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ruliweb.com/game/86738/read/8179?search_type=name&search_key=cappu+ccino
해당 글에서 궁금증때문에 이어진 글입니다.
위 글에서 대검으로 알슈베르도 휘적 휘적 사슬찍기를 첫타때 저스트 가드 할 시 두번째타가 확정적으로 피격되는 문제를 겪고 있었습니다. (휘적 휘적 사슬찍기는 이후로 그 패턴 이라고 칭하겠습니다)
뭐 이건 여전히 겪고 있는데 댓글로 대검만이 그런것같다는 제보를 받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무기의 기본적으로 부여되어있는 가드성능의 차이가 있지 않을까요? 라는 가설이 있어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물론 이전작까지 기본 가드성능은 한손검이 제일 낮습니다. 하지만 그건 이전작까지 일수도 있으니 직접 증명해 보기로 했습니다.
도샤구마의 패턴을 통해 대검과 한손검의 넉백차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한손검의 도샤구마 3타 저스트가드입니다.
저스트가드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넉백이 대 라서 손을 바닥에 짚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반면 대검의 경우 넉백이 중 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로써 기본 가드 성능은 대검이 앞선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럼 이 전제를 가지고 알슈베르도의 그 패턴으로 증명해봅시다.
실험은 첫타를 저스트 가드로 막고 그대로 쭉 가드버튼을 누르는것으로 했습니다.
가드를 계속 누르고 있을것이기때문에 저스트 가드를 한뒤 다음 피격은 가드가 되는것이 일반적일 것입니다.
한손검의 경우입니다.
그 패턴의 첫타를 저스트 가드로 막기 때문에 넉백이 중, 두번째타는 일반 가드라 넉백이 대 인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대검입니다. 똑같이 그 패턴을 저스트가드로 첫타를 막아 넉백이 중 이였으나 두번째타는 막지 못합니다.
분명 같은 넉백 중임에도 불구하고 대검만이 피격받습니다.
이로서 같은 넉백이라도 무기에 따라서 모션 경직 수치가 다르다고 추측해볼수 있겠습니다.
혹시 철벽 3이면 막히지 않을까 해서 해보았습니다.
가드 성능을 올렸어도 넉백 감소 수치엔 도달하지 못했는지 여전히 넉백 중이라 피격당합니다.
https://m.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69977946
참고로 가드성능은 저스트 가드에 적용됩니다 위 글을 통해 확인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위 글 가성 1과 3은 같은 넉백 중입니다만 가성 1이 경직이 더 빨리 풀린건 아래 영상을 통해 증명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잡은 알슈베르도 259번중에 유일하게 막은적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뒷쪽이 오르막길인 경우였습니다. 넉백이 될때 오르막길이라 바닥에 발이 빨리 닿아 경직이 그만큼 빨리 풀린것이 아닌가 라는 추측입니다.
제가 올린 위 링크에서도 가성1로 막았을때 뒤쪽이 오르막길인것을 확인해보았을때 아마 맞을것 같습니다.
이로서 끝인데요 대검이 아무래도 진짜 방패가 아니라 검이라 그런건지 몰라도 유독 넉백 후 경직시간이 긴가 봅니다.
다른 무기들은 애시당초 무기와 방패인건데 얘는 하나로 다 해먹고있으니 그거에 대한 패널티를 준게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보며 대검 하는사람 이외엔 쓸모가 없는 정보글을 여기서 마칩니다. 사실 대검하는 사람에게도 필요없음
다들 오늘도 즐거운 수렵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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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탈길은 생각도 못했네요.. 그것까지 생각하는 디테일이라니.. 최적화나 컨텐츠에 대한 논란은 있어도 디테일에 대한 고민은 진짜 많이한게 티가 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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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탈길은 생각도 못했네요.. 그것까지 생각하는 디테일이라니.. 최적화나 컨텐츠에 대한 논란은 있어도 디테일에 대한 고민은 진짜 많이한게 티가 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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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타는 멀어서 좀 늦게 맞는다는 체크해볼만 한것같아요 이건 다음실험으로... | 25.04.04 12: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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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월아본에서는 플레이어 정면방향과 몬스터 중심부의 각도차를 통해 가드가 결정되었는데 라이즈에선 몬스터의 중심부가 아니라 공격위치의 각도차로 결정되었으니 이번작이 어떻냐에 따라 역가드에 가능성도 있을만하군요... 윽 이건 또 누구로 증명해야할지;; | 25.04.04 12: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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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보는 생각도 못하고있었네요 ㅋㅋㅋㅋㅋ 생각해보니 얘도 가드가 있지 | 25.04.04 13:0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