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05.18 : 유비소프트 뉴스에 올라온 캐릭터 소개글 및 게임 디렉터와 어소시에이트 내러티브 디렉터 설명 영상 번역 추가했습니다.
— 가격 및 에디션 정보 (PC판 기준) —
* 출시일 : 24년 11월 15일
[ 예약 구매 특전 ] "낯선 개와 마주치다"
* 컬렉터스 에디션 :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 게임 소개 및 스크린샷 —
여러분만의 플레이를 펼치세요
: 시노비 또는 사무라이 중 어떤 캐릭터로 플레이할지 결정하세요.
섬세하게 구현된 두 주인공의 상호 보완적인 플레이스타일을 마스터하세요.
캐릭터마다 고유한 진행 내역과 능력치, 스킬, 장비가 존재하며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해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나오에 ]
"이가 지방에서 시노비 암살자로 훈련 받은 나오에는 불가능한 약속을 지키고자, 복수를 위해 일본 전역을 여행합니다."
[ 야스케 ]
"야스케는 숙련된 사무라이가 되기 위한 훈련을 마친 후, 과거의 악마에 맞서 새로운 목표를 찾습니다."
* 봉건 시대 일본을 탐험하세요
: 화려한 성이 자리 잡은 도시 및 번화한 항구부터 평화로운 신사와 목가적인 풍경까지, 봉건 시대 일본의 매력적인 오픈 월드를 확인하세요.
예측할 수 없는 날씨, 변화하는 계절, 유동적인 주변 환경 속에서 더욱 생생한 모험이 펼쳐집니다.
* 시노비 암살자가 되어 보세요
: 눈치 빠르고 민첩한 시노비인 나오에는 소음, 조명, 그림자를 활용해 주위를 교란하는 방식으로 적의 감시망을 파훼합니다.
쿠나이와 수리검, 연막탄으로 경비병의 주의를 분산시키고, 갈고리줄과 파쿠르 기술로 적 기지에 잠입하고, 암살검으로 표적을 암살하세요.
* 전설적인 사무라이로 거듭나세요
: 카리스마 넘치는 사무라이인 야스케는 적에게 정밀하면서도 강력한 일격을 가합니다.
전투에 초점이 맞춰진 야스케의 스킬로 적을 공격하고, 막고, 방어하고, 물리치세요.
카타나, 금쇄봉, 활, 나기나타 등 다양한 유형의 무기를 적재적소에 활용하며 일본을 압제자의 손아귀로부터 구해 내세요.
* 정보는 곧 무기입니다
: 세계를 탐험하고 주변 환경을 정찰하며 중요한 정보를 수집하세요.
곳곳에서 눈과 귀가 되어 다음 표적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될 첩자들로 정보망을 구축하세요.
그 과정에서 고도로 전문화된 스킬과 능력을 갖춘 새 동료를 영입해 임무를 완수하세요.
— 캐릭터 배경 이야기 —
※ 번역기 사용 / 오역 주의
[ 게임 디렉터와 어소시에이트 내러티브 디렉터가 설명하는 이야기 ]
( ▶ 게임 디렉터 Charles Benoit / ▷ 어소시에이트 내러티브 디렉터 Brooke Davies )
▶ Charles Benoit : 이중 주인공을 통해 두 가지 판타지를 구현했습니다.
사무라이와 시노비, 저희는 유저가 두 가지를 모두 경험하길 원했습니다.
그에 대해 알려진 바는 많지 않지만, 게임이 시작되는 1579년에 그가 일본에 도착했다는 것 정도는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다 노부나가, 포르투갈인, 예수회 등 우리 설정에서 가장 흥미로운 인물들과 관계를 맺었다는 점이 매우 흥미진진하고,
그는 일본을 발견하는 외국인이고, 그도 일본을 발견하고 여러분도 일본을 발견하고 있기 때문에 완벽하게 어울린다고 생각했습니다.
▷ Brooke Davies : 반대로 시노비의 발상지로 알려진 외딴 산간 지역인 이가 지방 출신으로 독립심이 강하고 시노비의 고향으로 알려진 나오에가 있습니다.
▶ Charles Benoit : 오다가 왔을 때, 그는 이가를 완전히 파괴했습니다. 야스케와 오다가 시노비를 파괴하러 온 거죠.
그래서 두 캐릭터 사이에 흥미로운 긴장감이 형성됩니다.
▷ Brooke Davies : 전설적인 이건 시노비 역사 인물인 후지바야시 나가토를 통해 이가 지방으로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게임에서 그녀의 아버지죠.
▶ Charles Benoit : 누구에게 물어봐도 사무라이가 전투에 강하고 시노비가 은신에 강하다는 것은 매우 분명합니다.
이런 차이가 바로 드러납니다.
야스케는 덩치에서 오는 이 모든 이점을 가지고 싸울 수 있습니다. 문을 부수고 다수의 적과 싸울 수 있고 갑옷을 부술 수 있습니다.
나오에와 비교하면, 그녀는 캐릭터와 의상과 같이, 그것은 정말로 보이지 않는 은밀함에 관한 것입니다.
나오에는 유일하게 암살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두 가지를 모두 할 수 있다고 해도 스텔스와 전투에 투입할 수 있는 분명한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Brooke Davies : 한 편에는 매우 강렬하고 열정적이며 자신의 목표에 확고한 결단력을 지닌 여성 나오에가 있기 때문에 둘은 정말 잘 어울립니다.
[ 유비소프트 뉴스 - 일본 봉건 시대의 이중 주인공 등장 ]
출처 :
유비소프트 퀘벡은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를 개발하는 동안 시노비와 사무라이라는 두 가지 상징적인 유저의 판타지를 충족시키고,
정치적 혼란과 전쟁, 극적인 사회 개혁으로 유명한 전국 시대 후반의 배경이 두 주인공의 진정한 배경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따라서 두 주인공은 완전히 다른 게임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며, 일본 역사의 변혁적인 순간에 대한 겹치는 관점을 제공합니다.
전국 시대 후기
개발팀이 아즈치 모모야마 시대라고도 알려진 전국 시대 후기에 주목한 이유는
16세기 후반에 일본에서 가장 중요하고 유명한 세 인물이 광범위한 전국 시대 동안 성공적으로 정권을 잡았기 때문입니다.
사회 개혁으로 국토가 재편되고 농민과 종교 단체가 강력한 군벌에 대항하여 일어났으며, 에도 시대에 꽃을 피운 예술적 르네상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이 시대는 극적인 대조로 가득 찬 시대였으며, 수십 년 전에 일본에 진출한 포르투갈의 위협이 크게 다가왔습니다.
유비소프트 퀘벡은 성 건설 원리부터 다도, 다다미 정렬에 이르기까지 최대한 사실적인 세계를 구축하기 위해
원본 문서를 참고하고 전문 역사학자, 교수, 문화 컨설턴트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개발팀은 일본을 방문하여 풍경과 문화를 제대로 파악하고, 무엇보다도 게임 제작에 도움을 준 유비소프트의 도쿄 및 오사카 팀과 소통했습니다.
야스케: 실존 인물 사무라이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에 이 시대의 실존 인물을 플레이 가능한 역사적 인물로 포함하기로 한 결정은 두 가지 이유에서였습니다:
유비소프트 퀘벡은 사무라이를 포함시키고 싶었고,
야스케의 이야기는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을 만큼 개방적이어서 그를 둘러싼 의문과 추측이 여전히 많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프리카 출신으로 포르투갈의 노예가 되어 일본에 도착했고,
덩치와 힘, 재치가 뛰어났으며, 일본의 다이묘 오다 노부나가 밑에서 복무했다는 흥미로운 사실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개발팀은 야스케가 노부나가와 같은 인물을 섬기며 성공할 수 있었던 데에는 분명 특별한 무언가가 있었을 것이며,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에서는 호기심, 개방성, 가치와 전통에 대한 존중, 용기, 따뜻함, 카리스마를 통해 이를 표현하는 것이 목표였다고 설명합니다.
유저는 그와 함께 일본을 발견할 수 있다는 독특한 시대적 관점도 제공합니다.
한편으로는 포르투갈의 식민지화 위협에 대한 경고의 역할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일본에서 적응하고 번영한 인물로, 노부나가 아래 확립된 능력주의 체제의 한 예로 볼 수 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에서는 그의 역사적 스토리가 확립되고, 그 시점에서 발전 및 확장됩니다
(그가 어쌔신 크리드 로어과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는 유저가 게임을 플레이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나오에: 민중의 검
나오에와 야스케는 은신, 파쿠르, 도구를 사용하는 시노비인 반면, 야스케는 전투를 중시하고 갑옷을 착용하는 등 매우 다른 방식으로 플레이하지만,
두 사람의 성격은 궁극적으로 서로를 보완하여 섀도우즈 전체에서 독특한 역동성을 형성합니다.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가 시작될 때 나오에는 이가 출신의 17세 소녀로, 당시 가장 상징적인 시노비 중 한 명인 후지바야시 나가토의 딸로,
나오에를 안전하게 지켜주겠다는 약속과 달리 전투에서 동등한 존재가 되기 위해 훈련을 강요받게 됩니다.
개발팀은 나오에를 '단호하지만 자비로운' 인물로 묘사하며,
전쟁과 부정부패의 희생자들에게 연민을 보이면서 어떤 적도 쓰러뜨릴 수 있는 인물이라고 설명합니다.
자신의 고향 이가가 노부나가 정복의 길목에 놓인 상황에서
나오에는 전쟁이 가져올 수 있는 파괴를 직접 목격하고 자신의 기술을 사용해 사람들을 돕겠다고 다짐합니다.
동전의 양면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의 두 주인공은 결국 일본 통일을 목표로 야스케와 군대를 이끌고 이가 지방으로
가서 제2차 천쇼 이가 전쟁을 일으킨 노부나가에 의해 한데 모이게 됩니다.
이간 저항군은 노부나가의 군대에 크게 압도당하지만 나오에의 아버지가 용감하게 이끌고 있습니다.
두 주인공은 노부나가를 통해 서로를 만나게 되지만, 분명한 이유 때문에 시작은 좋지 않습니다.
두 사람은 유저에게 노부나가와 그가 통일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사용한 수단에 대한 상반된 관점을 제공하며,
섀도우즈 전반에 걸쳐 겹치는 두 사람의 관점은 궁극적으로 전국 시대 후반을 보다 미묘하게 바라볼 수 있게 해줍니다.
사회적 지위의 차이는 월드 자체에 반영되며, 유저가 누구로 플레이하느냐에 따라 유저에게 다르게 반응합니다.
예를 들어 나오에는 자신을 농민으로 소개하면 적절한 반응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야스케는 다른 나라 출신이지만 사무라이라는 신분 때문에 다른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기 때문에 길거리에서 사람들이 그에게 절을 합니다.
캐릭터는 두 사람에 대해 서로 다른 기대치를 가질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둘 중 한 명만 상대하는 것을 선호할 수도 있습니다.
나오에와 야스케의 성격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다른 캐릭터와도 서로 다른 관계와 교감을 가지며,
사람에 대해 항상 같은 감정을 느끼지도 않고 사람들도 그들에게 항상 같은 감정을 느끼지 않습니다.
연애적으로도 서로 다른 유형의 사람들에게 끌리고 끌리게 됩니다.
두 사람을 통해 유저는 다양한 관계를 경험하게 됩니다.
출시를 앞두고
현재 유비소프트 퀘벡은 반복 작업과 검토를 진행 중이며, 디테일을 완벽하게 구현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는 계절의 변화와 빛과 그림자의 사용 등 시리즈에 여러 가지 혁신을 도입하여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주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일본을 여행하는 여정에 관한 것입니다.
게임 세계는 역동적이고 매우 디테일하며, 유저가 그 안에서 길을 잃을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유저는 나오에와 야스케가 되어 새롭고 독특한 방식으로 주변의 아름다움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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