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든 링 나이트레인 데이터 마이너는 최대 레벨에 도달하는 것이 생각보다 강력하지 않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숫자를 분석했습니다.
데이터마이너이자 유튜버인 줄리 더 위치는 나이트레인에서 실제로 능력치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심층적으로 조사했고, 엘든 링과 비슷하지만 각 플레이에 대한 접근 방식을 다시 생각하게 만들 수 있는 몇 가지 주의 사항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우선, 12레벨 이후 레벨업은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나이트레인 최대 레벨은 15레벨이지만, 마지막 세 레벨에서는 능력치가 1~2포인트밖에 오르지 않습니다. 따라서 룬을 버프 아이템에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녀는 또한 각 능력치가 같은 척도로 평가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지능 S는 약 50점이지만, 힘 S는 거의 70점입니다(50점은 A). 마나 바의 크기를 결정하는 정신 능력치는 레벨업할수록 가장 느리게 증가합니다. 이것이 주문 시전자가 FP를 보충하기 위해 아이템을 비축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전 능력은 레벨에 관계없이 변하지 않기 때문에, 게임에서 상태 효과를 적용하기에 집행자가 가장 적합한 캐릭터입니다.
Zullie는 영상에서 유물에 어떤 종류의 통계를 적용해야 하는지와 같은 다른 팁을 제공합니다. 이용 가능하거나 손상된 것처럼 보이는 것은 없지만 실제 숫자를 알면 각 캐릭터가 게임을 진행하면서 어떻게 힘이 커지는지 맥락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얼마 전 저희 그룹은 룬의 양에 따라 공격력이 증가하는 보너스를 받았습니다. 최종 보스에게 갔을 때, 저희는 모두 룬을 저장하고 10레벨 이상 올리지 않기로 했습니다. 그 결과, Duchess의 단검은 한 번 휘두르면 거의 300의 피해를 입혔고, 보너스 체력이 5레벨이나 모자란 것 같았습니다. Zullie 덕분에 이제 왜 그렇게 나쁜 선택이 아니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최대 레벨이 될 때까지 룬을 모으기 위해 게임을 지연시킬 이유가 전혀 없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 동료 Nightfarers가 활력 3포인트를 얻기 위해 당신이 끈적끈적한 곳으로 뛰어들 때까지 기다리게 하지 마세요.
(IP보기클릭)110.12.***.***
저 영상에선 내성치는 레벨 상관없이 똑같이 나오는데 제 경험상 칼리고 동상 반감, 내성이 없는 상태에서 레벨 10, 11은 끔살이더군요. 근데 13레벨은 끔살 안됩니다.
(IP보기클릭)49.161.***.***
어제 레벨 15 곰이 막보한테 털린 바와 같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4.37.***.***
그쵸 효율이 나빠도 어떠한 특정선을 넘을 필요는 있으니까
(IP보기클릭)14.32.***.***
(IP보기클릭)110.12.***.***
저 영상에선 내성치는 레벨 상관없이 똑같이 나오는데 제 경험상 칼리고 동상 반감, 내성이 없는 상태에서 레벨 10, 11은 끔살이더군요. 근데 13레벨은 끔살 안됩니다.
(IP보기클릭)14.32.***.***
그렇군요. HP가 올라서인가? 레벨이 높으면 안심이 되긴 해요. | 25.06.12 09:24 | |
(IP보기클릭)110.12.***.***
HP가 오른 것도 있는데 HP깍이는 속도가 좀 다른 느낌적인 느낌? 이건 여러번 테스트를 해봐야 정확하게 아는거라서 밤통은 리트도 빡시고 이런 테스트도 빡세네요. ㅎㄷㄷㄷ | 25.06.12 09:27 | |
(IP보기클릭)14.37.***.***
irjfmc
그쵸 효율이 나빠도 어떠한 특정선을 넘을 필요는 있으니까 | 25.06.12 19:26 | |
(IP보기클릭)182.208.***.***
(IP보기클릭)14.32.***.***
아 그렇네요 | 25.06.12 10:47 | |
(IP보기클릭)49.161.***.***
어제 레벨 15 곰이 막보한테 털린 바와 같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4.32.***.***
저도 그랬음. 크크크 | 25.06.12 13:3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