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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스포) 4주만에 엔딩을 봤습니다만 스토리와 연출이 많이 아쉽네요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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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9.240.***.***

BEST
저도 물에 가라앉히는 장면이 생략된 게 의아했는데 마지막에 에어리스와의 인사 장면을 넣기위해서 그랬던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25.10.10 00:33

(IP보기클릭)121.158.***.***

BEST
물론 아직 3편이 나오지 않았지만, 멀티 엔딩이라도 도입하지 않는 이상 원작과 거의 동일한 엔딩이 기다리고 있을 거 같아서 참 걱정입니다.. 리버스와 비슷한 연출 감각을 유지한다면 특히나 좋은 소리 안 나올 거 같아요.
25.10.10 10:25

(IP보기클릭)221.150.***.***

우선 우리가 리버스에서 플레이하는 주인공일행이 과연 운명의 벽을 넘었던 그 일행이 맞는가 부터 의문을 가져야 합니다.
25.10.09 13:53

(IP보기클릭)221.150.***.***

파트3에서 떡밥 회수는 잘될거 같긴합니다만 한편으로는 이 떡밥 회수 방식이 플레이에 녹아든게 아니라 궤적시리즈 마냥 구구절절할까봐 걱정 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25.10.09 14:07

(IP보기클릭)221.150.***.***

우선 제가 예측하는 부분은 리메이크1에서 운명의 벽을 넘은 일행들이 리버스 도입부 잭스파트의 그 일행들 일수가 있다는 겁니다. 우선 잭스가 사망한 세계가 있고 이는 리메이크1의 유저가 플레이 하는 세계입니다. 그리고 잭스가 필러의 영향을 받아 사망하지 않은 세계가 있는데 이게 리메이크 막장에서 운명의 벽을 너머의 세계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를 어디서 유추할수 있냐면, 리메이크의 마지막 부분과 리버스의 초반 부분의 배경과 흘러가듯 나오는 TV내용을 끼워맞추면 알수 있는데요. 리메이크에서 운명의 벽을 넘은 세계에서는 미드갈이 일부 박살이 났습니다. 이는 리버스의 도입부에서 나오는 잭스 파트와 동일 합니다 또한 이 구간의 잭스 파트에서는 아바란치 일행과 있던 클라우드가 행방 불명이 됐다고 나옵니다. 즉 리메이크 마지막 부분 세피로스가 7초전 드립 치는 구간이 세피로스와 클라우드가 세계의 끝이라는 이공간으로 워프된 상황인데 이 클라우드는 운명의 벽을 넘은 클라우드고 이 세계의 끝이라는 공간에서 다시 원래의 공간으로 넘어오지 못했기 때문에 클라우드가 실종이 되었고 남은 아바란치,에어리스,레드서틴은 클라우드가 없어서 결국 신라에게 전멸을 맞이 하게 되고 그와중에 잭스가 에어리스를 구출하고 잭스가 끌고온 클라우드가 이 세계의 클라우드를 대처하게 된 상황 같습니다.
25.10.09 14:18

(IP보기클릭)121.158.***.***

고로케헬스크림
저도 거의 동일하게 이해하고 있습니다만, 결국 그게 결말 시점에서 어떠한 영양가도 없었다면 뭐하러 스토리를 바꿔야 했나 하는 의문이 남는거죠. 불필요한 미니게임을 제외하면 40시간 안에도 1회차 엔딩을 볼 수 있는게 리버스인데, 스토리를 바꿔놓고 정작 신규 유입 유저도, 올드팬도 만족하지 못할 연출과 스토리를 냈으니 판매량이 이걸 증명했지 않나 싶어요. | 25.10.10 10:24 | |

(IP보기클릭)121.158.***.***

BEST 고로케헬스크림
물론 아직 3편이 나오지 않았지만, 멀티 엔딩이라도 도입하지 않는 이상 원작과 거의 동일한 엔딩이 기다리고 있을 거 같아서 참 걱정입니다.. 리버스와 비슷한 연출 감각을 유지한다면 특히나 좋은 소리 안 나올 거 같아요. | 25.10.10 10:25 | |

(IP보기클릭)221.150.***.***

루리웹-9669921273
그런데 판매량은 별개라 봅니다. 애초에 파판 IP 자체가 죽어버렸다는게. 설문을 통해서 확인 되었고요.. 파판IP에 대한 유입이 없고, 젊은층에서는 안다고 해도 꼰대 게임 같은 IP가 되버렸습니다. 게임이 아무리 잘나와도 판매량은 그다지 높지 않을 IP이고 이미 특정층에선 파판을 JRPG가 아닌 온라인 게임으로 인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리버스는 리메이크와 아주 직접적으로 이어지는 스토리라 결국 리버스의 판매량 맥스치가 전작인 리메이크1이라는 겁니다. | 25.10.11 22:48 | |

(IP보기클릭)121.158.***.***

고로케헬스크림
맥스치에 대한 말씀을 모르는 건 아니지만, 정말 재밌게 만들었다면,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탄생한 진짜 리메이크이기에 3부작으로 강행한거였다면 이렇지 않았을 겁니다. 저는 게임은 순수재미만 보장된다면 알아서 바이럴이 되는 경우들을 봐와서 그게 더 확신이 드네요, 개인적으로. | 25.10.13 10:07 | |

(IP보기클릭)219.240.***.***

BEST
저도 물에 가라앉히는 장면이 생략된 게 의아했는데 마지막에 에어리스와의 인사 장면을 넣기위해서 그랬던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25.10.10 00:33

(IP보기클릭)121.158.***.***

루리 정현
의견에 동의합니다. 3편 도입부에 2편의 마무리를 보강하며 전개할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하기에 수장씬을 생략함은 그들도 근거가 있었겠죠. 그렇지만 중요한 건 신규 유저도, 올드팬도 스토리를 이렇게 꼬아가며 연출을 모호하게 하면서까지 에어리스의 죽음을 원작과 다르게 연출할 필요가 있었는지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는거죠. 오픈월드의 재미를 살리려고 노력한 게 느껴지고 저도 꽤 만족하는 부분이 있어요. 그런데 만족하는 유저도 물론 있겠지만 저는 판매량은 거짓말을 안 한다고 생각해요. 마케팅 문제라고 스퀘어는 얘기하지만, 정말 재밌는 게임이라면 알아서 바이럴이 됩니다. | 25.10.10 10:49 | |

(IP보기클릭)219.240.***.***

장판
뭐든지 과하면 부족함만 못하다는 걸 되새기게끔 하네요. | 25.10.16 22: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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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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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
장르
RPG, 액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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