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역에 따른 잘못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 내용은 약 한 달 전, 유튜버 AndyReloads가 공유한 이수 퍼즐에 대한 내용입니다.
당시 일부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가을 로드맵에서 공개하지 않은 세부 사항이나 질의 응답을 가졌다고 합니다.
(답변자: 어소시에이트 게임 디렉터 Simon Lemay-Comtois)
다음 내용은 오늘 오전 2시에 Access The Animus가 공유한 이번 패치에 대한 내용 및 개발자 Simon 코멘트입니다.
이번 패치와 관련 없는 내용(소액 결제, 모션 캡쳐 부족 등에 대한 개발자 의견)은 제외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영상을 봐주세요.
참고로 이번 1.1.6 패치 노트는 미라지 기억의 계곡 출시 트레일러처럼 일부 크리에이터들에게 먼저 제공된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공식 패치 노트가 공개되기 전인 오전 2시경, 버그 내역을 제외한 패치 시간 및 용량, 콜라보, 손상된 성 개선 사항 등 주요 내용이 어크를 전문으로 다루는 크리에이터들에 의해 먼저 공개되었습니다.
■ 진격의 거인 퀘스트 보상: "나오에 크리스탈 카타나" / 은신처 장식 - 깃발, 거인 조각상
(※ 틀릴 수 있음) 나오에 크리스탈 카타나 : 동굴 파편 - 각인: 공격하는 동안 피격되면, 공격자의 일격이 튕겨 나갑니다.
(CAVERN SHARD - Perk: Getting hit while strking makes the attacker's blow bounce off.)
■ 진격의 거인 콜라보를 위한 전용 음악이 존재.
□ Simon: 저희는 완전히 새로운 음악을 준비했습니다. (...)
'진격의 거인' 음악을 담당했던 작곡가는 (...) '진격의 거인'과 '어쌔신 크리드'를 하나로 묶을 수 있다는 사실에 스스로도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퀘스트 내 음악은 애니메이션이 아닌 만화를 기반으로 작업 중이므로, 애니메이션 음악을 사용한 것은 아닙니다.
■ 세 번째 무료 퀘스트 "수수께끼" - 퀘스트 연대기
□ 퀘스트 연대기에 대한 Simon의 코멘트
"이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야스케와 나오에 사이에는 특히 더 깊은 캐릭터 교류가 있습니다.
메인 스토리에서는 야스케와 나오에가 매우 빠르게 친해집니다.
이 퀘스트가 본편 내 시간 순서상 삽입되는 방식으로 보면, 야스케를 동료로 영입한 직후에 발생합니다.
시간적으로 보면 이 퀘스트를 통해 두 인물 간의 역동성이 조금 더 발전하게 됩니다.
[루피노 퀘스트]를 시간 순서대로 진행하면 야스케가 팀에 합류하는 바로 직후에 발생합니다.
따라서 신규 플레이어나 새 게임 플러스 시에는 훨씬 더 일찍 접하게 되어 템플러에 대한 설명을 훨씬 빨리 접하게 됩니다.
루피노 퀘스트는 새로운 게임 환경에서 플레이할 경우 훨씬 일찍 템플 기사단의 존재를 노출시키고 앞으로 전개될 내용을 예고합니다.
[수수께끼 퀘스트]를 시간순으로 진행하면 다른 내용과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엔딩 직전에 진행해도 나오에와 야스케의 대결 장면이 흥미롭고 (...) 결투 중에도 많은 대화가 오갑니다.
[수수께끼 퀘스트]는 두 캐릭터가 함께하는 플레이 시간이 훨씬 많아집니다.
[본편에서] 나오에는 차갑게 그려집니다. 좋아요, 차가운 캐릭터로 만들고, 그 점을 부각시켜봅시다.
그녀는 너무 많은 거짓말을 들어왔기 때문에 사람을 신뢰하기 어렵습니다.
야스케는 그녀가 다른 사람들을 돕고 상황에 접근하는 방식을 바꾸도록 돕는 통로 역할을 합니다.
이 퀘스트에서 몇 가지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 재미있는 소소한 아이템이지만, 진짜 중요한 것은 동굴 안에 있습니다."
■ Simon의 상형 문자 찾는 팁
"장신구를 착용한 채 상형 문자를 찾을 때, 움직임을 멈추면 바람 방향과 상관없이 장식구에서 날아오는 입자들이 찾고 있는 방향으로 향합니다.
걸어가면서 가까워질수록 피드백이 강해지고 [상형 문자를 찾으면] 관찰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 "수수께끼" NPC들은 하이쿠 형태로 된 복잡한 텍스트 수수께끼를 제공합니다.
이 수수께끼들은 항상 지역을 언급하면서 어디로 가야할 지를 암시해 줄 것입니다.
□ "수수께끼"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필요한 모든 수수께끼를 얻게 되며, 그때부터 퍼즐 자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 수수께끼: 코덱스에서 확인 가능 / 하이쿠: 일본 전통 3행시(5-7-5 음절)
□ Simon : 이 캐릭터들과 퀘스트를 진행하면 점점 더 많은 수수께끼를 줍니다. 퀘스트 끝날 때쯤이면 모든 수수께끼를 갖게 되죠.
게임 내에서 완전히 해결 가능합니다 (...).
시스템적으로 구현되어 있어서 수수께끼를 가지고 있든 없든 상관없이 [세계에 있는 상형 문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정식으로 플레이했습니다. 말에 타고 있었고 [개발자 도구는 전혀 사용하지 않고] 진행했지만, 상형 문자의 위치는 알고 있었습니다.
제 최고 기록 기준으로 15시간 걸렸습니다.
이 상형 문자들은 성 안에 하나도 없습니다. 모두 자연 속에 [매우 멀리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아와지 섬에는 없습니다.
■ 이수 퍼즐 - 스토리 연관 여부에 대한 Simon의 코멘트
"[퍼즐이 스토리와 연관되어 있나요, 아니면 전적으로 전리품과 장비 위주인가요?]
솔직히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완전한 이수 사원이나 2시간짜리 미친 모험을 기대하지는 마세요. 그런 게 아닙니다.
여는 금고 같은 개념이고, 그 안에 멋진 아이템과 몇 가지 흥미로운 내용이 있습니다 (...).
부가 콘텐츠는 아니지만, 그 콘텐츠를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깊이 있는 로어를 보여줍니다.
[두 명의 밀렵꾼]과 함께하는 [수수께끼] 퀘스트 자체가 메인 이벤트입니다."
■ 이수 콘텐츠는 출시 후 결정된 사항.
(IP보기클릭)21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