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두운 물』은 탐사 보도 프로그램인 [비밀과 거짓말] 팀으로 걸려 온 익명의 제보 전화로부터 시작한다. 현천강(玄川江)에서 발생하는 익사 사고가 수귀(水鬼) 때문이라는 것. 그 진상을 밝히기 위해 찾아간 현천마을에서 제작진은 보고도 믿을 수 없는 끔찍한 실체를 목격하게 되는데…….
전건우 작가의 『어두운 물』은 한 탐사 보도 프로그램인 〈비밀과 거짓말〉 제작진이 미스터리한 익사 사건이 반복되는 현천강이라는 마을로 향하면서 시작됩니다. 제작진은 그곳에서 ‘수귀(水鬼)’라는 존재와 관련된 제보를 받고, 실체를 밝히기 위해 조사를 시작하지요.
주인공 민시현은 과거의 끔찍한 장면을 느끼는 사이코메트리 능력을 지닌 인물로, 동료 윤동욱 과 함께 사건의 실마리를 쫓습니다. 그러나 단순한 사고처럼 보였던 일들은 점점 무당, 마을의 저주, 사라진 사람들 등으로 얽히며 심상치 않은 방향으로 흘러가게 됩니다. 물속에서 들리는 소리, 보이지 않는 존재, 정체불명의 인물들이 하나둘 등장하면서, 마을의 깊은 비밀이 드러나게 되지요.
이야기 전개는 빠르고 긴장감이 넘치며, '수귀'라는 존재가 단순한 괴담이 아님을 밝혀가는 과정이 매우 몰입감 있게 그려집니다. 마지막까지 예측할 수 없는 흐름과 깔끔한 결말 덕분에, 공포소설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강력히 추천드릴 만한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