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방어 패시브가 답이다.
이 게임 마지막은 '무한대의 시간'으로 보스를 잡는겁니다.
비록 파밍할 때는 급했지만 보스전 만큼은 느긋하게 잡아도 상관없다는 거죠.
보시다시피 비슷한 패시브임에도 방어 패시브 수치가 훨씬 높습니다.
아무리 공격 패시브를 잘 모아도 딜상승량이 50%도 못 넘을 껍니다.
하지만 방어 패시브는 경감율 100% 정돈 충분히 넘길 수 있습니다.
방어 패시브 모아놓으면 보스 광역기에 아군들은 딸피되서 물약 먹어야할 때,
혼자 따뜻한 돌이나 리게인으로 연명하고 물약 아끼는 광경을 수없이 볼수 있습니다.
포션을 아낄수 있다는건 딜을 할수 있는 시간이 늘어난다는 뜻입니다.
결국 방어 패시브는 공격 패시브 만큼의 딜효율을 낼수 있죠.
2. 대방패는 신이다.
대방패는 패시브를 안봐도 그 자체만으로 생존력을 높혀줍니다.
엘든링처럼 필요근력이 들지도 않습니다. 복수자도 충분히 들어줄 수 있구요.
특히 은둔자, 복수자처럼 체력도 낮고 회피기가 전혀 없는 캐릭에겐 필수라고 생각되네요.
물론 모든 공격을 대방패로 막으라는게 아닙니다.
회피 8 대방패 2 비율로 회피 위주로 플레이하다 죽어야 하는 억까패턴에서 살아남는 용도입니다.
3칸으로 누워있느냐 실피로 살아남는냐의 차이는 매우 큰 것임은 다들 아실껍니다.
나는 양손잡이가 좋다? 이도류가 좋다?
참고로 추격자는 한손 대검 공속이 빠르고, 레이디는 한손 단검에 고유모션이 있습니다.
무뢰한이면 특대무기를 또 얻어서 점프 공격이 가능하면 좋기에 취향으로 보시고,
집행자도 요도 패링이 근본이라 방패빨 무기빨을 안받아서 취향으로 보시면 됩니다.
다만 전회에 성역 혹은 무적이나 철벽의 방패가 있다면?
그 게임 날로 먹을수 있습니다.
성역은 공짜 따뜻한 돌로 그 안에서 원거리 딜하면 됩니다.
무적은 어떤 억까 패턴에서 살아남을수 있는 진짜 무적이구요.
철벽의 방패는 회피 8 대방패 2 가 아닌 정말 대방패 10의 플레이를 할수 있습니다.
3. 근딜러는 석궁, 약점활 버리지 말자.
근딜러는 보스에게 붙어있기도 쉽지않습니다. 막상 붙어도 광역기에 날라가서 포션마시기 쉽상입니다.
이 때 따뜻한 돌 바닥에 깔고 석궁이나 활로 딜하세요.
석궁은 보정치가 없습니다. 어느 누가 써도 공격력이 같습니다.
또한 활은 철의눈이 속도가 빠르지만 석궁은 모두 같습니다.
보라색까지 업글해주면 철의눈 만큼은 아니지만 딜 나옵니다.
3연발 도르래가 있다면 무조껀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절대 무지성 난사는 하지 마시고 한발한발 내가 어그로가 안끌였는지 확인하고 쏘셔야합니다.
다만 약점 속성이 추가되는 활이 있다면 그걸 쓰는게 좋습니다.
특히 번개, 신성 약점 보스는 특정 패턴을 끊을수 있어서 매우 유효합니다.
다른 원딜러가 있다면 나-보스-아군 이렇게 일자가 되게 해줍니다.
어그로를 번갈아 먹여주면 가끔 느긋하게 걸어오며 바보될 때가 많습니다.
지금까지 공통적인 팁을 알려드렸는데 예외가 있습니다.
바로 철의 눈입니다. 회피기가 너무 좋아서 이 녀석만은 사격 데미지 상승 범벅에 대방패 빼고 갑니다.
기본무기에 약점속성 바르고 업글하는게 최고입니다.
나머지 캐릭은 한판만 버린다 생각하고 대방패 끼시고
가드시 경감률 상승, HP 최대시 경감률 상승, 데미지 받을시 경감률 상승, 연속공격시 경감률 상승, 가드강도
이거 버리지 말고 모아보세요.
생존율이 확올라감을 체험하실껍니다.
무조껀 살아남으세요. 살아서 어그로라도 먹어주면 그것만으로도 1인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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