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콤 게임 좋아하는 유저로서
영웅전설 한번도 안해본 유입유저로 소감 몇 자 적습니다.
이스 시리즈는 전 시리즈 다 클리어 할 정도로 팔콤 게임을 좋아합니다.
그런데 영웅전설은 시리즈 넘버링도 너무 난잡하고(특히 궤적) 뭐 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서
그냥 관심 밖에 있었던 게임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이 참에 궤적 시리즈 리메이크 되고 입문 하기 좋다고 해서 플레이해봤습니다.
사실 팔콤 게임을 해 본 사람은 알겠지만, 그래픽은 만족합니다.
(워낙 이스때부터 면역이 되어서리..)
bgm도 음반(?) 회사 답게 게임 분위기와 잘 어우러져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저만 그런가요?
이상하게 전투가 너무 지루하고 재미가 없습니다.
(난이도도 좀 어렵게 느껴지고요)
퀵 배틀을 하느냐 턴제 배틀을 하느냐 문제가 아니라. 전투의 피로감이 너무 큽니다.
이스 같은 경우는 전투가 스피디하고 액션이라 재밌었는데, 이번 하궤 리메이크는 퀵 배틀을 하던
턴제 배틀을 하던 시간 너무 걸리고 한 턴 전략 세워가며 해도 너무 시간 걸리고 루즈한 느낌이 지배적이네요.
그러다보니 서브퀘스트도 하기도 귀찮고, 몹 잡는 서브퀘는 지루함만 더해지네요.
리메이크로서 잘 만든 게임이이긴 하나, 저와 잘 안맞는 게임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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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님이 턴제전투 취향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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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 턴제 둘다 다 좋아하는 입장에서 말씀드리면 궤적 전투는 jrpg 턴제게임중 최상위에 포진해도 될만큼 잘만든 게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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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지금 중보 이상급 적의 체력 세팅이 너무 높게 되어 있긴함. 적체력에 비해 적이나 아군의 기술들이 적음. 애초에 반복이 되는거지만 너무 짧은 사이클이 반복이 됨. 아무리 리메이크라지만 지금 2025년이고 새로운 아군 기술과 새로운 적들의 기술을 추가 했어야 하는건 맞습니다. 이부분은 명확한 단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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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님이 턴제전투 취향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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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제 취향을 님이 정해주셨네요 ㅎㅎ 그냥 이 게임이 저랑 안맞는거 같은데.. | 25.10.06 11: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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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 턴제 둘다 다 좋아하는 입장에서 말씀드리면 궤적 전투는 jrpg 턴제게임중 최상위에 포진해도 될만큼 잘만든 게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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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지금 중보 이상급 적의 체력 세팅이 너무 높게 되어 있긴함. 적체력에 비해 적이나 아군의 기술들이 적음. 애초에 반복이 되는거지만 너무 짧은 사이클이 반복이 됨. 아무리 리메이크라지만 지금 2025년이고 새로운 아군 기술과 새로운 적들의 기술을 추가 했어야 하는건 맞습니다. 이부분은 명확한 단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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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턴제 알피지는 재밌게 했습니다만..? 궤적 가지고 모든 턴제 알피지가 안맞는다고 판단해주는 일반화 대단하시네요 ㅋㅋ | 25.10.07 19: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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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님 턴제 안맞는거 같다고 입모아서 얘기하는데 본인이 아니라고 하면 뭐 할말없지 ㅋㅋㅋㅋㅋ 그리고 일반화가 아니라 그렇게 보임 글만 보면 ; | 25.10.08 10: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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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턴제 잼나게 했다는 글은 안보이나봐요. 보고 싶은것만 보이나ㅋㅋ 대단하시네요. 글 하나 보고 제 성향을 제가 아닌 님이 정해주셨네요 ㅎㅎ 웃고 갑니다. | 25.10.08 18: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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