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점 :
6.8 더보기 +

[소감] 오디세이 너무 재밌게 해서 엔딩보다마자 발할라도 했는데 실망 [8]




(5618638)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8453 | 댓글수 8
글쓰기
|

댓글 | 8
1
 댓글


(IP보기클릭)223.38.***.***

저도 오디세이 특유의 해학적인? 분위기랑 감정이입이랑 다 좋았네요. 발할라는 좀 공감이 안되고 발암 느낌..
22.02.22 10:02

(IP보기클릭)14.37.***.***

저도 발할라 초반에 실망 많이 했는데, 그래도 한 것이 쌍수무기랑 가벼운 활 5연발 때문인 듯.
22.02.22 11:57

(IP보기클릭)39.114.***.***

저는 둘다 재밋는게임인거같아요 근데둘다 하다보면 지치고물려요
22.02.22 12:52

(IP보기클릭)123.143.***.***

에시르 난이도 버그 있어서 조준보정꺼야 난이도가 적용되요 조준 보정 키면 그냥 드렝그르 정도 난이도 됩니다
22.02.22 13:48

(IP보기클릭)210.105.***.***

발할라가 재미없는 이유를 저는 딱 두 가지 꼽습니다. 하나는 님의 의견과 비슷합니다. 왜 이럴까 생각해보니, 오디세이랑 차별화를 주려다가 정작 재미도 잃어버린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것 중에 까마귀.. 까마귀가 조류중에 IQ 탑급이고 어쨌든 독수리보단 머리 좋은데 왜 독수리보다 능력이 하향인건지 이해가 안되고, 스킬트리 4개로 팍 준 것. 그 덕에 평타나 강타에 의존하게 되고 말씀하신 쌍창 개사기 무기 반복 사용-> 재미없음이 되는거죠. 낙사 데미지 부활은 오디세이 주인공들은 이수의 혼혈, 발할라는 전생이 이수이지 현생은 걍 평범한 인간이란 설정 같은 걸로 이해가 되는데, 다른 전투 시스템은 위에 설명한 이유 등으로 별로입니다. 두번째, 버그. 새 전투시스템이 개취인 사람도 있을거에요. 개취면 뭘합니까, 아직도 버그로 허덕여서 나사 빠졌는데 게시판 베댓글이 1.5.0 패치노트입니다. 2년 가까이 패치 지원해주는 혜자 겜이 아니라 2년 넘도록 버그 못고치는 겜이란거, 해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그리고 패치노트 할 때마다 "와아~ 이번엔 어떤 버그가 없어질까?" 가 아니라 "와아~ 이번에 어떤 버그가 새로 생길까?" 하는 맘이듭니다. 저는 솔직히 저 패치 나올 때마다 희망보단 두려움이 커요. 버그만 놓고보면 어쌔신크리드 시리즈 안에서 뿐만 아니라 발매 당시 겜 전체적으로 봐도 안좋은 겜입니다. 발할라는 진짜 싸펑한테 절해야 해요.
22.02.22 18:47

(IP보기클릭)59.20.***.***

전 발할라 메인 꾸역꾸역 밀고 크래쉬 버그가 너무 심해서 dlc 봉인해놓고 다른 게임들 하고 왔는데 하필 다시 시작하기 직전의 게임이 갓옵워라 그런지 더 비교되고 재미가 없어요. 싸펑은 pc에선 게임 메인 진행 방해하는 버그나 크래쉬가 오히려 발할라보다 적었습니다. 적어도 2시간 동안 5이상 크래쉬가 나진 않았거든요. 싸펑은 크래쉬난 거 손꼽을 정도로 적어요. 그리고 뭣보다 스토리 재밌었고 전투가 이렇게 지루하진 않았습니다. 이제 버그 많이 없어졌겠거니 해서 다시 왔는데 크래쉬 아직 있고, dlc라고 뭔가 새롭거나 달라진 점은 없네요. 똑같은 진행에 똑같은 물음표 없애기뿐이고 오디세이에서 했던 위트있던 서브퀘는 어디다 팔아먹은건지 원 분명 오리진은 매우 잘 만든 게임이고 진짜 재밌게 해서 같은 스튜디오라길래 예구까지 하면서 믿고 샀는데 뒷통수 맞은 것 같은 기분을 출시 때부터 계속 느끼면서 숙제하는 기분으로 게임을 하고 있는 게 참 별로라는 생각이 듭니다
22.02.23 03:47

(IP보기클릭)221.152.***.***

상자먹는 맛에하는 게임아님? ㅋ
22.02.24 13:52

(IP보기클릭)223.62.***.***

확실히 오딧세이가 할게 많고 재밌네요
22.02.27 12:18


1
 댓글





읽을거리
[게임툰] 레트로로 그린 잔혹동화, 리틀 구디 투 슈즈 (49)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21)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51)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4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3)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8)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508769 정보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출시 정보 모음 (1) Ruliweb100 4 182801 2020.11.03
[소감] 발할라 90시간 플레이 후 소감 (4)
[소감]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150시간 소감 (1)
[소감] 드디어 제거하네요 (4)
[소감] 발할라 핼릭스 아이템 최강 조합
[소감] 발할라, 대충 마무리 지었습니다.
[소감]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리뷰 (1)
[소감] 파리 포위전 엔딩 본 소감 (2)
[소감] 발할라 재미없는 이유에 대한 단상 (12)
[소감] (스포주의) 본 편 2회차 엔딩 봤네요 (2)
[소감] [발할라]클리어 및 플래티넘 달성
[소감] 답글주신분들감사합니다ㅎㅎ재밌네용
[소감] 스포) 중후반부, 지치네요 (2)
[소감] 발할라 초반 하고 있는데 느낀점
[소감] 발할라는 재밌네요.
[소감] 확팩 엔딩 봤습니다 (스포X) (2)
[소감] PS5/유비커넥트 라그나로크 초반 소감 (3)
[소감] PS5 라그라로크 서막 소감. (1)
[소감] (발할라 스포일러) 라그나로크의 서막 리뷰 (10)
[소감] (노스포) 발할라+DLC 엔딩 봤습니다
글쓰기 254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평점
6.8
장르
어드벤처,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PS5, XSX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유비소프트


유통사
일정
[출시] 2020.11.10 (PC)
[출시] 2020.11.10 (PS4)
[출시] 2020.11.10 (XBOX ONE)
[출시] 2020.11.10 (XSX)
[출시] 2020.11.12 (PS5)
[출시] 2022.03.10 라그나로크의 서막 (PC)
[출시] 2022.03.10 라그나로크의 서막 (PS4)
[출시] 2022.03.10 라그나로크의 서막 (XBOX ONE)
[출시] 2022.03.10 라그나로크의 서막 (PS5)
[출시] 2022.03.10 라그나로크의 서막 (XSX)
사이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