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재되어 있는 HP、MP、STR、INT、AGI는 기본치(Lv.1능력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클래스 체인지를 할 때 기본치와 차이나는 스테이터스가 상승합니다.
맨드레이크マンドレイク계통
【맨드레이크マンドレイク】
통마 코스트統魔コスト:70
속성属性:🟢
HP:510、 MP:130、 STR:60、 INT:55、 AGI:37
방어력防御力:110、이동력移動力:3
특기 지형得意地形:숲森、성장 속도成長速度:B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
・마비 무효マヒ無効
・삼림 HP회복B森林HP回復B(숲森에 있을 경우 매 턴 개시 시에 최대HP의 5%회복)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3~10(6.5)、MP:0~2(1.0)
STR:1~2(1.5)、INT:0~1(0.5)、AGI:0~1(0.5)
<기술技>
・마비 물기痺れ噛みつき(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00、명중命中:+11、속성属性:없음
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효과効果:공격 히트 시에 20%의 확률로 마비マヒ상태가 된다.
・마비 가루痺れ粉(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0、위력威力:80、명중命中:-4、속성属性:🟢
사정射程:1~2、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적의 통상 공격 사정 안일 경우)
효과効果:주위 2헥스 안의 적 1체에게 데미지를 준다.
공격 히트 시에 20%의 확률로 마비マヒ상태로 만든다.
【맨 이터マンイーター】
클래스 체인지 조건:Lv10이상
통마 코스트統魔コスト:90
속성属性:🟢🟢
HP:590、 MP:130、 STR:64、 INT:55、 AGI:37
방어력防御力:120、이동력移動力:4
특기 지형得意地形:숲森、성장 속도成長速度:C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
・마비 무효マヒ無効
・삼림 HP회복A森林HP回復A(숲森에 있을 경우 매 턴 개시 시에 최대HP의 10%회복)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4~12(8.0)、MP:1~4(2.5)
STR:1~2(1.5)、INT:0~2(1.0)、AGI:0~1(0.5)
맨드레이크マンドレイク ⇒ 맨 이터マンイーター 클래스 체인지 상승치
HP+80、 MP+0、 STR+4、 INT+0、 AGI+0
방어력防御力+10、이동력移動力+1
<기술技>
・마비 깨물기痺れ噛み砕き(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15、명중命中:+14、속성属性:없음
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효과効果:공격 히트 시에 25%의 확률로 마비マヒ상태가 된다.
・강력 마비 가루強痺れ粉(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0、위력威力:90、명중命中:-1、속성属性:🟢
사정射程:1~3、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적의 통상 공격 사정 안일 경우)
효과効果:주위 3헥스 안의 적 1체에게 데미지를 준다.
공격 히트 시에 20%의 확률로 마비マヒ상태가 된다.
・스톤 게이즈ストーンゲイズ(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50、위력威力:150、명중命中:+10、속성属性:🟢🟢
소비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효과効果:공격 히트 시에 20%의 확률로 석화石化상태가 된다.
【바질리스크バジリスク】
클래스 체인지 조건:맨 이터マンイーター에게「사시의 안구邪視の眼球」를 사용
통마 코스트統魔コスト:110
속성属性:🟢🟢🟢
HP:630、 MP:160、 STR:66、 INT:57、 AGI:37
방어력防御力:130、이동력移動力:4
특기 지형得意地形:숲森、성장 속도成長速度:D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
・석화 무효石化無効
・삼림 HP회복S森林HP回復S(숲森에 있을 경우 매 턴 개시 시에 최대HP의 15%회복)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4~12(8.0)、MP:1~4(2.5)
STR:1~3(2.0)、INT:1~2(1.5)、AGI:0~2(1.0)
맨 이터マンイーター ⇒ 바질리스크バジリスク 클래스 체인지 상승치
HP+40、 MP+30、 STR+2、 INT+2、 AGI+0
방어력防御力+10、이동력移動力+0
<기술技>
・석화 깨물기石化噛み砕き(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30、명중命中:+17、속성属性:🟢
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효과効果:공격 히트 시에 20%의 확률로 석화石化상태로 만든다.
・혼란의 마비 가루乱れ痺れ粉(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0、위력威力:100、명중命中:+2、속성属性:🟢🟢
사정射程:1~4、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적의 통상 공격 사정 안일 경우)
효과効果:주위 4헥스 안의 적 1체에게 데미지를 준다.
공격 히트 시에 25%의 확률로 마비マヒ상태로 만든다.
・고르곤 게이즈ゴルゴーンゲイズ(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110、위력威力:160、명중命中:+22、속성属性:🟢🟢🟢
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효과効果:공격 히트 시에 40%의 확률로 석화石化상태가 된다.
드래곤ドラゴン계통
【드래곤ドラゴン】
통마 코스트統魔コスト:75
속성属性:🔴
HP:540、 MP:103、 STR:59、 INT:54、 AGI:44
방어력防御力:115、이동력移動力:4
특기 지형得意地形:평지平地、성장 속도成長速度:B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없음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3~10(6.5)、MP:0~2(1.0)
STR:1~2(1.5)、INT:0~1(0.5)、AGI:0~1(0.5)
<기술技>
・용의 맹위竜の猛威(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05、명중命中:+16、속성属性:없음
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애시드 브레스アシッドブレス(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50、위력威力:80、명중命中:-、속성属性:🔴
사정射程:1~3、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지 않음
효과効果:반드시 명중하는 공격. 직선 3헥스 위에 있는 모든 적 아군에게 데미지를 준다.
【상급 드래곤上級ドラゴン】
(속성이 다른 5종으로 분기. 속성 이외의 스테이터스는 모두 같음)
클래스 체인지 조건:Lv10이상
통마 코스트統魔コスト:100
속성属性:◯◯
HP:620、 MP:123、 STR:63、 INT:56、 AGI:46
방어력防御力:125、이동력移動力:4
특기 지형得意地形:평지平地、성장 속도成長速度:C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없음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4~12(8.0)、MP:1~4(2.5)
STR:1~3(2.0)、INT:0~1(0.5)、AGI:0~1(0.5)
드래곤ドラゴン ⇒ 상급 드래곤上級ドラゴン 클래스 체인지 상승치
HP+80、 MP+20、 STR+4、 INT+2、 AGI+2
방어력防御力+10、이동력移動力+0
<기술技>
・맹위猛威(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20、명중命中:+19、속성属性:없음
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브레스ブレス(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75、위력威力:90、명중命中:-、속성属性:◯◯
사정射程:1~4、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지 않음
효과効果:반드시 명중하는 공격. 직선 4헥스 위에 있는 모든 적 아군에게 데미지를 준다.
【에인션트 드래곤エンシェントドラゴン】
클래스 체인지 조건:상급 드래곤上級ドラゴン에게「영원의 업화永遠の業火」를 사용
통마 코스트統魔コスト:125
속성属性:🔴🔴🔴
HP:660、 MP:173、 STR:67、 INT:58、 AGI:48
방어력防御力:135、이동력移動力:4
특기 지형得意地形:평지平地、성장 속도成長速度:D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없음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4~12(8.0)、MP:1~4(2.5)
STR:2~3(2.5)、INT:0~2(1.0)、AGI:0~2(1.0)
상급 드래곤上級ドラゴン ⇒ 에인션트 드래곤エンシェントドラゴン 클래스 체인지 상승치
HP+40、 MP+50、 STR+4、 INT+2、 AGI+2
방어력防御力+10、이동력移動力+0
<기술技>
・염제의 맹위炎帝の猛威(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35、명중命中:+22、속성属性:🔴
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얼티밋 플레어アルティメットフレア(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120、위력威力:180、명중命中:+31、속성属性:🔴🔴🔴
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효과効果:인접한 적 1체에게 데미지를 준다.
・그랜드 파이어グランドファイア(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80、위력威力:100、명중命中:-、속성属性:🔴🔴🔴
사정射程:1~5、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지 않음
효과効果:반드시 명중하는 공격. 직선 5헥스 위에 있는 모든 적 아군에게 데미지를 준다.
자이언트 스네이크ジャイアントスネーク계통
【자이언트 스네이크ジャイアントスネーク】
통마 코스트統魔コスト:80
속성属性:🔵
HP:530、 MP:123、 STR:62、 INT:52、 AGI:39
방어력防御力:110、이동력移動力:4
특기 지형得意地形:물 위水上、성장 속도成長速度:B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물 위 HP회복B 水上HP回復B(물 위水上에 있을 경우 매 턴 개시 시에 최대HP의 5%회복)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3~10(6.5)、MP:0~2(1.0)
STR:1~2(1.5)、INT:0~1(0.5)、AGI:0~1(0.5)
<기술技>
・스네이크 바이트スネークバイト(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05、명중命中:+18、속성属性:없음
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아쿠아 스플래시アクアスプラッシュ(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40、위력威力:75、명중命中:-、속성属性:🔵
사정射程:1~3、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지 않음
효과効果:반드시 명중하는 공격. 직선 3헥스 위에 있는 모든 적 아군에게 데미지를 준다.
【시 서펜트シーサーペント】
클래스 체인지 조건:Lv10이상
통마 코스트統魔コスト:95
속성属性:🔵🔵
HP:610、 MP:123、 STR:66、 INT:52、 AGI:39
방어력防御力:120、이동력移動力:5
특기 지형得意地形:물 위水上、성장 속도成長速度:C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물 위 HP회복A 水上HP回復A(물 위水上에 있을 경우 매턴 개시 시에 최대HP의 10%회복)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4~12(8.0)、MP:1~4(2.5)
STR:1~2(1.5)、INT:0~1(0.5)、AGI:0~2(1.0)
자이언트 스네이크ジャイアントスネーク ⇒ 시 서펜트シーサーペント 클래스 체인지 상승치
HP+80、 MP+0、 STR+4、 INT+0、 AGI+0
방어력防御力+10、이동력移動力+1
<기술技>
・콜드 바이트コールドバイト(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20、명중命中:+24、속성属性:없음
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워터 브레스ウォーターブレス(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50、위력威力:80、명중命中:-、속성属性:🔵🔵
사정射程:1~4、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지 않음
효과効果:반드시 명중하는 공격. 직선 4헥스 위에 있는 모든 적 아군에게 데미지를 준다.
・워터 스톰ウォーターストーム(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70、위력威力:170、명중命中:-、속성属性:🔵🔵
사정射程:1~2、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지 않음
효과効果:반드시 명중하는 공격.
자신이 물 위水上에 있을 경우 주위 2헥스 안의 모든 적 아군에게 데미지를 준다.
공격 히트 시에 20%의 확률로 気絶상태로 만든다.
【히드라ヒュドラ】
클래스 체인지 조건:시 서펜트シーサーペント에게「사룡의 보옥蛇竜の宝玉」을 사용
통마 코스트統魔コスト:110
속성属性:🔵🔵🔵
HP:650、 MP:153、 STR:68、 INT:52、 AGI:41
방어력防御力:130、이동력移動力:5
특기 지형得意地形:물 위水上、성장 속도成長速度:D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물 위 HP회복S 水上HP回復S(물 위水上에 있을 경우 매 턴 개시 시에 최대HP의 15%회복)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4~12(8.0)、MP:1~4(2.5)
STR:1~3(2.0)、INT:0~2(1.0)、AGI:1~2(1.5)
시 서펜트シーサーペント ⇒ 히드라ヒュドラ 클래스 체인지 상승치
HP+40、 MP+30、 STR+2、 INT+0、 AGI+2
방어력防御力+10、이동력移動力+0
<기술技>
・펜타 바이트ペンタバイト(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35、명중命中:+27、속성属性:🔵
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타이달 브레스タイダルブレス(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50、위력威力:90、명중命中:-、속성属性:🔵🔵🔵
사정射程:1~5、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지 않음
효과効果:반드시 명중하는 공격. 직선 5헥스 위에 있는 모든 적 아군에게 데미지를 준다.
・타이달 스톰タイダルストーム(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70、위력威力:190、명중命中:-、속성属性:🔵🔵🔵
사정射程:1~2、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지 않음
효과効果:반드시 명중하는 공격.
자신에 물 위水上에 있을 경우 주위 2헥스 안의 모든 적 아군에게 데미지를 준다.
공격 히트 시에 20%의 확률로 기절気絶상태로 만든다.
엔젤エンジェル계통
【엔젤エンジェル】
통마 코스트統魔コスト:85
속성属性:⚪
HP:310、 MP:280、 STR:48、 INT:60、 AGI:51
방어력防御力:100、이동력移動力:5
특기 지형得意地形:하늘空、성장 속도成長速度:C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없음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1~6(3.5)、MP:2~6(4.0)
STR:0~1(0.5)、INT:1~2(1.5)、AGI:0~1(0.5)
<기술技>
・세인트 스플릿セイントスプリット(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95、명중命中:+6、속성属性:없음
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마법魔法>루프 힐ループヒール、디바인 레이ディバインレイ
【아크 엔젤アークエンジェル】
클래스 체인지 조건:Lv10이상
통마 코스트統魔コスト:100
속성属性:⚪⚪
HP:310、 MP:310、 STR:48、 INT:64、 AGI:51
방어력防御力:110、이동력移動力:5
특기 지형得意地形:하늘空、성장 속도成長速度:C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없음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2~8(5.0)、MP:3~8(5.5)
STR:0~2(1.0)、INT:1~2(1.5)、AGI:0~1(0.5)
엔젤エンジェル ⇒ 아크 엔젤アークエンジェル 클래스 체인지 상승치
HP+0、 MP+30、 STR+0、 INT+4、 AGI+0
방어력防御力+10、이동력移動力+0
<기술技>
・샤이닝 스플릿シャイニングスプリット(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10、명중命中:+9、속성属性:없음
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마법魔法>
힐ヒール、홀리 워드ホーリーワード、루프 힐ループヒール、디바인 레이ディバインレイ
【세라프セラフ】
클래스 체인지 조건:Lv20이상
통마 코스트統魔コスト:120
속성属性:⚪⚪⚪
HP:310、 MP:340、 STR:50、 INT:66、 AGI:51
방어력防御力:120、이동력移動力:6
특기 지형得意地形:하늘空、성장 속도成長速度:D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없음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2~8(5.0)、MP:4~10(7.0)
STR:0~2(1.0)、INT:1~3(2.0)、AGI:0~2(1.0)
아크 엔젤アークエンジェル ⇒ 세라프セラフ 클래스 체인지 상승치
HP+0、 MP+30、 STR+2、 INT+2、 AGI+0
방어력防御力+10、이동력移動力+1
<기술技>
・배니시 라이즈バニッシュライズ(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25、명중命中:+12、속성属性:⚪
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홀리 임펄스ホーリーインパルス(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0、위력威力:110、명중命中:-8、속성属性:⚪⚪
사정射程:1~3、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적의 통상 공격 사정 안일 경우)
효과効果:주위 3헥스 안의 적 1체에게 데미즤를 준다.
<魔法>
에리어 힐エリアヒール、베일ヴェール
힐ヒール、홀리 워드ホーリーワード、루프 힐ループヒール、디바인 레이ディバインレイ
데몬デーモン계통
【데몬デーモン】
통마 코스트統魔コスト:85
속성属性:⚫
HP:310、 MP:280、 STR:48、 INT:60、 AGI:51
방어력防御力:100、이동력移動力:5
특기 지형得意地形:하늘空、성장 속도成長速度:C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없음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1~6(3.5)、MP:2~6(4.0)
STR:0~1(0.5)、INT:1~2(1.5)、AGI:0~1(0.5)
<기술技>
・이빌 스파이크イビルスパイク(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95、명중命中:+6、속성属性:없음
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魔法>베놈ベノム、커스カーズ
【아크 데몬アークデーモン】
클래스 체인지 조건:Lv10이상
통마 코스트統魔コスト:100
속성属性:⚫⚫
HP:310、 MP:310、 STR:48、 INT:64、 AGI:51
방어력防御力:110、이동력移動力:5
특기 지형得意地形:하늘空、성장 속도成長速度:C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없음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2~8(5.0)、MP:2~6(4.0)
STR:0~1(0.5)、INT:1~3(2.0)、AGI:0~2(1.0)
데몬デーモン ⇒ 아크 데몬アークデーモン 클래스 체인지 상승치
HP+0、 MP+30、 STR+0、 INT+4、 AGI+0
방어력防御力+10、이동력移動力+0
<기술技>
・데몬 스파이크デモンスパイク(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10、명중命中:+9、속성属性:없음
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마법魔法>
디멘션ディメンジョン、그래비티グラビティ、베놈ベノム、커스カーズ
【릴리스リリス】
클래스 체인지 조건:Lv20이상
통마 코스트統魔コスト:120
속성属性:⚫⚫⚫
HP:310、 MP:340、 STR:48、 INT:68、 AGI:53
방어력防御力:120、이동력移動力:6
특기 지형得意地形:하늘空、성장 속도成長速度:D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없음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2~8(5.0)、MP:3~8(5.5)
STR:0~2(1.0)、INT:2~3(2.5)、AGI:0~2(1.0)
아크 데몬アークデーモン ⇒ 릴리스リリス 클래스 체인지 상승치
HP+0、 MP+30、 STR+0、 INT+4、 AGI+2
방어력防御力+10、이동력移動力+1
<기술技>
・다크니스 프레셔ダークネスプレジャー(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25、명중命中:+12、속성属性:⚫
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감미로운 유혹甘美な誘惑(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0、위력威力:140、명중命中:+12、属性:없음
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효과効果:인접한 적 1체에게 데미지를 준다.
공격 히트 시에 25%의 확률로 매료魅了상태로 만든다.
<마법魔法>
메테오 둠メテオドゥーム
디멘션ディメンジョン、그래비티グラビティ、베놈ベノム、커스カーズ
출처: 브리간다인 루나지아 전기 공략 사이트
루나지아 연구소 (https://brigandine-kouryak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