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끼 약 룬
뇨르드의 폭풍 - 실제 데미지가 표기된 수치보다 약해서 단순 딜링용으로는 떨어지지만 발동과 공격 속도가 빨라서 생각보다 쓸만하다. 무엇보다 이 룬 공격의 가치는 한방에 서리 게이지를 완충 시켜준다는 점.(도끼 스킬에서 서리 충전 속도 증가 찍었을 시) 평타던 룬 공격이던 보통 게이지 완충까지 아무리 빨라도 3~5초는 걸리는데 뇨르드의 폭풍은 0.5초만에 완충 시켜준다. 시전 중 R1 연타로 회전 수를 늘릴 수 있으나 무적이 아니라서 경직을 먹지 않는 몹한텐 비추천.
리바이어던의 진격 - 데미지, 발동 속도, 사거리 등등 종합적으로 봤을 때 가장 무난한 룬 공격. 단타기 때문에 짧은 시간 내에 딜을 우겨넣기 좋고 쿨도 짧다. 원거리 공격이라 멀리서 도끼질을 해야할 상황(ex 무스펠하임 노 데미지 스테이지)에서도 효자노릇 해준다. 특히 고대상 종류를 잡을 때에도 좋다. 전신 난이도 기준 풀업 리바이어던의 진격 한 방이면 고대상의 체력 1/5는 빼준다. 단점으로는 룬 공격 발동 후 도끼를 던진 상태라 회수를 해줘야 한다.
헬의 손길 - 가장 처음에 얻는 룬 공격이지만 후반까지도 쓸 수 있을 정도로 좋다. 발동 속도가 무지막지하게 짧아서 쓰다 맞을 염려가 아예 없고 발동하자마자 바로 경직을 먹이기 때문에 긴급 회피용으로도 안성 맞춤에 쿨타임도 매우 짧아서 말 그대로 남발하기 좋다. 대신 데미지가 너무 약하다. 서리 스탯도 없어서 더 약하다. 평타 위주의 난전용.
하얀 곰의 돌격 -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룬 공격. 유일하게 룬 공격 중 무적 판정이라 굳이 신드리 상의를 착용하지 않더라도 긴급 회피용으로 사용 가능. 실제 데미지 또한 표기 수치에 비해서 강한 편. 1타 방패 밀치기는 경직, 2타 방패 내려찍기는 광역 공격에 날리기 판정이 붙어 있어 잡몹류에게는 광역 딜링에 낙사 유도가 가능하고 슈퍼아머를 가진 강한 잡몹 및 보스류에게는 2번의 경직의 주고 공격을 마친 후 바로 적 앞에 위치하고 있어 다음 공격으로 이어가기 굉장히 좋다. (ex 하얀 곰의 돌격 -> 서리 거인의 광분 콤보) 단점으로는 1.21 패치로 쿨 타임이 증가해서 쿨이 좀 길다는 것.
도끼 강 룬
이발디의 모루 - 가장 처음에 얻는 강 룬 공격으로 데미지, 시전 시간, 범위 등등 가장 무난하다. 딱 강 룬 공격의 표본. 설명도 길게 할 점이 없다. 이것저것 고민하기 싫으면 쓰자. 굳이 가산점을 주자면 도끼 강 룬 공격 중에 그나마 공격 시간이 짧아서 적은 시간 내에 딜을 넣을 수 있다는 점.
서리 거인의 광분 - 성능을 떠나서 호쾌한 타격감만으로도 쓸 가치는 충분한 룬 공격. 물론 성능도 좋다. 기본 3회 내려찍기에 풀업시 R2 연타로 찍기 횟수가 추가된다. 데미지가 무지막지 해서 풀 히트시 대부분의 잡몹은 바로 골로 가고 우리의 샌드백 오우거는 체력의 반 조금 넘게 날아간다. 단점이라면 R2 연타로 늘어나는 찍기 공격은 전진성이 없고 제자리에서 내려찍기 때문에 크기가 작은 잡몹류한테 풀 히트가 힘들다. 반대로 덩치가 큰 몹들한텐 풀 히트 시키기 쉽지만 공격 시간이 길어 다른 몹에게 무방비.
서리의 축복 - 평타 강화 버프형 룬 공격. 평타의 데미지를 어마무시하게 증가시켜주고 매 평타마다 경직을 유발해서 잡몹 상대로 무쌍을 찍게해준다. 버프 시간동안 공격을 다 때려박을 수 있다면 데미지 기대값이 다른 룬 공격과는 차원이 다를 정도로 엄청나게 강하다. 데미지로 치면 원탑 of 원탑. 하지만 그렇게 강한 만큼 제약이 많이 따르는데 역시 버프형이기 때문에 회피나 방어 등으로 강화 시간 동안 공격을 제대로 넣지 못하면 기대값이 뚝뚝 떨어지고 데미지처럼 쿨타임도 무지막지하게 길다. 무엇보다 제대로 활용하려면 서리의 축복 지속 시간(4초)을 늘려주는 전용 룬을 착용해야 하는데 이 룬 등급이 전설(보라색) 등급이라 룬을 한 칸 손해보게 된다.
블레이드 약 룬
네메아의 분쇄 - 전방의 넓은 범위에 적당한 딜을 넣는 룬 공격. 범위도 넓고 발동도 빠르고 시전 시간도 짧아 잡몹 쓸어담기에 적당하다. 룬을 한 칸 손해보지만 전용 룬을 껴주면 데미지는 보완이 가능하다. 단점이라면 광역기라 소수의 강한 잡몹이나 보스한텐 쓰기엔 아무래도 데미지가 조금 아쉽다는 점.
퓨리스의 광란 - 데미지 최강. 약 룬 공격임에도 불구하고 버프형인 서리의 축복을 제외하면 풀 히트시 강 룬 공격보다 더 강하다. 처음 써보면 뽕맛 때문에 다른 룬 공격을 쓰기가 힘들 정도. 그대신 공격 시간도 무지막지하게 길어서 공격 중 적의 공격에 쉽게 노출된다. 신드리 상의에 붙은 룬 공격 시 무적 보호막 지속 시간(3초)보다도 공격 시간이 길다. 덕분에 보스 전에서 사용하기 까다롭고 일부 잡몹한테도 쓰기 어렵다. (망령에게 사용 시 2~3대 때리면 도망가버린다.) 데미지도 그렇고 공격 시간이 긴 것도 그렇고 도끼 강 룬의 서리 거인의 광분과 아주 유사하다. 차이점이라면 퓨리스의 광란의 경우 전진성이 있어 경직만 걸린다면 풀 히트 시키기 편한 대신 연타 횟수를 조절 못 하기 때문에 적이 도망가거나 공격 범위 바깥으로 밀려나 버리면 허공에다 쥐불놀이를 하고 있어야 된다.
헤파이토스의 폭발 - 도끼 약 룬의 리바이어던의 진격과 비슷한 룬 공격. 리바이어던의 진격에서 사거리만 뺐다고 보면 된다. 아주 길지는 않지만 근거리라고 보기엔 꽤나 멀리 나가고 원거리라고 치기엔 짧게 나간다. 데미지 적당, 범위 적당, 시전 속도 적당. 역시나 룬 한 칸을 손해보지만 전용 룬을 껴주면 데미지도 보완가능하고 쿨도 짧다. 범위도 직선형이지만 생각보다 넓어서 잡몹도 잘만 모으면 광역기 조무사 수준 정도로는 사용 가능하고 쿨도 짧다. 잡몹, 보스전 모두 무난하게 좋아서 룬 공격을 계속 교체하는 게 귀찮은 사람들에게 적합.
스파르탄의 돌격 - 하얀 곰의 돌격 블레이드 버전. 스파르탄의 돌격은 무적 시간이 없고 데미지가 훨신 쌔다는 것을 제외하면 하얀 곰의 돌격과 모션부터 판정까지 모두 동일하다. 범위가 좁고 돌진형인 만큼 데미지 하나는 확실하고 햐안 곰의 돌격과 마찬가지로 전진성이 좋아 공격 후 바로 적 앞에 위치하기 때문에 강 룬 공격으로 연계하기 아주 좋다. 스파르탄의 돌격 -> 히페리온 잡기 콤보는 앞의 스파르탄 돌격이 2타 모두 경직을 주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연계가 되는 데다 전신 난이도 레벨 9짜리 망령도 원콤에 즉사시키고 발키리 여왕 시그룬의 체력도 1.2칸 정도 뺄 수 있다. 단점 역시 하얀 곰의 돌격과 마찬가지로 1.21 패치에서 쿨타임 너프를 먹었다.
블레이드 강 룬
아레스의 화염 - 전방에 광역 장판을 생성하는 내려찍기를 3번 하는 룬 공격. 많은 수의 잡몹한테 쓰기 좋다. 이건 잘 안 써봐서 잘 모르겠네요.
히페리온 강타 - 블레이드 버전 아발디의 모루.
히페리온 잡기 - 사실 블레이드 강 룬은 히페리온 잡기가 안 걸리는 여행자, 오우거, 트롤 상대 할 때 빼곤 다른 걸 쓸 이유가 없다. 히페리온 잡기가 너무 좋기 때문. 쿨타임은 강 룬이 아니라 약 룬 수준인데 데미지는 약, 강 통틀어서 웬만한 룬 공격의 2배, 3배는 된다. 앞서 설명한 데미지 갑이지만 공격 시간만 4초가 넘어가는 서리 거인의 광분, 퓨리스의 광란 풀히트와 데미지가 비슷한데 그 데미지를 단 한 방에 때려박는다. 다크 엘프 보스, 망령, 발키리 등등 자꾸 도망다녀서 딜 넣기 짜증나는 상대들한테 정말 단비같은 룬 공격. 단점이라면 첫 잡기가 범위가 매우 좁고(이후 공격은 범위가 제법 된다) 경직을 주지 않는 판정(그래서 여행자, 오우거, 트롤에게 안 들어간다)이라 확실하게 공격 가능한 상태가 아니면 빗나가거나 안 걸리기 일쑤.(망령의 경우 화살로 경직을 먹이고 잡아야 하며 발키리 역시 패링 후 공격이나 다른 룬 공격으로 경직을 먹여놓고 써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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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주로 쓰던 룬들 위주로 추천 및 설명 드립니다. 마침 해외 게시판에서 투표 한 것도 찾았는데 역시나 좋다고 느낀 룬 공격들은 다 비슷하더라고요.
다른 점이라면 저는 하얀 곰의 돌격, 스파르탄의 돌격으로 정말 말 그대로 개꿀빨고 있었는데 언급이 안 되서 이상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아니나 다를까 1.21 패치에서 쿨타임 너프 먹더군요. 그래서 전 쿨타임 맞추려고 블레이드 룬 공격 콤보를 헤파이토스의 폭발 -> 히페리온 잡기로 바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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뇨르드 폭풍 타수 증가는 R1 홀드입니다. 개인적으론 도끼 약룬중에 가장 좋아하는데요. 휠윈드인 점 때문에 멋도 있지만 벼랑에서 쓰면 막타로 밀어내기 - 낙사 를 여러마리 한번에 노릴 수 있고 발키리 잡을때도 발키리의 가드나 가드불가 공격(붉은원 공격)이 들어올때도 공격 타이밍이 빨라서 씹어버릴 때가 있습니다.(아예 캔슬 안당하는 공격은 안됩니다. 이건 경험으로 익혀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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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 떠나서 도끼 강공격은 이발디의 모루가 강스킬 정석적으로 제일멋진듯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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뇨르드 폭풍 타수 증가는 R1 홀드입니다. 개인적으론 도끼 약룬중에 가장 좋아하는데요. 휠윈드인 점 때문에 멋도 있지만 벼랑에서 쓰면 막타로 밀어내기 - 낙사 를 여러마리 한번에 노릴 수 있고 발키리 잡을때도 발키리의 가드나 가드불가 공격(붉은원 공격)이 들어올때도 공격 타이밍이 빨라서 씹어버릴 때가 있습니다.(아예 캔슬 안당하는 공격은 안됩니다. 이건 경험으로 익혀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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