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은 재미있습니다! 그건 먼저 밝힘*
전체플레이 시간 중 99%를 차지하는 잡몹전, 1% 차지 할까말까하는 보스전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스전이 더 재밌고 잘 만들어져야 되는겁니다
하나 예시를 끌어오자면
옥토패스 트래블러라는 게임은 브금이 좋은 게임으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그 전투브금 중, 더 잘뽑히고 힘들어간 브금을 보스전에 배치했어요
(물론 음악이기 때문에 개취는 있습니다만)
99%의 잡몹전을 하는 동안 훠얼씬 많이 들어야 하는데도 불구하고
한두번 있는 보스전에 더 힘들어간 곡을 넣는단 말이죠
그것도 1~3장 보스브금, 최종장의 '여행의 끝'브금, 4대 히든직업 보스브금
갈수록 빈도는 줄어들지언정 더 웅장한 음악으로 바뀝니다
옥토패스 일반 전투 브금
1~3장 보스전투 브금
이렇게 보스전일수록 더 재밌게 만들어서
그동안 갈고 닦은 컨 + 파밍한 장비 + 모아온 소모템을
모두 쏟아부어서 클리어 하게 해야 제대로 된 설계라고 할수 있는거죠
그런데 이 게임의 잡몹전과 보스전은
아예 그냥 다른 게임을 하는 기분입니다
관통치를 높여서 빠르게 브레이크를 거는 세팅이라던가
공중으로 띠워서 끝없이 콤보를 끌어올리는 플레이라던가
어글 쏠림을 유도해서 가운데 몰아넣고 일망타진하는 전술이라던가
잡몹전에서 부지런히 연습했던거
보스전에선 하나도 안통하고 난장판맞딜 밖에 없어요
초기 마영전에서 회피 잘하고 잘 때리면 우왕님고수 소리 들었는데
후기 마영전에서 큐미맞딜 안하고 회피하면 욕 쳐먹는 거랑 비슷하려나
정정당당하게 물약빨면서 맞딜하는게 이 게임의 보스전이에요
그로인해 보스전 공략법이라는게
브레스피해욧구석으로 처럼 어떤 행동을 하는게 중요한게 아니고
브레스가 나오면 렙업해서 브레스를 버텨라 같은게 되버리는 거죠
요부분만 좀 잘 다듬었으면 정말 갓겜 소리 들었을 것도 같은데, 그게 좀 아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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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 전작처럼 브레이크 게이지라도 보스전에 적용해서 콤보 활용을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보스몹 피통이 4칸인데 한칸씩 빠질때마다 저스트 스트라이커 사용으로 브레이크 끊어버리게만 만들었어도 평이 좋았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무슨 다크소울 짝퉁마냥 마구 회피하다가 굉패참이나 쓰게 만드는 개지루한 패턴말구요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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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레이크 쌓는 연타기 쓸 필요없이 단타기 쓰고 빶빠져야댐 | 21.10.12 15: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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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 전작처럼 브레이크 게이지라도 보스전에 적용해서 콤보 활용을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보스몹 피통이 4칸인데 한칸씩 빠질때마다 저스트 스트라이커 사용으로 브레이크 끊어버리게만 만들었어도 평이 좋았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무슨 다크소울 짝퉁마냥 마구 회피하다가 굉패참이나 쓰게 만드는 개지루한 패턴말구요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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