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슬전은 기본적으로
답이 2가지인 가위바위보입니다.
1. 액슬이 5p를 내밀면 쯔바이토로 이길수 있지만, 겸섬과 2hs에는 집니다.
액슬의 겸섬과 2hs는 저공대시 황로망 jk로 이길수있지만, 5p와 6k는 집니다.
이러한 부분만 숙지하고 계신다면
레오쪽의 리턴이 더욱 큰 가위바위보기 때문에 이전보다 수월하게 액슬을 상대하실수 있을겁니다.
레오입장에서 저공대시 황로망 jk의 경우엔 틀리면 액슬에게 콤보를 맞고, 맞추면 레오가 콤보를 넣는 5:5의 가위바위보지만,
쯔바이토 쓰다가 겸섬이나 2hs 맞아봐야 체력조금달고 끝이지만, 쯔바이토만 카운터로 들어가면 추가 콤보 이후에 이지선다 까지 걸리기때문에
한 3번 틀려도 1번만 맞춰도 레오가 이득입니다.
기본적으로 리스크가 작은 쯔바이토 위주로 운영을 하다가, 상대가 쯔바이토를 노리기위해 겸섬이나 2hs를 쓰기시작한다 싶으면
저공대시 황로망 jk로 기습을 해주는 식으로 운영을 해주면 됩니다.
2. 액슬전 상대로 기본 가드는 하단가드.
액슬의 중단기인 6hs와 더스트는 모두 보고 반응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하단가드를 유지하다가, 액슬이 쓰는 6hs만 보고 hs섬머로 쳐내줍시다.
그러면 답답해진 액슬이 가드를 뚫기위해 대쉬 잡기를 하려올텐데,
대쉬를 보고 기본기를 내밀어주면 됩니다.
레오에게 근접해서 압박을 거는 액슬유저는 정말 착한유저입니다.
3. 세매대처는 서서가드가 기본.
세매 하단은 서서가드가 됩니다.
세매를 서서 가드하다가 하단이 나오면 막고나서 5p. 중단이 나오면 중단을 막고 5p나 5k를 눌러줍시다.
하단을 막고 5p를하면 하단이후에 날아오는 중단을 5p로 쳐낼수있으며, 중단을 막고 5p나 5k를 누르면 중단의 회수하는 부분을 치는경우가 있습니다.
체력이 넉넉한 경우엔 차분히 6타 전부 가드하고 hs장풍을 깔고 접근합시다.
4. 액슬의 변천은 가드 or 반격 외에는 파해법이 없다.
뒤자세일때 다른 승룡처럼 백대시로 피하려고 하거나, 뒤로 넘어가려고 하면 맞습니다.. 개같은케릭..
주의합시다..
변천을 막고나면 거리가 가까우면 대시5k, 멀면 5hs로 딜캐하면됩니다.
5. 장풍은 사용금지x
세매를 막고난 다음이 아니라면 액슬상대로 장풍은 금물입니다.
hs장풍이건 s장풍이건 모두 겸섬에 뚫립니다.
괜히 겸섬맞아주지말고 쓰지맙시다.
이정도만 숙지하고 있으면 액슬전은 이전보다 할만할겁니다.
개인적으론 요즘 액슬이 신, 베드맨보다 할만하다고 생각하고있습니다.
그외에 질문 있으면 댓글로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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