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메트리 디테일 표현 방식은 언리얼의 나나이트와 유사한 효과를 보임
게임은 실시간 동적 조명과 주야간 시스템을 사용함
그림자는 아티팩트 없이 깨끗하며 작은 오브젝트엔 SSS를 사용
레이트레이싱 그림자는 사용되지 않은 것으로 보임
수면 셰이더는 1편에 비해 큰 향상이 있었으며 SSR가 적용됨
SSR 관련 문제는 여전히 존재하지만 효과적으로 감춰져 있음
다양한 날씨 효과가 호평받음
지형 변형(모래 위 발자국 등)은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에서 계승됨
중거리 거리 효과(mid-field distance effects)에서 낮은 해상도의 텍스처나 아티팩트가 보이며 특히 높은 지점에서 관찰 시 더 쉽게 확인 가능
앰비언트 오클루전은 얼룩덜룩한 표현을 만들 수 있음
반사 표현에서도 노이즈가 섞인 아티팩트가 보일 수 있음
주야간 전환 중 일부 조명 변화가 '이상하게' 느껴지기도 함
캐릭터 표현은 1편에 비해 놀라울 정도로 향상
피부 셰이딩, 서브서피스 스캐터링, 눈 및 머리카락 렌더링이 호평
애니메이션 품질, 피부 변형, 그 세밀함도 칭찬
게임 플레이 중 캐릭터 모델의 ‘미세 디테일’도 인상적이라는 평가
다만, 게임 플레이 시의 캐릭터 모델은 컷신만큼 그림자를 받지 않는 경우가 많음
-PS5 vs PS5 Pro 비교
핵심 경험은 두 플랫폼 모두 거의 동일함
둘 다 성능 모드와 품질 모드를 제공하며, 성능 모드는 120Hz 지원 (60fps 제한,VRR 대응에 유리)
약간의 '카메라 문제'를 제외하면 프레임 유지력이 좋은 편
PS5 성능 모드 해상도는 1440p, Pro는 1440p보다 높은 해상도에 더 나은 화질과 적은 계단 현상 제공
Pro에서는 품질 모드가 사실상 의미 없지만 노말 PS5에서는 30fps 제한인 품질 모드가 더 선명한 화질로 선호될 수 있음
본문
[PS5소프트] [DF] 데스 스트랜딩 2 테크 리뷰 요약 [24]

IlililliIli
(4818712)
출석일수 : 615일 LV.13
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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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5.06.24 (06:31:35)
IP : (IP보기클릭)118.235.***.***
2025.06.24 (06:31:35)
마지막 수정 시간: 25.06.24 0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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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읽어보세요..
(IP보기클릭)121.139.***.***
코지마가 진짜 좋은 의미로 변태적이긴하다 야~ 대충 내 가 안먹히는 스타일 코나미에서 팬텀페인 분량 짤렸을때 얼마나 피눈물 흘렸을고
(IP보기클릭)218.152.***.***
6시간했는데 pro 품질모드랑 성능모드 비주얼 차이 거의 없다시피한데 품질모드는 5~60프레임이고 성능모드는 거의 120고정인것 같아요 그냥 말도안되게 부드러움. pro면 무조건 성능모드로 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IP보기클릭)211.235.***.***
윗댓글 분들 120헤르츠랑 120프레임을 혼동하시는것 같은데, 120헤르츠라고 120프레임이 되는게 아닙니다. 주사율을 높임으로써 입력딜레이 상승과 약간의 프레임 상승(10프레임 내외, 게임마다 차등)을 노리는거지요. 아직 저도 플래이하지 않았고 비교영상을 못봤지만 1편과 비슷한 지원이지 않을까 합니다. 다만 120헤르츠 활성화시 플스5가(pro포함) 대역폭이 낮운 관계로 grb가 yuv로 바뀌지 않을가 합니다.
(IP보기클릭)124.50.***.***
엥 저 프로인데 성능 모드 120아닌데요 ㅋㅋㅋ 본문 내용도 그렇고 60제한인 것 같네요
(IP보기클릭)221.168.***.***
(IP보기클릭)221.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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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3088502026
다시 읽어보세요.. | 25.06.24 07:34 | | |
(IP보기클릭)119.192.***.***
? | 25.06.24 09:10 | | |
(IP보기클릭)121.139.***.***
코지마가 진짜 좋은 의미로 변태적이긴하다 야~ 대충 내 가 안먹히는 스타일 코나미에서 팬텀페인 분량 짤렸을때 얼마나 피눈물 흘렸을고
(IP보기클릭)218.152.***.***
6시간했는데 pro 품질모드랑 성능모드 비주얼 차이 거의 없다시피한데 품질모드는 5~60프레임이고 성능모드는 거의 120고정인것 같아요 그냥 말도안되게 부드러움. pro면 무조건 성능모드로 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IP보기클릭)222.109.***.***
비추는 노말의 눈물인가? | 25.06.24 07:58 | | |
(IP보기클릭)125.128.***.***
프로에서 저 퀄리티로 120프레임이면 진짜 천상계게임이네요. 저런 퀄로 120프레임을 뽑아낼 수 있는거였어요? 다른 개발사들 업종 바꿔야할 듯. | 25.06.24 08:26 | | |
(IP보기클릭)124.50.***.***
잭니콜슨배임
엥 저 프로인데 성능 모드 120아닌데요 ㅋㅋㅋ 본문 내용도 그렇고 60제한인 것 같네요 | 25.06.24 08:41 | | |
(IP보기클릭)118.38.***.***
3-40에 60같은데 비주얼도 성능이 더 쨍함 | 25.06.24 09:03 | | |
(IP보기클릭)211.195.***.***
혹시 재미는? 1편과 비슷한가요? | 25.06.24 09:58 | | |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112.175.***.***
코지마답게 해상도랑 프레임은 잘 잡았고, 대신 프로대비 원경그래픽이나 자잘한 그래픽옵션 차이가 있어 보이더라구요. | 25.06.24 08:50 | | |
(IP보기클릭)211.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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윗댓글 분들 120헤르츠랑 120프레임을 혼동하시는것 같은데, 120헤르츠라고 120프레임이 되는게 아닙니다. 주사율을 높임으로써 입력딜레이 상승과 약간의 프레임 상승(10프레임 내외, 게임마다 차등)을 노리는거지요. 아직 저도 플래이하지 않았고 비교영상을 못봤지만 1편과 비슷한 지원이지 않을까 합니다. 다만 120헤르츠 활성화시 플스5가(pro포함) 대역폭이 낮운 관계로 grb가 yuv로 바뀌지 않을가 합니다.
(IP보기클릭)112.175.***.***
(IP보기클릭)115.136.***.***
(IP보기클릭)118.38.***.***
인풋렉이 적을수도 있고 fps에서는 유의미한 성능체감이 될수도잇음 | 25.06.24 09:05 | | |
(IP보기클릭)118.38.***.***
물론 이게임이 fps란 말은 아니고 예시를 든거에요 | 25.06.24 09:05 | | |
(IP보기클릭)106.252.***.***
디파 기사는 이럼 두 기기 모두에서 기본적인 플레이 경험은 동일하며 60fps 성능 모드와 30fps 품질 모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중 성능 모드는 120Hz 출력 옵션도 제공하여 입력 지연을 줄이고 VRR 작동 범위를 넓혀줍니다. 다만 실제로 그 넓은 VRR 범위가 필요할 일은 거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퍼포먼스는 양쪽 콘솔 모두에서 목표 프레임레이트(60fps 또는 30fps)에 안정적으로 고정되며 일부 카메라 움직임에서 작은 끊김 현상이 있긴 하지만 실제 프레임레이트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인풋렉 줄이기 위해 넣은 듯 | 25.06.24 09:14 | | |
(IP보기클릭)125.136.***.***
(IP보기클릭)220.126.***.***
(IP보기클릭)182.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