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성에 의한 데미지 배율
속성 배율=1+(약점 보정+무관계 보정+같은 속성 보정+내성 보정)/100
약점 보정=(공격에 유리한 속성 수+방어에 불리한 속성 수)×4
무관계 보정=(공격에 관계없는 속성 수-방어에 관계없는 속성 수)×2
같은 속성 보정=(공격과 같은 속성 수-방어와 같은 속성 수)×2
내성 보정=(공격에 불리한 속성 수+방어에 유리한 속성 수)×-4
<예1> 공격 속성🔵 이 방어 속성🔴🔴🔴 에 공격
약점 보정=16 ⇒ 속성 배율=1.16
<예2> 공격 속성🔵 이 방어 속성🔴🟢⚪ 에 공격
약점 보정=8、내성 보정=-8、무관계 보정=0 ⇒ 속성 배율=1.00
<예3> 공격 속성 없음 이 방어 속성🔴🟢⚪ 에 공격
무관계 보정=-6 ⇒ 속성 배율=0.94
<예4> 공격 속성⚪⚪⚪⚪⚪⚪ 이 방어 속성🔴🔴🔴 에 공격
무관계 보정=6 ⇒ 속성 배율=1.06
<예5> 공격 속성⚪⚪⚪⚪⚪⚪ 이 방어 속성🔴🟢⚪ 에 공격
무관계 보정=10+10=20、같은 속성 보정=10 ⇒ 속성 배율=1.30
기술 데미지
기술 데미지=(공격력+기술 위력-방어력)×크리티컬 보정×속성 배율
기술 데미지는 소수점 이하 올림
크리티컬 보정의 기본값은 1.25
크리티컬 보정은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CRI데미지 상승 CRIダメージ上昇」이나 장비품 효과「크리티컬 데미지+クリティカル与ダメージ+」로 상승한다.
기술 명중률
기술 명중률=90+기술 명중률 보정+AGI 차이+지형 보정+대지対地대공対空보정+장비품 보정+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보정
기술 명중률은 소수점 이하 올림
공격 대상이 포위되어 있을 경우 공격 대상의 AGI를 1/2로 계산한다.
지형 보정:사용자의 지형 명중률 보정-상대의 지형 명중률 보정
대지対地대공対空보정:◎=필중必中:반드시 명중、◯=0、△=-20
대상이 기절気絶、석화石化、마비マヒ에 걸린 경우는 기술 명중률이 100%가 된다.
마법 데미지
마법 데미지=위력×{1+(INT 차이/200)}×레지스트レジスト보정×속성 배율×{1-(마법 내성/100)}
마법 데미지는 소수점 이하 올림
레지스트レジスト보정은 0.67
마법 내성은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마법 장벽魔法障壁」이나 장비품 효과「마법 내성魔法耐性+」로 상승한다.
힐ヒール과 에리어 힐エリアヒール의 회복량
회복량=위력×{(INT-60)/2+95}/100×(1+공격 속성 흰색의 수×0.04)
회복량은 소수점 이하 올림
이 식의「공격 속성 흰색의 수」에는 마법의 속성 수는 포함시키지 않는다.
클래스의 속성 수와 장비품의 속성 수로 계산한다.
힐링 로어ヒーリングロアの回復量
회복량=170+Lv×2+(1+공격 속성 적색의 수×0.04)
회복량은 소수점 이하 올림
이 식의「공격 속성 적색의 수」에는 기술의 속성 수는 포함시키지 않는다.
클래스의 속성 수(피닉스フェニックス이기에 2)와 장비품의 속성 수로 계산한다.
마법 성공률
마법 성공률=(33+INT 차이+클래스 보정-상대 클래스 보정-마법 내성)×레지스트レジスト보정
마법 성공률은 소수점 이하 내림
성공률이 설정되어 있는 마법은 참チャーム、솔리드ソリッド、페럴라이즈パラライズ、사일런트サイレント、보이즈 치크ボーイズチーク、디멘션ディメンジョン
레지스트レジスト보정은 0.67
마법 내성은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마법 장벽魔法障壁」이나 장비품 효과「마법 내성魔法耐性+」로 상승한다.
클래스 보정은 클래스마다 설정되어 있는 패러미터
<클래스 보정의 예>루크ルフ0、힐러ヒーラー0、피닉스フェニックス2、위치ウィッチ2、릴리스リリス5、팔라딘パラディン5、그랜드 카이저グランドカイザー5
출처: 브리간다인 루나지아 전기 공략 사이트
루나지아 연구소 (https://brigandine-kouryaku.com)