(HQ)에 스폰할 때 플레이어가 통통 튀는(bouncing) 애니메이션을 겪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미라크 밸리 (Mirak Valley)
- 컨퀘스트(Conquest)에서 잘못 정렬된 집라인 모델(mesh)을 수정했습니다.
- 러시(Rush) 모드에서 배치 카메라(deploy camera)가 공격팀을 맵의 잘못된 쪽에 표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잘못 배치된 사물(asset)로 인해 플레이어가 러시 모드의 M-COM A를 설치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카이로 공성전 (Siege of Cairo)
- 에스컬레이션(Escalation) 모드의 브리핑 화면에서 영토선과 경계가 겹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해방의 봉우리 (Liberation Peak)
- 에스컬레이션(Escalation) 모드에서 매치 첫 기간 동안 NATO 진영 맵의 일부가 연결되지 않던(disconnected)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러시(Rush) 모드에서 공격팀 본진(HQ) 지역의 일부가 잘못 맵 이탈(out of bounds) 구역으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뉴 소베크 시티 (New Sobek City)
- 에스컬레이션(Escalation) 모드에서 플레이어가 C 깃발(Flag C)의 일부를 점령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팀 데스매치(Team Deathmatch)에서 불타는 트럭 근처에 스폰할 때 플레이어가 불붙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PAX Armata 본진(HQ) 구역의 건물에 너무 가깝게 배치되었던 보병 차량 스폰 위치를 조정했습니다.
- 맨해튼 브리지 (Manhattan Bridge)
- 브레이크스루(Breakthrough) 모드에서 라운드 종료(EOR) 시퀀스 중에 파티장이 나가면 플레이어가 라운드 종료 화면에 갇힐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UI & HUD:
- 새로 잠금 해제된 무기, 무기 패키지, 부착물, 장비, 투척물에 대한 새 마커를 추가했습니다.
- 특정 장비의 3D 미리보기가 배치된 상태를 보여주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 장비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보여주는 미리보기 비디오를 추가했습니다.
- 일부 선택된 장비에 새로운 꾸미기(cosmetic)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명확성을 위해 배치(Deploy) 메뉴의 "저장하고 닫기(Save & Close)"를 "닫기(Close)"로 변경했습니다.
- 병과 설정(Loadouts)의 다양한 UI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운드 종료(End of Round) 시 배틀필드 6 소유권 XP 부스트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인식표(Dog Tags) 및 챌린지(Challenges)의 여러 텍스트 불일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해상도에서 16:10 화면 비율을 사용할 때 HUD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설정 (SETTINGS):
- 헬리콥터, 제트기, 수송기 조작 방식(control schemes)에 플릭 룩(Flick Look) 키 설정을 추가했습니다.
- 일부 화면 비율 설정이 투명한 테두리나 일관성 없는 디스플레이 동작을 유발하던 시각적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싱글 플레이어 (SINGLE PLAYER):
- 미션 01(Mission 01)에서 칼을 장착한 상태로 시네마틱이 시작될 경우, 최후의 저항(Last Stand) 시퀀스 중에 플레이어가 몸을 내밀 수(lean out)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야간 급습(Night Raid) 미션의 검은 화면(black screen)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포탈 (PORTAL):
- 호스트 경험(Host Experience) 화면에 포탈 경험(Portal experience)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콘텐츠 팩 01과 04가 비활성화된 상태에서 파티장이 포탈 서버를 시작할 때 발생할 수 있던 충돌(crash)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서버 브라우저(Server Browser) 경험 정보 탭의 로딩 시간을 개선하여 참여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도록 보장했습니다.
- 이용할 수 없는 서버에 참여하려고 할 때 표시되는 메시지의 철자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오디오 (AUDIO):
- 칼을 장착하고 이동할 때 발소리가 누락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방향성 콜아웃(예: "적, 북쪽")이 잘못된 방향으로 재생되던 음성(voiceline)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창문 돌파(window barging), 제세동기 사용, 수영, 로켓 포드, 거치형 기관총(mounted MGs), 해상 차량 충돌 등 여러 행동에 걸친 햅틱 피드백(진동)을 조정(Tuned)했습니다.
- 새로운 미사일, 로켓 포드, 캐논 포탄 비행 효과음으로 대형 발사체 오디오를 다듬었습니다(Polished). 더 현실적인 충격음을 위해 거리 처리 및 전반적인 믹스(mix)를 개선했습니다.
- 경량 로켓 및 경기관총(LMG)의 오디오 설정을 업데이트했습니다. 폭발음 크로스페이드(crossfades)를 개선하고 원거리 사운드 동작을 조정했습니다.
- 차량 및 무기 발사 오디오 밸런스를 개선하여, 노이즈 아티팩트(noise artifacts), 원치 않는 페이징(phasing) 현상, 과도한 새처레이션(over-saturation)을 줄였습니다.
- 컨트롤러 스피커를 통해 무전(radio chatter)이 나오도록 추가했습니다.
- 사격 훈련장 더미와 차량 피격 반응이 때때로 부정확하거나 처리된(processed) 피격음을 재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고정된 차량 핑(ping)에 대한 무전 효과(radio processing)를 비활성화하고 핑 표시기(ping indicators)의 나침반 방향을 수정했습니다.
- 카이로 공성전(Siege of Cairo)을 포함한 여러 맵에서 누락되거나 부정확했던 앰비언트(ambient, 환경음) 및 파괴 사운드, 그리고 사일로 및 유조 트레일러의 폭발음 누락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사장 방벽(construction barriers)이나 버스와 같은 환경 프롭(props)에 누락된 앰비언트 오디오 설정을 추가했습니다.
- 메인 메뉴의 게시판(bulletin) 및 점령(takeover) 섹션에 개선된 표시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새로운 사운드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 챌린지 탭 표시가 지연될 때 오디오가 일찍 재생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장애물 넘기(vaulting)를 할 때 제세동기 반복음(loop sounds)이 멈추지 않고 계속 들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누락되거나 싱크가 맞지 않는(out-of-sync) 재장전 소리를 수정했습니다.
- M39 EMR이 소음기를 장착하지 않았을 때 소음기 장착(suppressed) 오디오를 사용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RWS 사수(Gunner)의 대응책(countermeasure) 지뢰에 누락되었던 외부 음향 효과를 복원했습니다.
- 사운드트랙(soundtrack)이 갑자기 끊기거나 노래 중간에 건너뛰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여러 무기의 재장전 오디오를 다듬었습니다(polish).
이 공지는 커뮤니티 피드백을 듣고 라이브 서비스와 콘텐츠를 계속 개발하고 발전시키면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저희는 항상 커뮤니SOP 커뮤니티에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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