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클래스
- 왕족들은 중간은 갑니다. 고유직업들이 가진 스킬들 때문에 중간은 가는 편. 캐릭터 고유 스킬은 생각보다 크게 체감되는 수준까지는 아닙니다.
- 단 몇몇 캐릭은 본인 역할에 굉장히 잘 맞는 고유스킬을 가져서 쓸만한 편.
- 클래스 마스터를 해도 병종스킬은 클래스 고정이라 여러 클래스를 육성할 필요는 없습니다.
2. 전직
- 후반부에 체인지 프루프와 마스터 프루프가 무한하게 풀리며 무한 랩업이 가능합니다.
- sp는 경형치와 동일하게 획득되며 체인지 프루프만 쓰면 만랩을 달고 다시 스탯을 유지한 상태로 1레벨이 됩니다.
- 이 기능 덕에 양성장 보유자인 장은 고난이도가 아니면 큰 의미는 없게 되었습니다.
- 스탯 한계돌파는 아직까지 없으며 한계치가 상당히 낮은 편 입니다. 예로 캐릭터에 따라 상위직업 행운 상한이 17인 경우도 있습니다.
3. 회피의 중요성
- 중반부부터 특히 체감되는데 스탯이 한계에 도달해도 상성이 엄청 크게 작용하며 특효효과도 크기에 육성이 끝난 캐릭터도
적진에 돌격 시켰다가 증발합니다. 그나마 마르스, 치키, 에프람(에이리크 얼터네이트) 정도면 버틸만 합니다.
4. 전용 스킬
- 의외로 디아만드는 태양을 가진 캐릭터지만 본인 기순 상한이 낮아서 크게 체감은 안됩니다. 전용 스킬이 있어도 스탯 상한이 발목을 잡는 경우도 많습니다.
- 스타루크는 유악해보이지만 후반부에 가면 날라다닙니다. 월광 보유자인데 기술도 높습니다!
- 의외로 인연 반지가 고성능인 경우도 있습니다. 인연반지 클로드는 피가 풀일 때 활 사거리가 1칸 증가하며, 올웬은 썬더가 추격이 가능해집니다. 이렇듯 인연반지는 인게이지가 제한되는 단점이 있지만 캐릭터에 따라 고성능이 되기도 합니다. 예로 전용직 슬레이프니르는 마도서 적성이 B인데 올웬 반지에 썬더를 쓰면 공격과 회복에서 모두 강합니다. 스타루크도 위의 클로드 인연반지 활용시 매우 강력한 편.
나름 재미는 있는데 이 재미가 다 식기 전에 DLC들 소식이 있기를 기대합니다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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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격이랑 연속 2대 먼저 때리는 건 차이가 크긴 하죠 ㄷㄷ | 23.01.25 21:3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