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올해 나이 82년생, 남, 키는 188cm 올해 초반에 144kg 가져다 4월달에 장염 걸리고 나서 식사를 주려서 간간히 동네 걷고 해서 130kg나가게 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몸이 좀 좋아 지기도 했고 일단 먹는 것은 상당히 주렸는데 지금 부터 운동을 좀 제대로 배워 볼까 합니다.
이제 한해 한해 갈수록 몸이 아프고 혈압약, 당뇨약... 기타등등 먹었는데 이번에 130kg 정도 몸무게가 주리니까 수치는 정상적으로 많이 돌아와서 이 참에 한번 다이어트를 해볼 생각입니다.
그러다 보니 이것 저것 챙겨보겠는데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1 일단 PT는 무조건 받을 생각입니다. 다만 제가 뭔가 다이어트해서 몸을 만든다 이런 개념보다는 건강을 챙기고 싶은 쪽으로 운동을 하고 싶습니다. 어떤 선생님에게 코치를 받는 게 좋을 지 모르겠습니다. PT가 호불호가 많은데 선생님을 잘 만나야 한다고 하는데 혹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을지 조언 부탁 드립니다.
2 PT는 몇회까지 받아야 할가요?? 일단 최저 10회에서 20에 까지는 생각 중인데 이건 주위 분들이 이 정도는 해야 될거라고 말들을 해서 어느 정도 기준점을 잡아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선배님들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3. 그리고 헬스장 선택인데 집에서 약 50m에 헬스장 4층에 있고 헬스장 자체는 크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 이외에는 집에서 10분, 15분 정도에 위치한 곳이 지하에 2곳이 있더군요. 헬스장 선정시 가장 가까운 곳을 가는 게 좋을지 아니면 시설이 큰쪽으로 가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제가 성격이 게을러서... 근데 일단 돈내고 시작하는 것은 정해진 기간 안에는 성실하게 나가는 편입니다.
요 3가지가 확실하지 않아서 지금 한 20일 정도 고민하다가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의견 남겨 주시면 제 인생에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IP보기클릭)121.159.***.***
(IP보기클릭)121.133.***.***
(IP보기클릭)222.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