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는 공기가 거의 없다.(아예 없는 수준이긴 하지만...)
그렇기에 한 번 가속하면 별개의 힘이 가해지지 않는 한 벡터가 변하지 않는다.
X4에선 플라이트 어시스트라고 대기권 내에서 전투기 조종하듯, 벡터 방향을 우주선의 선체 방향으로 보정해주는 기능이 있다.
이걸 켠 상태로 선회를 하거나 하면 스러스터를 자동으로 보정해서 벡터를 점진적으로 직진 방향으로 보정해준다.
물론 이걸 끌 수 도 있고, 이걸 끄게 되면 이런 자동으로 보정이 사라져 진행방향과 독립적으로 우주선 선체를 돌릴 수 있다.
이걸로 초고속 전진하다 선회해 초고속 후진하며 뒤에 붙은 적을 요격한다거나 하는 묘기 기동이 가능함.
플라이트 어시스트는 일단 X4에선 기본값이 켜진 상태임.
이러한 우주 공간을 공기가 있는 곳 처럼 보정해주는 시스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1.초보자도 쉽게 익숙해지도록 처음부터 기본값으로 켜져 있는게 좋다.
2.우주라는 공간 특성을 잘 나타내기 위해 없어도 되지 않을까?
3.몰라. 신경 안 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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