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zoth입니다.
후기를 상당히 길게 썼었는데 날아가버렸네요 망할 임시저장
최근 캡콤과 게임피아가 기자들을 대상으로 한 DMC5 간담회를 열었는데요
제가 하는 일이 게임 기자인지라 현장에 가서 취재하고, 게임 시연도 해볼 기회가 있어 다녀왔습니다
현장에 준비되어 있던 데모는 PS4 버전이었구요. 두 바퀴 정도 돌아봤습니다
원래 데메크를 키보드로 하던 터라, 듀얼쇼크 패드로 하니 참 어색했습니다...
이츠노 히데아키 디렉터 말로는 PS4 데모 시연은 그날 현장이 전세계 최초였다고 합니다
그도 그럴게 당일에 2월 7일부터 PS4 버전 데모를 할 수 있다고 공지가 나왔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TGS와 게임스컴 등 게임쇼에서 공개됐던 데모와 큰 틀은 다르지 않았고, 펀치라인을 써볼 수 있는 두 번째 데모였습니다
근데 제가 데빌브레이커를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는걸 현장에 가서 아는 바람에(브레이크어웨이가 뭔지 제대로 모르는 상태로 갔습니다)
데빌브레이커 자체를 자유롭게 써보진 못했습니다. 그냥 거베라, 오버츄어, 버스터암의 브레이크 에이지랑 통상 공격 정도
데빌브레이커의 순서를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는 것, 그리고 개수 제한이 상당히 신경쓰입니다.
순서는 브레이크어웨이나 브레이크 에이지를 하면 된다지만, 결국 개수에 제한이 있어서 전투할 때 머리를 잘 굴려야 할 것 같습니다.
이츠노 히데아키 디렉터의 설명으로는 브레이크어웨이는 회피용으로 만든 기술이라고 합니다. 4의 데빌 트리거 발동시 무적 시간 활용하듯이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뭐 혹은 계획된 콤보에서 활용하기 좋겠네요.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익시드 타이밍은 솔직히 제가 느끼기엔 거의 유사했습니다.
실수를 하더라도 게이지가 극소량이나마 차오르고(찬 이후에는 4와 달리 고정됩니다) 달리면서도 채울 수 있다는 점 덕분에 조금 덜 부담될 것 같습니다
물론 전투에서 빵빵 터트리는건 연습이 필요하겠습니다만.
3나 4처럼 공격의 모션이 생략되지 않아서 매우 부드럽게 느껴지고 자연스럽습니다. 한 방향으로 달리다가 갑자기 반대로 방향을 바꾸면 미끄러지면서 속도를 줄이고 다시 뜁니다. 마치 몬헌 월드처럼요. 이런 모션들이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데모 버전에 적점프가 없었기 때문에 공중에서의 적점프를 활용한 캔슬은 어떻게 될지 미지수입니다.
PS4 Pro 기준으로 프레임드랍은 없었고, 그래픽도 특별히 흠잡을 데가 없습니다. 와 소리 나오는 엄청난 그래픽까진 아니어도 꽤나 준수한 편입니다. PC로 풀옵 땡겨서 해보고 싶네요.
짧게 해본터라 전투 약간 해본게 다이긴 한데, 대충 이정도 느낌입니다.
세 명의 개발진과 함께 찍은 사진으로 마무리 (...)
사진 찍을때 공황 상태라서 포즈가 어색하게 찍혀버렸네요 -ㅅ-;
여담으로 맷 워커 프로듀서는 상당히 유쾌하고 재치있는 성격이더군요
농담도 잘하고 분위기메이커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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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존재는 하는데 데모버전엔 탑재가 안되어 있더군요. 판정이 널널해진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 19.01.11 17: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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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현지화관련 얘기는 없었나요? 데모 번역상태가 영 아닌 부분들이 좀 보여서요. 트레일러에도 묘한 부분이 있고 | 19.01.11 17: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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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과 관련해서는 현장에서 질문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 19.01.11 17: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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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군요. 감사합니다 | 19.01.11 17: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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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모버전에서는 데빌브레이커가 바닥에 떨어진 상태죠 이걸 주워서 쓰는거고요 근데 정식 버전에서는 미션 출발 전이나 미션 도중 전화로 니코를 불러야만 데빌브레이커를 충전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몇개라고 했는지 기억이 잘 안나네요 다만 난이도에 따라 달라진다고 했습니다. | 19.01.12 22: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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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럼 정식판에는 바닥에 떨어져있는게 아예 없는거군요? 중간에 채우려면 니코를 불러야 하구요. 난이도에 따라 줄어드는건 소지가능한 갯수겠네요. 그럼 브레이커를 보충하려면 계속 레드오브를 써서 새로 구입하는 방식이 되는건가요? | 19.01.12 22: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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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기사찾아보니 레드오브로 구입하는게 맞나 보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 19.01.13 01:3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