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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퇴사 후 첫번째 1인 개발 인디 게임 이야기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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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29676 | 댓글수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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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8.143.***.***

좋은글 잘 봤습니다 화이팅~!
17.06.21 07:40

(IP보기클릭)211.51.***.***

1인App개발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인App개발자 님도 화이팅! | 17.06.21 12:18 | |

(IP보기클릭)1.242.***.***

글에서 내공이 느껴집니다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랄게요!
17.06.21 19:53

(IP보기클릭)211.51.***.***

안티한멜
어휴, 별말씀을요. 아직 모자란게 많습니다 : ) 응원 감사드려요! | 17.06.21 20:04 | |

(IP보기클릭)58.233.***.***

1인개발에 너무 큰 욕심을 내신게 현재의 문제점이 아닌가 합니다. 첫 게임 그리고 돈버는 게임까지는 작고 라이트 하게 해보시고 이런 게임은 인프라가 갖추어 진뒤 만드시면 좋았을텐데요.
17.06.25 09:27

(IP보기클릭)211.51.***.***

서퓨
조언 감사합니다 : ) | 17.06.26 12:40 | |

(IP보기클릭)122.38.***.***

1인 개발로 할때 차라리 서버 없는게 낫습니다. 결국 돈 안쓸 인간들은 돈을 안쓴다, 쓸 인간들은 가급적 쓴다는 걸 생각하는게 나아요. 불법적으로 돈 안쓰는 인간들 막겠다고 서버 만들면, 개발 기간도 기간이거니와, 님이 겪으신 그런 문제들이 생길 가능성이 엄청나거든요. 그리고 대부분의 경우 이런식으로 서버를 만들면 대부분의 예외사항을 처리하지못하기 때문에 서버가 뻣는 경우도 너무 많고, 그럴경우 답이 안나옵니다. 클라이언트에서 최소한의 불법을 막는 것만 하시고(메모리 핵 같은건 막을수있으니...) 그냥 클라만으로 된 게임 만드시는 게 훨씬 정신건강에도 이롭구요.. 블레드님께서 만든 게임은 특성상 서버가 없이 완전히 핵을막을 방법이 거의 없어 보이긴 합니다만, 인디로 대박친 게임들 대다수는 서버가 없어도 될만한 수준의 게임이지만, 플레이가 재밌는 게임이라는 것도 꼭 기억하세요...
17.06.26 17:15

(IP보기클릭)211.51.***.***

코스모스창고
웹 서버이기에 뻗은 경우는 1년동안 돌리면서 저 매크로 사건 때 로그로 인해 하드가 꽉 찬 경우 한번 외에는 없었지만, 통신량 부하는 역시 무시 못하겠더군요. 조언 감사드려요 : ) | 17.06.27 00:14 | |

(IP보기클릭)122.38.***.***

블레드
어느정도 대박을 쳤을때를 생각해서 이야기 드리는 거예요.. 인디게임들도 나름 히트치면 다운수가 몇십만단위 가뿐히 찍는데, 그정도 찍으면 공격 장난 아니게 들어옵니다. 혼자면 그거 처리하느라 다른거 하나도 못할수준으로 들어오거든요. | 17.06.27 00:19 | |

(IP보기클릭)122.38.***.***

코스모스창고
세상에 진짜 미친넘들이 많아서 게임을 하는게 아니라, 나름 유명해진겜에 깽판치는 걸 재미로 하는 인간들이 있거든요. 제 아는 개발자 한분은 게임 냈는데, 며칠만에 결제가 몇억단위로 들어왔는데, 알고보니 다 구라 결제... 중국쪽에서 대량으로 가짜 결제가 들어왔다더군요... 심지어 게임서버가 터지나 안터지나 테스트하는 생퀴들도 있어서..ㅡㅡa | 17.06.27 00:22 | |

(IP보기클릭)211.51.***.***

코스모스창고
그런 사람들 있긴 있더군요 ^^ 그리고 저도 말로만 들었는데 가짜 결제 엄청 많았습니다. 전 가짜 결제 요청은 서버에서 영수증 검증해서 걸러냈어요. 광고 매출 말고 인앱 결제 모듈 게임 안에 넣는다면 결제 영수증 검증용 웹서버는 거의 필수 수준이 아닐까 싶더군요. | 17.06.27 00:36 | |

(IP보기클릭)222.108.***.***

많이 고생하셨네요. 고생에 결과가 따라오는건 아니지만... 힘드신만큼 돌아갈거라고 믿습니다. 게임 개발로 이야기도 나누고싶습니다. 혹시 댓글이나 쪽지보신다면 확인 부탁드릴게요!
17.07.16 1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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