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www.ign.com/articles/assassins-creed-shadows-40-details-you-need-to-know
※ 번역기 사용 / 오역 주의
AC 섀도우스 : 알아야 할 40가지 세부 정보
IGN은 최근 유비소프트 퀘벡을 방문하여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를 독점적으로 살펴보고, 7명의 개발자와 함께 개발 과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심층 인터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지만, 간단한 목록 형식으로 세부 정보를 원하신다면 잘 찾아 오셨습니다.
지금까지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에 대해 알려진 모든 것을 소개합니다.
* 심층 인터뷰 : https://www.ign.com/articles/assassins-creed-shadows-inside-ubisofts-ambitious-open-world-japan
[ 배경 ]
•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의 배경은 일본 역사의 아즈치-모모야마 시대입니다.
이야기는 1579년에 시작하여 1580년대 초반까지 계속됩니다.
이 시기는 2015년의 어쌔신 크리드 신디케이트 이후 시리즈 최초로 암살자와 기사단이 '클래식' 형태로 등장하는 게임입니다.
• 캠페인에는 여러 역사적 인물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여기에는 일본의 '위대한 통일자' 오다 노부나가, 이가 가문의 닌자 후지바야시 나가토노카미 등이 포함됩니다.
• 어쌔신 크리드 신디케이트와 마찬가지로 섀도우스에는 두 명의 주인공이 등장하며,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두 주인공을 바꿔가며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주인공은 후지바야시 나가토노카미의 가상의 딸인 나오에입니다. 나오에는 아버지로부터 숙련된 시노비 훈련을 받았습니다.
• 두 번째 주인공은 실제 역사적 인물인 야스케입니다.
아프리카 출신인 야스케는 1579년 포르투갈인들과 함께 일본으로 건너와 곧 오다 노부나가 경의 부하가 되어 사무라이가 되었습니다.
섀도우스는 과거의 실제 인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최초의 어쌔신 크리드 게임입니다.
[ 스텔스와 파쿠르 ]
•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빛과 어둠은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의 스텔스 시스템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새로운 글로벌 조명 시스템은 적의 시야에 영향을 주는 역동적인 빛과 그림자를 만들어냅니다.
이제 그림자 속에 숨거나 랜턴을 파괴하거나 횃불 운반자를 처치하여 어둠을 조성할 수도 있습니다.
UI의 광량계는 완전히 보이는 상태부터 완전히 숨겨지는 상태까지 유저가 얼마나 잘 숨어 있는지 보여줍니다.
• 하인은 민간인과 적 사이에 있는 새로운 유형의 NPC입니다.
전투는 불가능하지만 지원군을 부르고 경보를 발령할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순찰 경로가 있으며 밤에는 랜턴을 들고 다닙니다.
• 이제 스텔스 테이크다운을 수행할 때 적을 쓰러뜨릴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어 보다 평화로운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 이제 엎드린 자세로 땅을 기어갈 수 있어 낮은 자세를 유지하고 작은 틈새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 나오에는 모든 지붕 가장자리와 다른 여러 앵커 지점에 부착할 수 있는 그래플링 훅이 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신디케이트의 집라인 같은 그래플링 훅과 달리, 이 로프는 물리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역동적인 스윙을 가능하게 합니다.
• 그래플링 훅을 사용하면 복도 위의 천장 공간으로 빠르게 올라가서 아래에서 순찰하는 적을 기다릴 수 있습니다.
• 독수리의 눈이 돌아와 벽 사이로 보이는 NPC의 실루엣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들은 빨간색으로 표시되며, 새 하인들은 주황색으로 표시됩니다.
• 오리진, 오디세이, 발할라에서 지역을 정찰하고 목표물을 표시하는 데 사용된 드론 역할의 새는 섀도우스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직접 정찰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 시노비로서 나오에는 은신에 가장 능숙합니다.
야스케도 은신 기술을 사용할 수 있지만, 몸집이 크고 갑옷을 입었기 때문에 완전히 조용히 잠입하는 것보다 목표물을 공격하는 데 더 효과적입니다.
[ 전투 및 RPG 시스템 ]
• 이 일본 전쟁 시대에는 방패를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장비에는 갑옷 외에는 방어 옵션이 없습니다. 회피와 위치 선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 사무라이인 야스케는 무기를 사용하여 들어오는 공격을 막고 쳐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나오에는 전투에 참여할 수는 있지만 막거나 쳐내기를 할 수 없으며, 대신 적의 공격을 '피하기' 할 수 있습니다.
유비소프트는 쳐내기와 피하기의 차이점을 명확히 설명하지 않았지만, 쳐내기는 반격이 가능한 반면 피하기는 회피 전술에 더 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적의 방어구에는 내구도 시스템이 있으며 전투 중에 파괴될 수 있습니다.
• 게임 내 거의 모든 소품은 무기에 의해 동적으로 손상될 수 있습니다.
카타나는 덤불과 과일 바구니를 닌자처럼 자르며 정확한 칼날 자국을 남깁니다.
화살은 정확한 펑크 자국을 남기고, 무딘 무기는 냄비를 작은 조각으로 부숴버립니다.
• 카타나, 금쇄봉, 야리 창, 수리검, 쿠나이, 쿠사리가마(사슬에 달린 낫) 등 다양한 시대별 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야스케는 아르케버스 소총을 사용할 수 있어 강력한 원거리 옵션을 제공합니다.
각 무기에는 고유한 스킬 트리가 있습니다. 특정 무기를 사용하는 데 시간을 투자하면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향상됩니다.
• 수집한 부품으로 자신만의 카타나를 제작하여 나만의 무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외형 변경 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대로 장비를 꾸밀 수도 있습니다.
• 세계에서 닌자 스크롤을 찾으면 액티브 전투 기술이 부활하고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야스케와 나오에는 개별 스킬 트리와 장비가 있지만 경험치, 수집한 무기, 자원은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역동적인 세계와 계절 ]
•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는 새로 업데이트된 Anvil 게임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새로운 기술을 통해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새로운 깨질 수 있는 소품, 더 세밀한 에셋 메시, 훨씬 적은 팝인을 통해 더 나은 라이팅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앤빌 업그레이드를 통해 봄, 여름, 가을, 겨울에 걸쳐 세계가 진행되는 시즌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시즌은 역사적 정확성을 유지하기 위해 캠페인 진행 상황에 따라 결정되지만, 사실감을 살리기 위해 각 기간마다 '단계'가 있습니다.
• 각 계절에는 게임 플레이와 연결되는 독특한 특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식물이 피고 피는 봄과 여름에는 숨을 수 있는 덤불과 긴 풀이 있습니다.
나중에 가을과 겨울에는 식물이 죽어 숨을 곳이 사라집니다. 겨울에는 물도 얼기 때문에 수영장이나 연못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옥상 가장자리에는 고드름이 형성되며, 방해를 받으면 고드름이 떨어져 위치를 알릴 수 있습니다.
• 계절은 NPC 행동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여름에는 적 사무라이가 덤불을 뚫고 유저를 찾아옵니다.
겨울에는 적들이 불이나 따뜻한 장소 근처에 머무르며, 유저에게 새로운 추운 길을 열어줄 수 있습니다.
• 완전히 동적인 날씨 시스템은 지역과 계절에 따라 적절한 기후 조건을 제공합니다.
짙은 안개, 매서운 바람, 눈과 같은 악천후는 적의 시야와 소리에 영향을 미칩니다. 폭풍은 발자국을 가릴 수 있는 기회입니다.
• 세계는 놀라울 정도로 세밀한 생태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봄에는 나무가 산란한 꽃가루가 바람에 날려 실제 생태계를 재현합니다.
이 지도는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에 등장하는 것과 비슷한 크기로 일본 중부 지역을 재현했습니다.
• 지도는 이가(시노비의 고향), 아리마(주요 전투 장소), 오미(농업 '빵 바구니' 지역) 등 일본의 실제 역사적 지방을 기반으로 한 지역으로 나뉩니다.
• 상징적인 동기화 포인트가 다시 등장하지만, 새로운 방식으로 재해석되었습니다.
정상에 오르면 더 이상 지도에 수많은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으며, 해당 지역의 회전하는 '드론' 샷이 트리거되지 않습니다.
대신, 이 유리한 지점에서 해당 지역에서 강조 표시된 관심 지점을 조사할 수 있으며, 지상으로 돌아와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유비소프트는 이번에는 아이콘이 더 적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표명했고, 이를 충족하기 위한 한 가지 방법으로 보입니다.
다행히도 이러한 약간의 변경에도 불구하고 동기화 지점은 여전히 빠른 이동 위치 역할을 합니다.
• 섀도우스는 도시화, 무역, 전쟁이 번성하던 시기를 배경으로 합니다.
따라서 마을, 교역소, 농지, 1:1에 가까운 스케일로 렌더링된 거대한 성 등 다양한 장소가 등장합니다. 이러한 정착지 너머에는 산과 숲이 있습니다.
[ 암살 및 퀘스트 ]
• 섀도우스에는 주로 목표물에 초점을 맞춘 비선형 캠페인이 있습니다.
유비소프트는 이러한 목표물을 어떤 순서로든 자유롭게 추적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 일부 목표는 단순히 세상에 존재하기 때문에 먼저 조사하고 사냥하지 않고도 유기적으로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다른 목표물에는 보다 체계적인 잠입 스타일의 게임플레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유비소프트는 조금 더 불간섭하면서 더 보람 있는 여정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캠페인은 여전히 목표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스튜디오는 유저에게 대놓고 어디로 가야 하는지 알려주기보다는 힌트를 통해 유저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유도함으로써 더 많은 자율성을 부여하고자 합니다.
• 대부분의 메인 퀘스트는 야스케 또는 나오에 중 하나를 선택해 완료할 수 있어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 캐릭터 모두 해당 캐릭터만 플레이할 수 있는 고유 임무와 맞춤형 소개 퀘스트도 있습니다.
• 메인 캠페인 외에도 사이드 퀘스트와 월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세계에서는 성, 사원, 신사, 예술품 등 주목할 만한 볼거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 목표물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임무에 파견할 수 있는 요원을 통해 스파이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당신과 동료들이 모일 수 있는 은신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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