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인 것
- 헤일리 차가운 심장 재밌음
- 선각자 모듈 뽑기 운 좋으면 홍콩감
부정적 의견
- 해리스 2번 스킬 거리 조절되면 더 손맛이 좋았을건데... 세레나 박치기 스킬같이 선례가 있는데 이걸 고의적(?)으로 활용안한 것
- 수용체 던전 공팟 보스는 세레나 말곤 나머지 캐릭들은 데우스를 사용해야 하는데 피통이 ㅈ같아서 탄약 떨어지면 ㅂㅅ됨
또 다른 의견 :
헤일리의 신빌드를 버니의 전력응집 빌드랑 비교하면 운용면에서 버니는 하자가 많음. 그럼 개발자들이 게임에 대한 애정이 넘치면 당근 버니도 헤일리 빌드처럼 제약을 풀고 진작에 스킬을 수정했어야 하는게 맞음.
비단 헤일리와 버니의 비교 사례뿐만 아니라 앞서 언급한 해리스의 2번 스킬 거리 조절 제약 걸어둔 것도 그렇고 세레나 공중에서 하강할 때 속도도 조준하기 좋게 수정하면 원샷하는 손 맛이 더 좋을건데 일부러 안하는 건지... 글레이 무한탄창 지속시간도 너무 짫고 넬의 에시브를 꼭 찍어야 하는 제약도 마음에 안들고 이네즈 벽뚫기도 줬다가 뺏은 후 욕 바가지로 얻어 먹고.. 일단 생각나는거 몇가지만 언급했는데,
이번 헤일리 빌드를 해보면서 제약없이 시원시원한 맛이 좋아서, 그동안 개발진들 능력이 없어서 도파민 억제기인줄 알았는데 그냥 제약을 위한 제약이 기본 개발 방향인가? 싶은게 개발진들이 게임에 대한 애정이 없는건지... 아님 의견을 자유롭게 낼 수 있는 개발환경이 아닌건지... 참.......
저는 워프레임을 해보진 않았지만 이런 말 정말 많더군요. 워프레임의 장점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데 이 악물고 안한다는...
그나마 헤일리 밸패를 통해 조금이나마 퍼디의 앞날에 대한 희망은 가져 보는데... 개발진들 퍼디에 애정을 좀 더 가져줬음 좋겠네요.
(IP보기클릭)39.115.***.***
선각자 모듈 출시에 맞춰서 밸런스 지켜보고 있다고 하니 기다리는 수밖에 매달 밸패케릭은 잘되고 있는게 사실이고 버니는 스킬특성상 한번에 파워업을 할수 있는 케릭이 아니고 출시떄 생각해보세요 버니가 모든 던전및 필드를 그냥 싹슬이하고 지나가서 다른케릭은 천천히 걸어가다가 게임 끝나는거 이거 엄청나게 의견내고 너프하라고 했던거 아실껍니다 그다음이 프레이나 얼티 나오고 똑같은 소리 했고요 광역으로 순식간에 쓸어버리는 케릭 특성상 조금식 다른케릭에 맞춰서 소폭인상은 되지만 지금은 추가업글할수있는 선각자 모듈이 있기때문에 다른 안쓰는케릭을 밸패하는게 순서가 맞다고 봅니다 실제로 버니 선각자 모듈 치명확률 뽑았더니 치명빌드가 말도 안되게 강해졌습니다. 청풍댕이 들고 치확 50%이상뽑다보니 쫄봅들은 그냥 썰려 나가더군요 물론 현재 최고 난이도 던전은 힘을 못쓰는게 맞지만 보스전말고는 쓸만한 케릭 특성이라봅니다 지금은 새로생긴 업글수단으로 기다려보고 다음시즌이 어덯게 나오는지가 중요할꺼라 봅니다 그리고 워프레임 장점만 보면 갓겜 맞지만 그건 10년 지난 완전체에서 나오는 평가이고 오픈떄부터 한사람으로서 워프레임도 똑같은 절차를 지나왔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케릭 상관없이 채찍무기 최전베기 하나로 모든컨텐츠 클리어 하던시기가 있던 게임이었습니다. 그럼 이런게 말하는 사람도 있겠죠 워프레임 장점 그대로 가져오면되지 않느냐 그게 가능한 개발사가 있을까요? 모든걸 흡수해서 10년집약된 컨텐츠를 출시부터 모든게 가능하다는게 가능할까요 워프레임 개발자들 죄다 대려와도 안될껍니다 축적된 기술이고 시행착오를 거친 결과물이니까요.
(IP보기클릭)117.111.***.***
초창기 버니 얼프가 다 쓸고 갔으면 현재는 세레나가 복유로 다 쓸고 가버리죠 그냥 쫄래 쫄래 따라다니다가 보스전에만 딜 해주면 끝입니다.. 그래서 금방 질림 .. 패치 하고 1 주일만 지나면 수명 다하는게 매번 반복 중입니다만 그나마 선각자 파밍이 나와서 적어도 일일 한번 접속할만한 컨텐츠가 생김 …..
(IP보기클릭)39.115.***.***
선각자 모듈 출시에 맞춰서 밸런스 지켜보고 있다고 하니 기다리는 수밖에 매달 밸패케릭은 잘되고 있는게 사실이고 버니는 스킬특성상 한번에 파워업을 할수 있는 케릭이 아니고 출시떄 생각해보세요 버니가 모든 던전및 필드를 그냥 싹슬이하고 지나가서 다른케릭은 천천히 걸어가다가 게임 끝나는거 이거 엄청나게 의견내고 너프하라고 했던거 아실껍니다 그다음이 프레이나 얼티 나오고 똑같은 소리 했고요 광역으로 순식간에 쓸어버리는 케릭 특성상 조금식 다른케릭에 맞춰서 소폭인상은 되지만 지금은 추가업글할수있는 선각자 모듈이 있기때문에 다른 안쓰는케릭을 밸패하는게 순서가 맞다고 봅니다 실제로 버니 선각자 모듈 치명확률 뽑았더니 치명빌드가 말도 안되게 강해졌습니다. 청풍댕이 들고 치확 50%이상뽑다보니 쫄봅들은 그냥 썰려 나가더군요 물론 현재 최고 난이도 던전은 힘을 못쓰는게 맞지만 보스전말고는 쓸만한 케릭 특성이라봅니다 지금은 새로생긴 업글수단으로 기다려보고 다음시즌이 어덯게 나오는지가 중요할꺼라 봅니다 그리고 워프레임 장점만 보면 갓겜 맞지만 그건 10년 지난 완전체에서 나오는 평가이고 오픈떄부터 한사람으로서 워프레임도 똑같은 절차를 지나왔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케릭 상관없이 채찍무기 최전베기 하나로 모든컨텐츠 클리어 하던시기가 있던 게임이었습니다. 그럼 이런게 말하는 사람도 있겠죠 워프레임 장점 그대로 가져오면되지 않느냐 그게 가능한 개발사가 있을까요? 모든걸 흡수해서 10년집약된 컨텐츠를 출시부터 모든게 가능하다는게 가능할까요 워프레임 개발자들 죄다 대려와도 안될껍니다 축적된 기술이고 시행착오를 거친 결과물이니까요.
(IP보기클릭)110.12.***.***
현재의 워프레임은 10년간 시행착오를 거친 집약된 결과물! 워프레임을 오픈 때 부터 하셨다니!!! 댓글 잘 봤습니다~ ^^ | 25.11.13 15:13 | | |
(IP보기클릭)117.111.***.***
초창기 버니 얼프가 다 쓸고 갔으면 현재는 세레나가 복유로 다 쓸고 가버리죠 그냥 쫄래 쫄래 따라다니다가 보스전에만 딜 해주면 끝입니다.. 그래서 금방 질림 .. 패치 하고 1 주일만 지나면 수명 다하는게 매번 반복 중입니다만 그나마 선각자 파밍이 나와서 적어도 일일 한번 접속할만한 컨텐츠가 생김 …..
(IP보기클릭)110.12.***.***
선각자 옵 잘 뜨면 기부니가 크으으~~ 장난 아니더군요. 이전에는 일퀘를 강화 재료랑 골드 때문에 마지못해 했는데 이젠 선각자 땜에 일퀘를 억지로 한다 싶은건 없네요. | 25.11.14 14:11 | | |
(IP보기클릭)222.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